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향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

아페리티프 @aperitif 입니다.
비가 오는 촉촉한 주말 오후네요^^
거품 가득가득한 라떼 한 잔 때리고 싶은 날이네요.

스티미언친구들 혹시 향수 좋아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특정한 향기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들을 떠올리는 경험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프루스트현상 이라고 합니다.

프루스트현상(proust phenomenon)
특정한 향기에 자극받아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는 현상

그리고 인간의 오감중 후각은 가장 예민하고 기억에 오래 남는 감각 입니다. 좋은 향기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정도로 중요하죠.

그래서 저도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저만의 향수를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IMG_3764.JPG

원데이 퍼퓸클래스는 퍼퓸하트센틀리에 홍대점에서 진행이 됬고요. 약 20분정도 진행 되었습니다.

센틀리에 향수 클래스
상호 : 퍼퓸하우스 센틀리에(홍대1호점)
주소 :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76
Tel : 02-322-1178
입장료 : 10,000₩(향수 10ml + 1beer)


조향 경력이 있으신 스텝분이 어떤 컨셉으로 향수를 만들건지 간단히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매 클래스마다 향수 제조 기법이 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의 향수제조 테마는 '꽃' 과 '이미지심상' 이었습니다. 내가 만들 향수는 '이러이러한 이미지 일 것이다' 라는 연상을 통해 향수의 미드(줄기부분) 과 끝부분을 완성하는 방법이었는데요.

IMG_3756.JPG

이렇게 시트지를 참고하여 어떤 컬러의 느낌으로 향수의 중심 부분을 만들지 정하였습니다.
저는 석양이 지는 노을 빛깔인 빨강을 선택하였고요. 선택한 빨강 느낌에 걸맞는 향수 미드 부분을 90% 정도 먼저 채웠습니다.

IMG_3757.JPG

그다음 나머지 10% 부분을 채울 뿌리, 줄기, 꽃송이 부분인데요. 각 이미지에 맞는 흙이나 돌멩이, 잎사귀와 무당벌레, 나비와 꿀벌 이 몇 마리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상상을 한 다음, 해당되는 숫자만큼 액체 방울을 떨어뜨려 향수를 완성 시킵니다.

메이저 브랜드라든지 누구나 알만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나만의 향수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거 같았어요. 잔잔하고 은은한 향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스텝분 말로는 완성한 시점으로부터 1주일이 지나야 좀 더 향기가 조화롭게 섞여 향이 배가된다고 하더라고요^^ 한번 일주일 후에 다시 뿌려봐야겠어요.

IMG_3749.JPG

향수제조하는 중... 의외로 손이 많이 떨렸습니다

IMG_3751.JPG

넘나 신선하고 재미있었던 향수 클래스!!

IMG_3762.JPG

다양한 향수의 재료들

IMG_3754.JPG

한 방울 , 한 방울 혼신의 힘을 다해서 완성!

IMG_3759.JPG

김남주가 출연한 '미스티' 드라마에 등장한 센틀리에 향수와 디퓨져

IMG_3761.JPG

천연수제 비누

우연찮게 집으로 가는 도중, 선유기지에 들리게 되었고 거기에 계신 꼬드롱 @ccodron 님과 베베 @baebaeyurim 님에게 만든 향수를 자랑했습니다 ㅎㅎ 다행히 향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더라고요!

때마침 오사카에서 사케를 들고오신 이노빛
@innovit 형과 광장시장에서 육회를 공수해오신 슈퍼스타 @zionis33 님 맛난 족발을 시켜주신 잔바람형 @kindbreeze 덕분에 즐거운 불금을 보냈네요 :)

다들 즐겁고 행복한 주말 잘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향기로운 하루 되세요!

Sort:  

저도 어떤 향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하네요! 항상 취미생활을 잘 즐기시는 아페님:> 어디서 요런 정보를 잘 받고 다니시는지.. 대단해요!

인스타에서 주로 ㅎㅎ 정보를 얻고 이벤트에 참여하지요

향이 궁금하네요~
전 방산시장에서 향 사다 디퓨져 만들어 써요 ㅎㅎ

은은한 플로럴한 향이 나요~ 직접 디퓨저를 만드시다니!!! 금손 인정 ㅎ

오홋 만원에 향수에 맥주까지 데이트 코스로 엄청 좋은 곳인데요? ㅎㅎ
선유기지는 정말 스티미언들 기지가 돼가는군요 +_+

오랫만이에요 달걀님. 선유기지는 정말로 커맨드센터 입니다 ㅋㅋ

향수를 만든다니 재밌네요ㅎㅎ
그나저나 어제 선유기지에 오셨었다니..
아슬아슬하게 못만난건가요?ㅎㅎ

불금 밤 11시쯤 갔었어요 ㅋㅋㅋ 테이스팀 로드는 성공적?!

크 전 9시반쯤 나왔어요..
테이스팀로드는 성공적!!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향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저도 진짜 너무 가보고 싶어요 ㅋㅋㅋㅋ 아페님은 진짜 진짜 이런거 하시는거 보면 섬세하고 감성있으신듯

향기 되게좋았는데 저도 가봐야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