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본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2005)

in #kr6 years ago (edited)

1481613744_584fa1b0c1105.jpg
출처 : Sinemia

어제 뒤늦게 집에 와서 EBS를 틀었는데 이 영화가 하고 있었다.

EBS1에서는 매주 토요일 10시 55분 세계의 명화라는 영화 프로그램이 있는데 괜찮은 영화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나는 2000년대 초반에 중학생이었는데 당시 친구들 사이에서 일본 영화를 비롯해 j-pop, 일본 소설 등 일본 문화의 열기가 어마어마했다.

러브레터, 철도원, 비밀 같은 영화를 보면서 감동 받고
SMAP과 나카시마 미카의 노래를 들으며 일본어를 공부했으며
무라카미 하루키,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을 읽었던 나의 중고등학교 시절

그렇게 많은 일본 영화를 봤는데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왜 이제 봤는지 미스테리이지만 결론적으로는 '지금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부모의 입장에 서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사랑이라는 걸 해 본 입장에서 보다보니 몰아치는 감정의 규모가 달랐기 때문이다.

중고등학생 때 이 영화를 봤다면 '아 슬프다' 정도의 감상만 하고 흥미있게 본 많은 일본 영화 중 하나로 남았을 것이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일본에서 메가 히트하고 우리나라에서도 흥행을 해 다케우치 유코를 일본 로맨스영화 대표 배우로 인식시킨 영화다.

당시에는 다케우치 유코 사진만 보고 예쁘다만 했는데 영상으로 보니 여신이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는 손예진, 소지섭 주연으로 리메이크 됐는데 찾아보니 평이 괜찮다.

일본 남주보다 소지섭이 훨씬 잘 생겼는데 일본 배우의 찌질함을 소지섭이 어떻게 연기했을지는 모르겠다.
(소지섭과 찌질함이 어울리지 않아서 ㅎㅎㅎ)

movie_image4.jpg

남편 ‘타쿠미’와 아들 ‘유우지’에게
비의 계절에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미오’.

어느 날, 두 사람 앞에 거짓말처럼
이전의 모든 기억을 잃은 ‘미오’가 나타난다.

‘미오’와 함께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타쿠미’,
그리고 엄마의 품에서 행복을 느끼는 ‘유우지’.
하지만 ‘미오’는 비의 계절이 끝나면 떠나야 하는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는데…

가족의 특별한 비밀, 그리고 사랑이 만든 기적 같은 순간….
“사랑하기 때문에… 지금, 만나러 갑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대강의 줄거리는 알았고 슬프다는 것도 알았는데 영화의 구성이나 배우 연기, OST
가 내 기준으로 정말 좋았다.

movie_image5.jpg

영화 내내 복선인듯 아닌듯 작은 행동들과 소품이 등장하는데 그 부분을 발견하며 보는 재미도 상당해서 기회가 될 때마다 다시 보고 싶다.
이 스틸 컷도 그런 장면 중의 한 장면이다.

movie_image3.jpg

영화의 중심을 단단하게 잡고 있는 동화도 환상적인 느낌을 더한다.
마지막 부분에 동화 내용이 엔딩크레딧과 함께 나오는데 그 때 또 폭풍 눈물을 ...

movie_image2.jpg

세찬 비를 맞고 한 여름 큰 꽃을 피우는 해바라기
촬영지를 찾아간 사람의 후기를 읽었는데 때가 맞지 않아 이 모습을 볼 수 없었다고 한다.

"그런 만남을 갖는 사람이 이 세상에 몇이나 있을까요? 만나면 반드시 사랑에 빠지는 사이. 몇번이라도, 몇번이라도. 당신들은 만났었던 겁니다. 단 한명의 상대로서..."

많은 이들이 꿈꾸는 운명적인 사랑이라는 감성을 건드리는 영화
내 옆의 이 사람이 그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의 영화가 About time 이후로 한 편 더 추가되었다.

시원하게 눈물 흘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Sort:  

Hello amukae88!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저 이 영화 스무살때쯤 처음 봤는데 정말 인상깊고 그 여운이 엄청 오래 가더라구요..이 영화를 계기로 일본 영화에 빠져든듯해요^^

효리님의 일본 영화 입문작이었군요? ㅎㅎ
인상깊게 보신 분이 많네요

아.. 어젯밤에 이 영화하던데
너무 고단해서 놓쳤네요. ㅡ,.ㅡ;;

저는 따로 다운 받아서 보는 것보다는 tv에서 해줄 때 타이밍 맞춰서 보는게 집중이 잘되더라고요 ㅎㅎ
기회 되시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아... 저도 그래요.
번역도 TV가 더 믿을만 하고요. ㅎㅎ

어제 티비에서 했군요
오늘 카카오페이지에서 2018년 리메이크 버전도 대여 중이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페이지 이용 안해봤는데 이 참에 써봐야겠네요 ㅎㅎ
지금 만나러갑니다 주말이 되겠습니다
감사해요 ~!!

원작과 리메이크작을 비교해서 보시니 더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

영화를 지금 당장 만나러 가고 싶게 하는 리뷰입니다.
저도 이 영화는 보지 않았는데, 최근 소지섭과 손예진의 리메이크 영화를 소개할 때 들어서 알고는 있었습니다.
EBS에서 했다니 올레TV 같은데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겠네요.
엄청 울고 싶은 날 꼭 챙겨봐야겠어요^^

일본 영화를 좋아하시면 일본판
한국 영화의 재미를 좋아하시면 한국판을 보라고 하더군요 ㅎㅎ

네 올레티비에 있을 것 같습니다
gghite님 취향에도 맞았으면 좋겠네요

몇 년 전에 봤던 영화인데 정말 추천합니다.^^
감동적이죠..ㅎㅎ

정말.. 잘 만든 영화는 언제봐도 좋은가봐요 ㅎㅎ
진짜 감동이었습니다

제 인생작입니다ㅠㅠ
책으로 볼때와는 또다른 재미가 있어요~^^

원작도 읽으셨군요 ㅎㅎ
많은 분들이 재밌게 보셨네요!

오 저 영화 괜찮은 작품이군요~ 기회되면 봐야겠네요 ㅎ 전 스피드 팬이었어요 ㅋㅋㅋ 저도 일본가요랑 영화에 관심이 엄청 많아서 제2외국어로 일본어 수업 들을때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

앗 추억의 스피드 ㅎㅎㅎ
저도 제 2외국어로 일본어 수업 열심히 들었어요
일본 영화에서 아는 단어 나오면 그렇게 반가웠었네요 ㅋㅋ

기회되면 보세요!! 강추입니다.

ㅎㅎㅎ 네네 그쵸! 좀전에 외웠는데 바로 그 단어가 나오면 공부한 보람이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저 그때 도요타에 다니는 일본인 언니랑 펜팔도 하고 그랬었는데 ㅎㅎ 그 언니 지금 잘살고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넹넹 앞으로도 좋은 리뷰 많이 부탁드려요~

ㅋㅋ 저랑 비슷한 세대일 것 같아요
펜팔까지 하실 정도면 수준급이셨겠는데요!
네 자세한 리뷰는 아니지만 재미있게 본 것들은 종종 올리겠습니다 ^^

운명적인사랑 얘기 좋아하는데 한번 봐야겠어요 ㅎㅎ 저는 대만영화 말할수없는비밀 보고 엄청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ㅠ_ㅠ

말할 수 없는 비밀도 엄청 유명하죠!
피아노 치는 장면만 짧게 봤는데 그 영화도 기회가 되면 봐야겠습니다 ㅎㅎ

운명적인사랑 얘기 좋아하는데 한번 봐야겠어요 ㅎㅎ 저는 대만영화 말할수없는비밀 보고 엄청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ㅠ_ㅠ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