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9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9
🕑 2018.08.08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7분 52초 ~8분 17초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수요일이네요 오늘은 저녁에 드로잉 수업 받으러 가는 날이에요 갔다가 운동하면 저녁12시는 넘겠네요 ㅎㅎ 스팀잇 왜케 느리죠? 저만 그런건 아닌것 같은데요 글도 안올라고 댓글도 안달리구요. ㅠㅠㅠ 원래 자주 이런가요? 아님 갑자기 이렇게 된건지 궁금하네요.

제가 요즘 푹 빠진 노래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당.
번역한 가사 입니다. 주걸륜 노래 되게 매력있는것이
노래 끝에가 되게 딱딱 맞아요. 가사랑 이걸뭐라고 하지용.
shou ~ tou~ kou~ 힙합도 아닌데,, ㅎㅎ


내손에 키스하고 네 머리에 기대고
가슴에 안은 사람 이미 내가 아니야
이런 일상의 일들이 지금은 슬픔이 됐어
오 아파
시간은 흐르고 네가 없이 지내는게
견딜수 없지 않아 천천히 받아드릴꺼야
우리가 함께 했을때 행복했던 걸로
그걸로 됐어
나의 따뜻함과 너의 냉정함이 사랑을 안개로 만들어
김서린 창에 하트를 그리면 흐릿할까
더 선명할까?

반복
네가 남자야? 무슨남자가 그래
그녀가 가는걸 보면서 듣지도 무디조 않았잖아
유치하게 괜찮은척
돌아오길 바라면서 양보했어
네가 남자야 무슨남자가 그래
아직 그녀를 사랑하면서 기다린단말도 못했어
계속 네 일만 하고 있으면
그녀는 더 좋은 남자를 만나게 될꺼야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네 너무 더워요 ㅠㅠㅠ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잼나는 하루 보내세요

리우리우리우

복습을 열시미 해주셨네요 !!ㅎㅎㅎ

캬~~~~!
드디어 글쓴 날짜가 2018 올해로 왔당~! ㅋㅋ
말씀드리려고 했었는뎅...소심해서 그만...^^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8월인데 저는 아직 2018이 어색한가봐요
ㅎㅎㅎ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해용 ㅎㅎㅎ
나이먹기시러서 ㅎㅎㅎ

허걱...이제 한살 플러스 ㅋㅋㅋ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중국어 노트를 준비합니다..ㅎㅎㅎ

연필도 준비합니다. ㅋㅋㅋ

라임말씀하시는건가요?
스팀잇이 계속 버벅대다가 빨라졌다가 그러네요
드로잉수업잘받고오세요~~

아 맞다 라임이요 ㅎㅎㅎㅎ
딩동댕. 감사합니다.
선물이 없네용 ㅎㅎㅎ 풀봇해도 0.0....ㅋㅋㅋㅋ

말할수 없는 비밀보도 주걸륜 좋아했었는데 역시 만능 엔터테이너이군요!

아마 엄청 부자일껄요 ㅎㅎㅎ 요즘 주걸륜노래에 푹 빠졌어요. ㅋㅋㅋ
능력자입니다.. 근데 노래방에 있을지 모르겠어요

중국어는 안들어오고 본문속의 훈훈한 비주얼에 눈이.. (죄송) ㅋㅋ

침착해 침착해!!

괜찮습니당 ㅎㅎ후후훗 중국어는 저 멀리 ㅎ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닷.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61.60
ETH 3103.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