LilyLee's Life Magazine 19. 영원한 것은 있다 / Maroon5 - Nothing Lasts Forever

in #kr-writing6 years ago (edited)

LilyLee's Life Magazine 19.
Music
영원한 것은 있다
/ Maroon5 - Nothing Lasts Forever

Nothing lasts forever, but be honest babe
It hurts but it may be the only way

마룬5의 'It Won't Be Long Before' 앨범을 들은 것은 셔플로 돌린 아이팟에서였다. 그 때 나는 호주 대륙의 한가운데 홀로, 황량한 사막의 붉은 모래를 밟고 있었다.

영원히 지속되는 건 아무 것도 없다는 노래 가사를 들으면서, 나는 생각했다. 정말로 그렇다. 영원할 것 같았던 사랑하는 마음도 애틋한 기분도 영원하지 않다. 어느 순간부터 그것은 빛바랜 사진처럼 흐릿해지고 희미해지고 마침내는 구겨지고 지워져 쓰레기통에 버려질 것이다. 휴지통 속 파일은 지워도 하드에 흔적이 남아있어서, 때때로 예기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와 숨었던 감성을 폭발시키고는 사라져버린다.

영원한 것은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아니었다. 사랑은 변해도 사랑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나라는 존재는 이 거대한 우주에서 먼지만도 못한 점을 하나 찍고 사라지겠지만 내가 존재했다는 사실은 영원하다. 한 때 이 땅에 발을 붙이고 살았다는 사실이 변하지는 않는다. 과거는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과거를 곱씹으며 곧 영원이 될 현재를 살아간다. 여기에서 나는 <아비정전>에서 장국영이 했던 대사를 떠올린다.

너와 나는 1분을 같이 했어. 난 이 소중한 1분을 잊지 않을 거야. 지울 수도 없어. 이미 과거가 되어 버렸으니까.

일부러 찾아듣지는 않지만 아주아주 가끔 이 노래를 듣곤 한다. 그러면 때로는 뜨거웠던 때로는 차가웠던 사막에서의 겨울날을 생각하고, 돌아갈 수도 없고 돌아오지도 않는 내 어린 시절을 추억한다. 그 기억은 내 삶 속에서 영원하다.


  • LilyLee’s Life Magazine은 음악, 미술, 영화, 책, 공연전시 등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쓴 글을 싣고 있습니다.
  • 보팅과 리스팀, 팔로우는 사랑입니다 ٩(๑❛ᴗ❛๑)۶

'링미디어' 가치 있는 콘텐츠 네트워크의 시작
https://steemit.com/@ringmedia/


링미디어.png

Sort: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처음 듣는 마룬파이브 노래인데 정말 좋쿤요...
오늘의 이 글도 블록체인속에서 영원히 남을거에요.^^

황량한 사막의 붉은 모래를 밟고 있을때는 이승환의 붉은 낙타도 함께 들으셨어야죠.ㅎㅎ

노래 정말 좋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