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포토를.... 아시나요?

in #kr-wrting6 years ago (edited)

dlog_business_card_asinayo.jpg
@dlog 님.. 잘 계시죠?..


ㅁㅁ를 아시나요? 라는 저의 아이디 '아시나요'를 활용해보는 시리즈 입니다. 제가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것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잘못하면 광고글이 될 것 같은데.. 광고 아닙니다. ㅠㅠ


구글포토를.. 아냐구요?

내가 본 앱중에... 최고의 사진 관리 앱이에요.


3~4년전 쯤이었을까? 안드로이드폰에 심취해서 이것저것 어플을 설치하고 있을때 구글포토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났다. 일반 갤러리 어플리케이션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기능이 많아보였다.

기능들 중.. 눈에 확 들어온건 "자동 백업"

백업이라고 하기에 다른 사이트 처럼 구글이 무료로 준 공간인 15GB내에서 해결하는줄 알았지만, 백업 옵션중 "무제한" 이라는 글자를 보고 놀랐었다. 퀄리티 저하가 된다고 했지만 내눈에는 그리 저하되는 것 같지가 않았고, 속는 셈 치고 현재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을 동기화 시켰다.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들이 빨려가는 걸 확인하고 구글 드라이브용량을 확인해 보았다. 확인해본 결과. 사용하고 있는 용량이 증가하지 않았다. 무제한이라는 글자는 말그대로 진짜였다. 동기화된 사진들을 PC에서 확인해봤는데, 화질도 괜찮았다.

"이럴수가.. 구글은 자선단체인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구글을 맹신하고 있던 나는 외장하드 및 곳곳에 퍼져있던 나의 사진들을 드래곤볼 모으듯 모아 구글 포토에 개인정보를 팔았고 무제한 업로드 했다.

구글 포토에 올리니 년도, 월, 일 별로 구별해 주는데, 오랜만에 추억에 빠지기도 했다.

"이런짓도 했었구나.." 라는.. 흑역사..

나는 사진을 한곳에 모은다는 것에 눈이 돌아가 있었고.. 결국.. 판도라의 상자라는 싸2월드에 접속해 있었다. 접속해서 비공개로 있던 글들과 사진들을 보는 순간 ..

으악.. 내 손발..

엄청난 고통이 찾아왔지만 오그라든 손을 힘겹게 펴가며 수동으로 사진들을 백업하기 시작했다. .. 근데 너무 귀찮아서 검색을 해봤는데, 이미 누군가 백업프로그램을 만들어 놨었고, 덕분에 편하게 백업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이름은 까먹었고, 지금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싸2월드 내 사진첩에 있던 사진들이 잘 백업되었나.. 정말 힘겹게 확인 작업을 거쳤고, 바로 구글포토에 올려버렸다. 정상적인 백업 절차가 아니라 그런지 사진들의 날짜는 최신날짜로 되어있어 나의 정리본능을 자극 시켰고, 싸2월드 사진들의 날짜를 수정하게 만들었다.

이렇게 나의 모든 사진을 올린 뒤, 나는 집에 있는 앨범에도 손을 대기 시작했다. 나의 귀여웠던 어린시절 및 부모님과 우리 가족 사진들.. 아날로그 감성이 물들어 있는 사진들을 보며 앨범에서 한장한장 꺼내기 시작했고, 먼지가 쌓여있던 복합기 ( 스캔, 프린트 등등) 를 꺼내서 스캔작업에 돌입했다.

가족들은.. 나의 모습을 보여 한심하게 기대하는 눈빛으로 쳐다보았고, 쭈그려서 작업하던 나는 허리가 부러질것 같았지만 참아내며 대략 4시간동안 한 결과! 부모님의 결혼전 사진까지 스캔을 할 수 있었다.....

(스캔을 하면서 느낀건 몇십년이 지난 아날로그 사진들인데, 거의 손상이 없었습니다. 예전 제품 및 종이들 내구성이 장난 아니네요)

남아있는 결혼 후 부터.. 최근까지의 사진들을 보며.. 나중에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걸리기 전에 정리해버렸다. 그리고 스캔한 사진들은 내가 이쁘게 편집해서 디지털 앨범을 만들어준다고 약속했는데.. 몇년이 지난 지금도 안하고 있다.

그래도 정리되지 않은 사진들이라도 구글포토에 올려 공유해드렸는데 무척 좋아하셨다. 이렇게 내 사진첩에는 내 추억만이 아닌 우리 가족의 추억까지 담겨졌다.


사진을 .. 이상하지만 무척 많이 찍는 나에게는 기기를 변경할때마다 백업해둔 사진들이 너무 쌓여만갔는데, 구글포토를 쓰면서부터 이런 부담감이 모두 사라졌다.

구글 포토는 네모다.

네모에는 뭐가 들어갈까요..?
저에게는 최고 입니다.

구글 포토를 아시나요? 끝

ps 결국 각자의 개인정보가 인터넷에 올라가 있는 거죠. 물론 보안이 튼튼한 구글의 제 공간에만 올라가서 실수로 공유하지만 않는다면 괜찮을겁니다. 무료로 무제한 사진첩을 가질 수 있지만.. 분명 이유가 있을겁니다. 구글도 결국 이익을 추구해야하니깐요. ㅎㅎ. 찝찝하신분들은 사용안하심이..... 하지만 찝찝함만 머리속에서 지우신다면 무척 편리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ps2 부모님께 설치해드리면 더더욱 좋습니다. 관리가 편해요.

ps3 .. 구글계정 관리 잘해야합니다. 털리는 순간 제 사진들이.. 그리고 제 주변사람들이..


요약

  1. 구글포토라는 앱을 발견함
  2. 촬영한 사진 화질을 좀 떨어트리지만 무제한 백업가능
  3. 내 과거사진, 싸2월드 사진과 부모님과거 사진까지 백업!
  4. 강추..! .. 광고글 아닙니다. ㅠㅠ

단순 백업 기능만이 아니라, 자동으로 알려주는 추억의 사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보정사진, 컨셉 앨범, 그리고 간단한 영상. 연속사진으로 촬영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애니메이션까지(gif) ..등등 기능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공유하기도 편해요. 게다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 그리고 PC용 동기화 프로그램이 모두 존재합니다.

원래는 구글포토 기능위주로 정보성 + 설명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런 정보는 많고, 광고성으로 보여져서 저의 체험 + 느낀점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그냥 "구글포토를 아시나요?" 라고 제목을 정했는데, 뭔가 밋밋하고 광고성글로 보일것 같아서 .... 이란 말줄임표를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활동을 잠시 멈추신 어느 분께서 알려주셨죠. 말줄임표는 ... 만능 치트키라고...

Sort:  

maikuraki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08/12]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니다.!

도움주시는분들 virus707 gold2020 asinayonewiz ldsklee lazyrodi


https://steem...

전 구글포토 안씁니다.ㅋㅋㅋ

엌 ㅋㅋㅋㅋ 찝찝하면 못쓰죠 ㅋㅋㅋ

그렇죠 ㅋㅋㅋ

It's Not Whether You Get Knocked Down, It's Whether You Get Up

thanks : )

정보 ) 갓ㅡ글폰을 쓰면 사진, 영상, 어플 백업이 자동으로 다됨

갓!글폰 찬양!!!!! 갓갓갓!

구글 포토 너무 좋아요~ ㅎ

많이 쓰시는거 같군요 ㅎㅎㅎㅎ 정말 최곱니다.

구글포토를 진작에 알았다면 소중한 사진들을 날리진 않았을텐데...ㅠㅠ다음 클라우드가 날아가며 몇 안되는 사진들도 함께 사라졌었습니다. 접속을 잘 하지 않던 제 잘못이지만 ㅎㅎㅎ

헉 ㅠㅠ.... 저도 구글포토 쓰기전에 핸드폰이 갑자기 맛이가서 날린적이 있죠 ㅠㅠ..

다음클라우드.... 저는 다행히 다운받아 놨는데, 백업한 외장하드가 맛이 가버려서 ㅠㅠ...

이런짓도 했구나.. 를..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이 발견할까 무서워서 사진 동기화는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ㅋ

저도 두렵습니다. ㄷㄷㄷㄷㄷ... 그래서 강제로 핸드폰을 잠가놨죠. ㄷㄷ... 이게 퍼지면... 끔찍!

mipha님이 asinay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ipha님의 지옥별 미미

끝 짝짝짝짝 제작지원:asinayo

예전에 빽업 한다고 해뒀던 사진들 모조리 처음에 올렸더니 무려 2만장이 업로드 중이더라고요.. ㅎㅎ
근데 중복 사진을 모조리 없애주니 남은건 만장정도?? 그 체크로직때문인지 백업이 좀 느리긴 했지만 엄청 시리 좋았다는..!! ㅎㅎㅎ

가족이 생기고 아이들이 자라면서 더 활용도가 짱입니다..!!
가끔 뜨는 알람에 작년 오늘 사진들을 보면.. 아이들 커가는 시간이 참 얼마나 빠른지가 느껴지지요..

한번 봤다하면 10분 정도는 추억에 빠져들게 만드는거 같아요 ㅎㅎ

저도 생각보다 오래걸리더라구요 그래도 만족ㅎㅎㅎㅎ
저도 몇년전 보면서 추억에 빠지는데
아이들사진이면 더 !!!! 느낌이오겠네요 ㅎㅎㅎㅎ

갓구글포토!!

구글포토가 기존용량을 안 잡아먹는다구요? 당장 깝니다!!

넵 ㅎㅎㅎ 무제한 옵션으로하면 안잡아먹어요. 대신.. 해상도가 줄어듭니다. 1920 x 1000정도였던거 같아요... 물론제눈에는 만족할만합니다 ㅎㅎ
동영상도 되요ㅎㅎ
모든게 !! 용량 추가로 안먹습니다! 갓갓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