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민의 스팀잇 약 300일 활동 내용. 총포스팅 보상, 명성도 등.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 활동 내용을 공개하신 이웃님을 보았다.
나도 그간의 스팀잇활동을 정리해보고 싶었다.

솔직히 공개할까 말까 망설였다.
복잡한 스팀잇 생태와 앱...
나도 그런 것들을 다 모르는데
괜히 실수하거나 잘못된 것이
남들 눈에 띌까 걱정도 된다.

하지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활동을
이쯤에서 낱낱히 공개하며
주변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다.
다른 분들은 어떤지 궁금하다.

스팀 빼고는 암호화화폐를 구입할 줄도 모르고
스팀 빼고는 암호화화폐를 구입한 적도 없다.

내 지식이 짧은 건지
내 지식이 합리적인 건지
내 눈에는 스팀과 스팀잇만 보인다.

평범한 아재의 약 300일 간의
활동 내용을 공개하며
그저 많은 분들이 나처럼
플랑크톤에서 피라미로
그리고 멋진 돌고래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


* 가입 나이는?

20180516_083600.png

앜........ 가입 나이는 300일이 아니라
330일 정도다.
중간에 잠시 스팀잇을 접은 시기도 있었다.

그때 만약 스팀잇을 더 열심히 했더라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었는데...
많이 아쉬운 생각이 든다.

스팀과 스팀잇은 항상 그렇다.
시간이 지나고나서 돌아보면...
항상 이런 생각이 든다.

그때... 스팀잇, 스팀에 더 투자할 걸...



* 보상 스팀 수는?

20180516_083426.png

지금까지 받은 스팀은 총 1486개 정도다.
대부분의 스팀은 스파업을 했다.
간혹 아내가 육아고통으로 폭발하면...
가끔 삼겹살을 한 두번 사먹은 것?

총 포스팅 수는 165개
초반에는 명성도와 댓글 반응이 좋아
하루에 3개까지도 올렸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루에 1개 정도다
많은 날은 하루 2개정도 올린다.

아직 카테고리(커뮤니티) 기능이 없으니
나역시도...내가 너무 많은 글을 올리면
다른 분들에게 민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 셀프 보팅 비율은?

20180516_084108.png

보팅그래프를 찍어보니
셀프보팅은 약 11.5% 이다.

최근에 이벤트로 무상임대 200스파를 받으며
조건으로 양질의 글을 하루 1개 이상 올리며
대신 셀프보팅하는 것이 조건이었다.

그러면서 셀프보팅이 늘었다는
핑계를 대어본다.

무상임대 전에는 셀프보팅을 하지 않았다.
지금은 편하게 1일 1포스팅하며 셀프보팅하고
나머지 보팅파워는 다른 분들에게 보팅한다.

@powerguy 님은 쫄불, 불새, 불백의
블럭체인 영상을 올리는 분이다.
나는 쫄불의 팬이고.. IT분야 특히..

암호화화폐를 거의 구입해 보지 않아
저 영상이 너무 도움이 되었다.

글로 표현하진 않지만 남들 앞에
영상을 만들고, 편집해서 올리는 것이
쉽지 않다는 생각에 가능한 많이 보팅해 드린다.



* 명성도와 팔로워는?

20180516_085149.png

명성도는 57이나 되었다. ㅎㄷㄷ;;
아직도 피라미라고 생각하는데...
명성도만큼은 나를 배신하지 않고
꾸준하게 올라주는 것 같다.

다만 56-57-58... 위로 갈수록
명성도가 높아지는 것이 상당히 더디다.

도대체.. 명성도 70을 넘는 분들은??
인간계가 맞는가;;;;;;

팔로워는 곧 2000을 넘을 것 같다.
많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그런 생각이 들게 만드는 숫자인것 같다.



* 앞으로 계획은?

앞으로는 스팀샵에 전자책을 하나 낼 계획이다
@ribai 님이 책출간을 계획에도 참여를 해볼 계획이다.

앞으로는 네이X엔 글을 쓰지 않을 예정이다
앞으로는 저커버그를 위한 무료봉사도 없다.

5월에는 아내 몰래 비상금으로
스팀을 더 구입할 예정이다.

나를 스팀잇에 이끌어주고,
정착시켜준 분이 그랬다.

시간이든 돈이든 투자를 하기로 했으면
최소 3년은 해야 되지 않을까?

최소 3년 안에...
3000스파, 3000스달, 3000스팀
이것이 앞으로의 목표다.


Sort:  

그때... 스팀잇, 스팀에 더 투자할 걸...

공감합니다 ㅜㅜ
진작 더 살껄...

저는 3달된 뉴비입니다. ^^ 부럽네요.

아닙니다. 어떻게 운이 좋아 조금 일찍 접했지요.
남들보다 빠른편이시니 계속 줄기차게 즐기세요!!

저도 3년 장기계획 세워봐야겠네요.^^
목표 꼭 이루시고 우리모두 고래되길.. 가즈아~~!!

저랑 같이 3000 클럽 가입 어떻습니까!! 가즈아!!!

제 비상금은 이미 스팀에 몰빵 되었어요 ㅋㅋㅋㅋ
요샌 진짜 페북 안하게 되더라구요...네이버도 그렇고 ㅋㅋㅋ 저만 그런게 아니네요~

제가 스팀잇의 미래를 밝게 보는 이유입니다.
ㅎㅎ 내 자랑도 하루 이틀.. 네이버도 하루 이틀..
하지만 스팀잇 매일 매순간 입니다.
이러니 투자하지 않고서야 ㅎㅎㅎ

꾸준히 활동해오셨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찾아오겠습니다. ^^
그런데 위에 나오는 수치들(가입나이, 보상스팀수,보팅비율) 볼수있는
링크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검색하기가 넘 힘드네요 ㅠㅠ

예, 글에 수정하여 올려두었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1500스파니까~ 3년안에 충분히 이루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이제 150일정도 됐는데 300일동안 꾸준히 활동하셨다니!!! 대단하세요~
목표 꼭 이루세요~~^^

저와 함께 3000 클럽 가즈아!!!!
감사합니다. 함께 목표를 이루어요!!!

멋진 목표네요^^ 저두 이제 시작 했지만 일년정도가 지난 뒤 얼마나 목표를 이뤘을지 참 기대됩니다^^

일단 현질하세요 ㅎㅎㅎ 그것이 답입니다!!!
스팀 스달 투더문 가즈아!!!

ㅎㅎㅎ 한달에 조금씩이라도 넣어봐야겠네요. 적금식으로다가.. ㅎㅎㅎ

우와...330일..꾸준히 목표를 달성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시네요! 저도 대학생이 되도 쭉 꾸준히 할 생각이랍니다! 팔로우하고 응원드려요! 앞으로 자주 방문할게요!

3년안의 목표는 무난하실 듯합니다. 처음이 힘들지 탄력받으면 큰 어려움 없으실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힘들기도 했네요. 앞으로 퐈이팅해야지요~
함께 가즈아!!

여기도 제 보팅 게이지를 잡아먹는 글이... 학생들도 사귈때 200일 되면 돈을 걷는데 스팀잇의 300일은 당연히 축하해 드려야죠.

앜... 감삽니다. 매우 적절한 비유시군요.
언어의 마술사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