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려버린 24만원

in #kr6 years ago (edited)

방학이 시작되어 계획표를 짠다고 한참 수선을 떨어대던 아들들이 도서관엘 간다고 집을 나섭니다. 계획표에도 독서만 하루에 4시간을 넣어 두었기에, 이놈들, 이러다 집에 있는 책 다 보겠구나 라고 했었거든요. 지독히도 더운 올 여름 집에서 에어컨을 켜고 있기 보다 도서관에서 책을 보는 것도 좋겠다 싶었고 아이들은 오전에는 공공도서관에 또 저녁엔 아파트 내에 있는 도서관에 가서 책도 보고 빌려오기도 하더군요. 하루는 저녁에 도서관에서 돌아오더니 갑자기 엄마에게 종이상자 하나를 슬쩍 내밉니다.

열어보니 여자 원피스인데, 얼마 전 영화를 보러 간 마트에서 상영 전까지 아이쇼핑을 하는 중에 엄마가 마음에 들어 했던 옷이라면서 수줍은 듯 한 편으로는 뿌듯한 표정으로 선물을 내어 놓는 아이들이 대견하군요. 엄마가 그 옷을 입어보면서 정말 행복한 표정이었다 라고 하는 아이의 말에 마눌은 옷을 손에 들고 울컥한 표정으로 멍하니 있는 가운데, 제가 빨리 입어보라고 말하니 그제서야 방에 가서 갈아입고 오면서 우리집 패션쇼가 시작되었고, 왠지 저는 남편은 정말 남의 편인건가? 라는 미안한 마음이 들어 순간 말문이 막히더군요. 20만원이 넘는 옷을 사온 아이들은 그 동안 용돈에서 남긴 돈을 저금했다면서 이제 통장에 2천원만 남았다고 너스레를 떱니다.

아이들이 고맙고 그런 엄마의 마음과 눈빛을 읽었다는 사실에 나중에 연애할 때는 나보다는 잘 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고이고이 챙겨둔 비자금에서 24만원을 빼서 아이들 지갑에 넣어 주었습니다. 고맙고 필요할 때 잘 쓰라는 메모를 같이 넣으면서 작은 글씨로 엄마에겐 비밀이라고 p.s.를 달아주었습니다.

며칠 뒤, 마눌은 아이들과 나가서 밥도 먹고 “신과 함께” 영화를 보고 왔길래, 아이들의 고마움에 대한 따뜻한 오고 가는 정 이려니 했죠. 하지만 실제 마눌은 아이들을 설득하여 옷을 반품하고 이이들에게 돈을 돌려주고는 대신 비슷하게 생긴 원피스를 온라인에서 싸게 주문하고는 걸로 마무리를 짓고 옵니다.

결국엔 제 금고에서 아이들의 금고로 흘러 들어간 20만원은 저만의 아픔으로 남겠지만, 나에게는 이런 소중한 아이들과 그게 뭐라고 또 다시 반품하는 알뜰한 마눌이 있다는 사실에 행복하게 아픔을 갈무리합니다.

다음에는 제 옷도 사들고 올까요? 아닐까요? 언뜻 느껴지는 불안감을 삼키면서 아이들의 평등한 대처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아래는 6년 전 캠핑을 다녀온 뒤에 집 화장실에서 뻗어버린 둘째의 사진입니다. 언제 이렇게 컸나 싶군요.

사진은 pay out 직전에 삭제합니다. 아들의 사생활보호 차원에서다,,,,

Sort:  

아.. 육년전 아이의 사랑스러운 사진이...

마스크의 절묘한 위치로... 이러면 안되는데.. 왠지 시선을 잡아끄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제 옷도 사들고 올까요? 아닐까요?>

아.니.요.

<나중에 연애할 때는 나보다는 잘 하겠구나 >

네.. 그럴듯요..

아이들을 설득하여 옷을 반품하시다니...!
정말 알뜰하신 마눌님이세요!!

< 제 금고에서 아이들의 금고로 흘러 들어간 20만원은 저만의 아픔으로 남겠지만>

‘아픔’이란 단어의 선택이 참 적절합니다...ㅎㅎㅎㅎㅎ

저는 며느리만 기다려야 겠군요. 아이고 언제일지.....

며느리 ㅋㅋㅋㅋㅋㅋㅋ

둘째 아드님의 사진은 근래 보기 드문 명작 생활 사진이군요!^^

마눌이 찍어 놓은 사진, 정리하다 나온 명작입니다. ㅎㅎ
아이들은 이때가 딱 좋은 듯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근래 보기 드문 명작입니다...

영원히 남는 이 블록체인의 세계에 아드님의 대작이 영원히 기록되겠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참. 얼굴 별표를 잊었네요. 하지만 다행히 지금은 얼굴이 많이 바뀌어서 아들도 못알아볼꺼예요.. 기억하고 있었는데..깜빡했네요...

순간 깜놀! ^^
둘째 아이가 블록체인에 박제 된 순간이군요. ^^

너무 피곤했나 봐요.ㅎㅎㅎㅎㅎㅎ
화장실에서 볼일보다 잠들다니 ㅋㅋㅋㅋ너무 귀엽습니다. ㅎㅎㅎㅎ

ㅎㅎㅎㅎ
아이가 크는건 정말 ㅎㅎ 순식간인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