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rainy day. 비올때는 달달하게 ..

in #kr6 years ago (edited)

IMG_4568_Easy800.jpg

에스프레소 꼰빠냐


오늘 비가 반갑다.
습한 것을 싫어하지만, 미세먼지를 씻어내주는 고마운 비.

비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 한 잔은 기본이지만.

카페에 들른다면
달달한 꼰빠냐를 주문한다.

왜인지 모르겠다.

퍼붓는 비와 구름으로 가려진 하늘 아래

풍성하게 올라간 새하얀 크림을 보는 순간
미소가 떠오르고
한없이 부드럽고 달달한 구름이 닿는 순간
기분이 바로 올라간다

그래서 나는
커피 중독이 사랑스럽다

작은 잔 하나로 채워지는 하루의 행복...


Espresso Con Panna
Espresso With Cream

.

그러고보니,
오랫동안 마셔온 꼰빠냐.
짧지만 바리스타 교육도 받았지만

그 의미를 찾아본 적이 없다.

  • espresso : 빠른(express)이라는 뜻의 이태리어 espresso에서 유래.
    즉석에서 빠르게 추출되는, 모든 커피 음료의 베이스.

  • con : ~을 넣은

  • panna : 생크림

.

크림을 얹은 에스프레소


진한 에스프레소는 쓰고
달기만한 맛은 부담스럽다면

비가 오거나
우울하거나
배가 살짝 고프거나
스팀이 내려갈 때 ...

달콤 쌉쌀(씁쓸)한 에스프레소 꼰빠냐 한 잔으로

나를 위로해보아요 :)


(위 사진은 며칠 전 카페에서)
.
.

Sort:  

커피 중독

여기 추가요~!!

역쉬~ 행복한 중독의 맛을 아시는군요 ^^

꼰빠냐... 캬..
비도오는데 저도 한잔 마시러 가야겠습니다. ^^

한 잔 하시죠~^^ 크림 듬뿍!

저도 여유롭게 한잔을 하고 싶네요

따뜻하게 한 잔 하세요~ 단 1분의 휴식이라도 ^^

꼰빠냐는 혼자 먹을때가 가장 좋은것 같아요 ㅎ

그렇지요? 그 짧은 순간의 달콤 쌉쌀함은 너무 순간이라 누군가와 공유하기엔 짧고 강렬해요 :)

커피 종류를 다 까먹었네요; 콘빠냐.. 크림을 얹은 커피라는 뜻이었네요.

비오는날은 풍성한 크림을 좀 얹어서 마시는게 좋겠지요,
....생크림 캔 사서 머그에다 뿌려야겠네요.

버섯이가 생크림 캔 사다가 머그에 뿌려먹는 모습이 ^^

저도 커피중독이라 큰일입니다. 점점 신물이 위에서 올라오고 있어요. ^^

초코렛 지참! 무슨 커피를 젤 좋아히시나요? ^^

저는 블랙을 좋아해요. 그 다음 좋아하는게 모회사의 믹스커피입니다. 아저씨 입맛이죠.^^

에스프레소가 믹스커피를 대체할순 없죠 ㅎ 커피봉지로 종이컵 안을 휘저어 섞어 마시는 믹스의 맛은 머랄까... ^^

싼맛이죠 ㅋㅋ 예전에 학원일을 했는데 그때 중독되어버린 싼맛에서 아직 헤어나오지를 못하고 있어요.

달콤쌉쌀한 꼼빠냐~땡기네요~^^
저도 내일 ㅎ

오늘 한 잔 드셨나요? 비도 그치고 공기도 괜찮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오치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향기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
에스프레소의 쓴 맛과 생크림의 부드러움-

달달한 부드러움. 소소한 사치입니다 ^^

에스프레소는 빈속에 마시면 독하지 않나요? 그래서 크림을 듬뿍 얹나봅니다.

들러주셨네요~ 글이 좋아 제가 이미 예전부터 팔로우하고 있었네요. 주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데, 맛있어요 ㅎ 뭐랄까, 달달한 칵테일보다는 진한 소주나 보드카 그대로의 느낌? 을 좋아하나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