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골퍼들께 죄송 + 일지

in #kr6 years ago (edited)

U5drcAWuvgpuUrTyB6eTpV8dBYG6KsG_1680x8400.jpg


아마도 완성


한동안 스콰트 자세 생각 뿐이었다. 200㎏에 성공한 직후에는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다. 그때 찍은 영상을 곱씹었다. 무엇인가 잘못돼 있었다.

보폭이 걸렸다. 지하철 세이프도어, 광택이 있는 엘리베이터 벽면, 거울 등 내 모습이 비치는 데에만 서면 보폭을 넓혔다 좁혔다 하면서 슬쩍, 얕게 스콰트 앉는 자세를 취했다.

상체도 걸렸다. 더 안정적으로 고중량을 다루려면 등판을 더 조여야 했다. 등의 텐션은 바를 잡는 팔의 간격의 영향을 받는다. 나는 때때로 바를 견갑에 얹었다고 상상하면서 바를 쥐는 시늉을 했다.

이런 내 모습은, 그간 내가 꼴보기 싫어했던 아마추어 골퍼들과 다를 바 었었다. 왜 그 엘리베이터에서 스윙 자세 잡는 사람들 말이다. 이제는 그런 그들이 이해가 간다.

하지만 여전히, 헬스장 사우나에서 스콰트 연습을 하지는 않는다. 그건 너무 흉하니까. 그러므로 여전히, 헬스장 사우나 나체 골퍼들은 곱게 봐 줄 수 가 없다.

오늘(2018.6.8.) 시행착오 끝에 아마도 스콰트 자세를 완성한 것 같다. 내가 흠모하는 러시아 파워리프터 유리 벨킨의 영상을 보고 또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 셀프 자세 교정 등을 한 게 도움이 됐다.

새 자세로 스콰트를 했다. 가슴을 열면서 등판을 꽉 잠갔다. 상체가 단단해졌다. 보폭을 수정했다. 온몸의 힘이 오롯이 하체를 통해 지면에 전달됐다. 내가 영상으로 봐 왔던 벨킨의 그것과 거의 같았다.



일지


이번 주도 컨디션은 엉망이었다. 아마 둘째가 통잠을 자기까지 컨디션 난조는 계속될 것 같다. 요즘은 밤에 한 4시간 간격으로 깬다. 예쁘지만, 피곤한 녀석이다.

월요일(6.4.)에 무리하게 러닝한 게 문제였는지 새벽 4시에 잔 여파였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힘들었다. 화요일(6.5.) 데드리프트를 완전히 망쳤다.

목요일(6.7.) 스콰트는 그럭저럭했는데 자세가 영 마음에 안 들었다. 더 연구해서 원래 운동 쉬는 날인 금요일(6.8.) 가볍게 스콰트를 했다. 내가 원하는 자세가 나왔다.

250㎏ 가즈아!

아래는 일지. 유산소, 보조운동은 적지 않는다.

  • 6월 5일 화요일 마그누손/오트마이어7
    데드리프트 160㎏ 4회 4세트
    데드리프트 182㎏ 1회 2세트
    데드리프트 202㎏ 실패

  • 6월 7일 목요일 스몰로브 인텐스1
    스콰트 130㎏ 3회
    스콰트 150㎏ 4회
    스콰트 170㎏ 4회
    스콰트 170㎏ 3회
    스콰트 162㎏ 1회
    스콰트 162㎏ 4회 2세트
    스콰트 162㎏ 5회

  • 6월 8일 금요일 스콰트 자세 연습
    스콰트 100㎏ 5회 10세트

Sort:  

예쁘지만 피곤한 녀석에 공감합니다..ㅠㅠ^-^;;

ㅋㅋㅋ 역시 들들님. 헤아려주셔서 감사해요. 흑흑

저도 스쿼트 즐겨하는데 생활속에서 대충 즐기는 수준이지.. 이 정도는 아닌데. 어마어마하시네요. 실제로 허벅지 보면 제 허리만하실듯..;;ㄷㄷㄷ

좋아서 하고는 있는데요... 뭔가 좀 잘못된 거 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면서 운동하는 것 같은.... 딜레마입니다.

진짜 그냥 일반 사람들의 기준과는 너무 다른...운동...ㅠㅠ
정말정말 대단하세요!! 저도 오늘 운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자아자!

헉 저도 일반인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어서. 하지만 혹시라도 250kg 달성하면 그땐 좀 건방 떨겠습니다 ㅋㅋ
불금인데도 운동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하셨기를. 아자아자!

ㅋㅋㅋ 건방떠시는 그날을 기다려봐야하나요..? ㅋ

ㅋㅋㅋ 옙 그날이 어서 오기를!

역시 공중도덕을 잘 지키시는 칼님...ㅎㅎㅎ

내가 보고 싶지 않은 것은 남도 보고 싶지 않을 것이라는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으로 ㅋㅋ

사람은 좋아해서 집중하고 있는 일이 있으면 은연중에 자꾸 하게 되나봐요 ㅋㅋ
골프, 스쿼트 다 이해가 갑니다 ^^
앞으론 미워하지 않을께요 ㅋㅋㅋㅋ

예 사우나에서 벌거벗고 하지만 않으면 모두 용서하는 것으로 ㅋㅋ

스쿼트 자세를 멋지게 잡아보려고 노력하는 칼님, 대단하십니다.
예쁜 소리 내는 연습도 함께 하심이...ㅋㅋ

운동도 해야 하고 발성연습도 해야 하고 아휴 바쁘겠는걸요 ㅋㅋ 다음 인증 영상에는 꾀꼬리 같은 소리를 담겠습니다.

운동해야하는데 ㅜㅜ 반성합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Just do it.

👨 저기... 다음에 트와이스 콘서트 스탠딩 저랑 같이 가실래요?
거기 몸싸움이 심해서 ㅎㅎ : )

525.gif

와 데려가만 주신다면 제가 목말 태워드릴게요

하핫.. 그 목마.. 제가 타도 되겠습니까..?? ㅋㅋ

자자 줄을 서시오~

컨디션이 안좋아졌는지 전 요즘 중량이 반토막 났습니다.ㅠㅠ

아이고 우짭니까. 얼른 몸 추스르시고 중량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살살 하셔요~
아이가 못자서 울고불구 하는거.. 하.. 경험해보지 않으면 얼마나 힘들고 피곤한지 ..상상이상이죠!!
아이도 아이나름 율고 싶은 이유가 있겠지만요!! ㅠㅠ
살살하십쇼~!!!

넵넵 살살 하겠습니다! 그러게요 딴에는 이유가 있고 제 맘 몰라주는 아비가 원망스럽겠지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478.09
ETH 3067.28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