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말] 20년이나 된 게임이 아직도 즐겁다니

in #kr6 years ago

00.jpg

중고등학교 때, 특히 고등학교 때 참 열심히 했던 게임이다.

스타리그가 있는 날이면 같이 게임하는 친구들과 합심해 야자를 튀기 일쑤였다.ㅋ

내가 제일 좋아했던 리그는 듀얼 토너먼트였다. 모든 게임이 다 그렇지만, 승자와 패자가 분명히 갈리고 더구나 단 한 판으로 상위 리그 진출이냐 탈락이냐가 나뉘는 그 듀얼 토너먼트라는 방식은 정말 짜릿했다. 선수들이 느끼는 긴장감이 전해지는 기분도 좋았다.


최근들어 스타를 다시 하게 됐다. 스팀잇 아재리그 덕분이다.

처음엔 리마스터 버전의 스타 싱글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리마스터를 구입했다. 아재리그 참여보다는 이번 기회에 혼자 다시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컸다. 그런데 막상 리그에 참여하니 승부가 주는 그 긴장감은 여전했다.

예전만큼 잘하지는 못한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달린다. 고딩 때는 밤새 게임을 해도 별 무리가 없었지만, 지금은 2시간만 넘어가도 손이 삐걱거리는 기분이다.

머리도 잘 안 돌아간다. 스타는 정찰을 통해 상대의 정보를 얻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나의 전략 전술을 구사해야 한다. 상대가 뭘 하든 나만 할 거 한다는 방식으로 게임을 하는 건 패배의 지름길이다. 다시 말해, 내가 얻은 정보를 빠르게 분석하고 판단을 내려야 한다. 그런데 그 속도가 느려졌고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경우도 많다.

그래도 즐겁다.

잊고 살았던 재미 하나를 다시 찾은 기분이다. 더구나 혼자가 아니라 같이 할 수 있어서 더 재밌다. 게임은 자고로 같이해야 재미가 배가 되는 법이니.

0001.jpg

이번 선유기지배 스타리그 시즌3에서는 4강까지 올랐다. 곧 다음 시즌도 열릴 예정인데, 이 이상 실력이 올라가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력이 된다면 빌드나 심시티 정도를 더 세심히 준비하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이겨야지. 게임은 원래 이길 때가 제일 재밌는 법이다.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엄청나게 잘하고 있으세요 ㅋㅋㅋㅋㅋ 운이 좀 덜따라서 지시는듯 ㅠ

운도 실력이죠. ㅎㅎ; 그나저나 단바님이 리그 운영하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추억의 껨 이네요~
저는 군대 제대할 쯤에 시작했는데요

그때도 그렇게 잘하진 못하고 즐겼던 기억이납니다

벌써 20년이 지났다니 신기하긴 합니다. 늙어서 슬프기도 하고 ^^;

다른 게임은 할 줄 몰라도, 스타크레프트만은 할줄 안다는,,, ㅎㅎㅎ

오오~ 그렇다면 리그에 참여해 보시는 건?ㅎㅎㅎㅎ

이런게 진정한소확행이죠 ㅋ

그러게요. 이젠 어차피 체력이 안 돼서 오래 못하니 중독될 일도 없....ㅋ

ㅋㅋㅋ스타는 아마 저도 죽을때까진 종종할것같아요! 21세기의 희대의 명작이죠...

저뿐 아니라 많은 이에게 인생게임이겠죠.ㅋ

대전 게임이기에 가능한 일이죠. KOF 98 같은것도 아직 하는사람들이 있으니 ㅎㅎㅎㅎ

맞습니다. 어쨌든 매판매판이 새로운 게임이니까요. ^^

스타가 나온게 벌써 20년이 되었군요...ㄷㄷㄷ 세월이 무상하네요.

전 그당시 친구들에게 '이건 가위바위보'류의 게임이라서 장기나 바둑처럼 질리지 않고 한국 남자들과 영원히 같이 갈 게임이라고 했더니..

친구들이 저에게 '뭔 개소리야'라고 하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ㅋㅋㅋㅋㅋㅋ

헉.. 20년 전 예언 적중인가요? 제 코인들의 미래도 예언 부탁드립니다. ㅋ

저도 한때는 2천승 유저였는데, 게임으로 날을샌건 스타가 처음이 아니었나 싶네요.

와우 2천승이라니 ㄷㄷ 저처럼 고인물이셨....

와우...ㅎㅎ 스타ㅎㅎ

간만에 하니 잼나더라고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17.53
ETH 3062.83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