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mong] 첫인사 & 4차 산업혁명을 맞은 게임산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부터 글을 쓰게 된 Sosomong이라고 합니다!
아직 처음이라 무엇을 쓸까.... 오랜시간 고민하다가 제가 평소에 관심이 있던 게임산업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저희는 지금 21세기, 2018년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고 있는 순간에 살고 있습니다.
먼저 4차산업혁명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는,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 통신 기술이 경제, 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산업 혁명을 말합니다.
그중 오늘 제가 설명할 게임산업은 AI 기술, 빅데이터, 모바일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자, 게임의 발전으로 들어가기 앞서서 먼저 게임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게임은 무엇일까요??? .............안타깝게도 게임에 대한 완벽한 정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게임이란 사람들의 흥미와 감각을 자극함으로써 즐거움, 짜증남등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켜주는 하나의 장치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게임은 현재 나이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의 취미가 되었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한 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하였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요소들과 만나 무궁무진한 발전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1.인공지능을 게임산업에 접목하면?
인공지능은 게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예를들어 게임속 NPC를 제작할떄,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퀄리티가 높은 게임을 제작할수 있고, 게임을 제작할때 소요되는 반복되는 과정들을 인공지능을 통하여 더 빠른 속도로 처리할수 있을겁니다.
2.빅데이터를 게임산업에 접목하면?
빅데이터를 통하여 게임을 개발할떄 사용자들의 정보를 사용하여 게임의 질을 높일수있습니다. 예를들어 이용자들끼리 대전을 벌이는 게임의 경우 각 이용자들의 플레이 스타일, 선호하는 케릭터와 맵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대상을 선별해 매칭할 수 있게 됩니다.
3.VR, AR을 게임산업에 접목하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등을 사용한 게임이 늘어날 것 입니다.

자! 그러면 4차산업혁명을 맞아 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하기 위해 우리가 할수있는 노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
.
.
다음주 일요일에 이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많이 기대해주세요 ㅎㅎ
시작되는 한 주 모두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