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 수 없다면 움직여라(?)

in #kr6 years ago (edited)

처음 아마존에 입사할 때 세팀 중에서 일하고싶은 한 팀을 선택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각 팀의 매니져와 30분 정도의 통화를 하고 궁금한것들을 자세히 알아본 후 결정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당시 왜 그렇게 과감했는지 모르겠지만, 실무에서는 전혀 사용해보지 않은 언어인 자바,루비온레일즈, 리액트를 사용하는 팀을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분야 역시 경험이 전무한 파이넨셜 시스템 개발 분야였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다니던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분야에 뛰어드는 것의 유익함을 제대로 맛보았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무능(?)한 존재로써 입사한 후, 쫒기는 듯한 몇달을 보내야 했습니다. 언어를 차분히 익힐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필요한것만 빠르게 익히며 일을 해야 했는데 아마존 내부 시스템이익히는것 자체로만도 버거웠고, AWS 리소스를 사용하는것도 익숙해지는데는 역시 시간이 많이 소모 되다보니 뭐든 예상 했던 것보다 두세배는 오래 걸렸습니다. 게다가 입사한지 4주 만에 매우 생소한 서비스 설계를 떠안게 되면서 적응 기간도 제대로 갖지 못하고 어둠속에서 더듬어가며 길찾는 것처럼 일을 했습니다. 전에는 없던 시스템을 새로 만드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상당한량의 미팅과 시스템 디자인 그리고 코딩을 소화해야 했는데, 새로운것을 익히면서 동시에 감당해 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좋은 성과를 내기는 커녕 오히려 기대치보다 못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지요.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시간이 지나도 프로젝트에 흥미가 도무지 생기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프로젝트 자체가 요구하는 기술적인 깊이도 거의 없고, 프로젝트 관련 지식들에도 관심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것도 흥미가 금새 사라지더군요. 관심없는 분야에서 일하는게 얼마나 피곤하고 답답한 것인지 절실히 느꼈죠. 즐겨보려고 노력해봤으나 그게마음대로 되지가 않더라구요.

지루한 회사일 때문에 무기력함을 느낄 때마다, 스팀잇에 글을 쓰고 스팀 관련 개발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집에와서 코딩하는건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없는 일에 시달리다보니, 차라리 하고싶은 프로젝트를 하는게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결국 몇달을 고민하다가 팀을 옮기기로 결심 했고, 이번달 하순부터 새로운 팀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경력과 관련도 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관심도 있는 프로젝트라서 이번에는 더 즐기면서 일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더 빨리 팀을 옮길수도 있었지만, 1차 프로젝트가 완료되기 전에 옮기면 자칫 도망치는듯한 인상을 남길것 같기도 하고, 또한 프로젝트에 악영향을 주면서까지 개인적인 욕심을 챙기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1차 프로젝트가 거의 마무리 되는 시점에 맞춰서 팀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현재는 1차 프로젝트는 이미 완료 되었고 2차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있는 시점이라 업무가 비교적 널널하기 때문에 아주 자연스럽게 옮길 수가 있게 되었네요. ㅎㅎ

어느덧 다음주가 현재 일하는 팀에서의 마지막 주 입니다. 새로운 팀에서 시작하기전에 리프레시를 위해 일주일 휴가를 냈습니다. 스팀페이 프로젝트도 좀 진행하고 다음 팀에서 하는 프로젝트 설계자료도 읽어보면서 새로운 시작을 차분히 준비하는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새 팀에서는 좀더 신나게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회사일이 너무 재미있어서 스팀 개발은 생각조차 안났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Sort:  

Congratulations @asbe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r post got the highest payout on one day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도 오늘부터 ㅋㅋ 새팀으로 출근합니다.
본업은 크게 변경이 없을텐데 괜히 기대반 부담반이네요 ㅎㅎ asbear 님도 잘하실 겁니다 ㅎ 그래도 스팀페이 화이팅입니다 ㅎㅎ

오오 새팀에서 화이팅입니다!!

몸이 몇개 되시나봐요
어째 그렇게 다 하신데요 ㅎㅎ
휴가 잘 다녀오시고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휴가동안 집에쭉 있을생각입니다 ㅎㅎㅋㅋ

그것도 좋죠 ^^
저도 내일부터 휴가라 벌써 마음은 집에 가있네요 ㅎㅎ

재미없으면 진짜 말짱 꽝인듯 합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재미를 주는 요소만 있으면 피곤한지도 모르게 되구요. 리프레쉬 하시고 새로운 팀에서 멋진 모습 보여주세요~ 그리고 언젠가 원래 몸담았던 팀에게도 뭔가 보여주실것만 같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정말 공감합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을위한 리프레쉬 ~응원합니다^^

감사드리옵니다~^^

전 아마존 사표내고 스팀잇 취직하신다는 글인줄 알았습니다 ㅋㅋ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즐길 수 없다면 피하라!

돈만 잘준다면 스팀잇 꼬.. ㅋㅋ 미네르바님이야말로.. 스팀잇 꼬!!

제 코딩 실력은 핼로월드에서 멈췄기 때문에 ㅋㅋ 저 같은 사람은 스팀잇에서 할일이 없습니다 영업사원

기본적으로 도전정신이 뛰어난 분이시군요 ㅎㅎ그런 노력들이 쌓여 새팀에서 빛을 발할것이라 기대합니다.
일이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죠 ㅎㅎ

정신은 뛰어난데 브레인이 안받쳐주네요.. ㅜ.ㅜ ㅎㅎㅎ 덕담 감사드립니다^^

Wishing you every success with your new team!

Translator? :)
Many thanks!

Yeah, translate.google is my universal translator. 😎

새로운 팀에서는 정말 재밌는 일을 하셨음 좋겠네요...화이팅 입니다

정말 그렇게되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회사 다니면서는 조직개편이 있을 때마다 새로 만들어지는 팀만 돌아다녔네요. 경력 관리 망했죠. 하지만 새로운 일이 주는 재미가 있어서 오래도록 버티는 것도 같습니다.

ㅎㅎㅎ 저도 좀 비슷한 취향인것같습니다. 새로운일에 들이대는것 자체가 경쟁력있는 유니크한 경력이지요. 전 그렇게 믿습니다..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