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6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 대문 멋지죠?ㅎㅎㅎ 홍홍홍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핑크핑크한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6
🕑 2018.09.15|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해피엔딩으로 둘이 잘됩니다. 오늘이 마지막이에요! ㅋㅋ 전 사극이 좋아요 고구마 먹은듯한 드라마.ㅋ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14:00 - 15:55


  • 악필 감성 시간
    치아.jpg


#1. 대사


自从有了你 世界变得好美丽
一起漂泊一起流浪
岁月里全都是。
还真的是歌词啊

小希 江湖救急 快上 QQ
我把你拉到一个群里
快帮我个忙
我们群里说
明天有一个春春的拉票活动
就在街心花园
我们都要准备好啊
明天我奶奶生日我去不了

我让我朋友替我去
你明天会来吧
其实有事要忙
怎么一个个这样呢
有什么事儿 我帮你解决
我得写封情书 帮朋友写
这还不容易
我帮你

你给我站住
我这个人从来不说废话
但是我今天就把话给你撂这了
我就看上你了
你要是不答应我,我有一
我有一百种方法让你在这个学校
待不下去
谁要是敢把你从我身边抢走
信不信我砍死


#2. 한글해석



너를 본 그 순간부터
이 세상 모든게 아름다워 보여
함께 헤쳐 나가자 우리가 함께 겪은 모든것…
진짜 가사네
여보세요
도와줘 빨리 채팅에 들어와봐
단톡방에 초대할 테니
좀 도와줘
내일 우리 동네 공원에서
유세활동이 있는데
전부 출동해야해
할머니 생신이라 난 못가

대신 친구 보낼게
너 내일 올꺼니
사실 할 일이 있어
다들 왜 이래
무슨일인데 내가 해결해 줄게
연애 편지를 써야 하거든 친구도와주는거야
난 또 무슨 일이라고
내가 도와주지

거기서
난 헛소리 같은 거 안해
오늘 솔직히 얘기할게
넌 내스타일이야
내 마음을 안 받아 주면 너….
앞으로 학교생활이편하지못할꺼야
누가 널 뺏어가면
사지를 잘라..


토요일입니닷.

#1. 내일은 풋풋스 "망원유수지 풋살 구장"에서 풋살 모임을 가요

첨가는데 ㅎㅎ 아침 8시 시작이라서 집에서 아침 6시에 나가야될꺼같아요

ㅋㅋㅋㅋㅋ 일어나야 하는데 잘 일어나야 하는데 걱정입니닷.

유니폼 투표도 했는데 노랑색이 유력한것같아요.

양말도 노랑색??!!


KakaoTalk_20180915_100639636.jpg


회비는 @steempayco 로 2.74 스달 단바인님께 전송

3000원 현금올 내두 되지만 스캔으로 한번에 스팀페이코로 결제하니까

너무 편하드라구요 ㅎㅎㅎ

실물경제화 성공!!

혹시 풋살같이 하실분은 단톡방으로 오세염

스티미언 풋살 단톡방 바로가기

환영합시닷!




#. 이번주 중국어 퀴즈는 漂亮 피아오량 복습입니다.

잊어버리시지 않으셨죠?!

漂亮 piào‧liang 피아오량 입니다.


  1. 예쁘다 라는 뜻

  2. 축구에서 골을 넣었을때 쓸 수 있는 말입니다.

와 멋지다!! 이럴때!! 골 넣었을때 피아오량! 이렇게 외쳐보세요!

골 넣을때 뭐라고 한다구용? 중국어로?



댓글에 적어주시면 소소한 보팅드릴게염.
주말 잘 보내세욤

再见!。

.

@joyvancouver 님 플리즈, 분홍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형아 그리고 댓글보팅은 0.02이상 되야 된데 ㅋㅋ 아니면 없어진다고 그러더라 ㅋㅋㅋㅋ보팅파워만 날리는거지 ㅋㅋ 구래서 내가 다 살려놨어 ㅋㅋ 딱히 아까워서 그런건ㅊ아냐 보팅파워가 남아 돌아서 말이지 흠흠ㅋㅋㅋ

달달빠빠형 이렇게 센스 터지는ㄱ ㅓ 있기 없기? 감동이다 난 몰랐어..^^
집에오니까 스파임대가 들어왔네 형에게 첨으로 풀보팅 선물을 선사 ^^

머리도 노란색 부탁드립니다.~!!!

초싸이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닷~^^

오늘 땡챠모형 독박 육아한다고 체력떨어졌다며 핑계거리 만들던데....
내일가면 거칠게 독려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
뽀돌님도 같이.ㅋㅋ

참교육을 실행토록 하겠습니다 저 5시에일어나야해여 ㅋㅋ서둘러
집가는중

피아오리양 아니고 피아오량이야??
ㅋㅋㅋ

근데 아래 저거는 뭐야??? 한자는 아닌거 같은데;;;;

Untitled.png

풋살 형 동영상도 올리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

큐큐 카톡같은거지 ㅋㅋ

아아 ㅋㅋㅋ
악필 맞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이 이쁘지

그치그치 원래 마음이 이쁜사람이 악필이랬어~~~~~~~~
우쭈쭈~~~~~ :)

오~ 풋살모임~ 너무너무 함께 하고 싶지만... 참여가 쉽지 않군요

단바인님 수고 많으시군요 ㅎㅎ

행복한 주말 되세요~

굿헬로님 참여하시면 참좋으실텐뎅
아쉽네요~^^!!!
굿밤이여

피아오량~!!

멋지십니닷~!!

피아오량~

중국어도 배우고 프랑스어도 배우고
즐거운 스팀잇 세상..ㅎㅎㅎ

프랑스어두 배우세요?
우왓~!! 몇개국어하시는거에여

@parisfoodhunter님한테 배워요 프랑스어는 ㅋㅋㅋ
같이 배워요 ㅎㅎㅎ

뭔가를 배운다는 건 참 멋진것 같아요.보애님 화이팅^^

ㅎㅎ 우왕 감사해용 히힛~!!

漂亮!!

ㅋㅋㅋㅋ你漂亮!!!

ㅎㅎㅎ 부럽습니다...모라는건진 모르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저보구 이쁘데요
배우신분입니다 ㅋㅋㅋ

我知道 谢谢

FE47E4B8-A62F-4454-9E48-E34D3357C5E6.gif
피아오량!

무슨 의미죠? ㅎㅎㅎㅎ
물어버리겠다는건가요 ㅎㄷㄷ

스완지전 중거리.gif

漂亮!!

멋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