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투자에 회의감이 들기 시작하네요..

in #kr6 years ago

ETF 승인여부 연기로 인해서 하락한 것인지 그냥 세력 마음인지는 모르겠으나 엄청난 하락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러한 하락때문에 회의감이 드는 것은 아니구요. 최근에 빗썸 가두리 펌핑 이후로 국내 신규거래소들이 그것을 따라하는 것 같습니다.

어제 그냥 소액으로 국내 신규거래소의 신규 코인을 사봤는데 수익률이 90%나 되네요.. 이러니 누가 비트코인을 사고 메이저 코인을 살까요? 새로운 코인이 계속 생기고 단기간에 항상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니 기존 투자자들도 하나둘씩 빠져나와서 새로운 코인을 매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어제 극단적으로 그냥 신규코인에 올인을 했다라면 어땠을까요? 이러한 생각이 요즘 계속 들고 있네요. 아마 저 처럼 생각하고 실천으로 옮긴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정말 투기판으로 변질된 것 같아 회의감이 많이 드네요. 그리고 스팀잇 또한 폭락할때마다 버벅거리는거 같은 느낌도 들고 멘탈이 많이 안좋아지네요.

Sort:  

맨붕이 오고도 남네요 ㅠㅠ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ㅠㅠ힘내세요! 이럴때일 수록 공부하니 뭔가 잡생각도 안들고 좋습니다! ㅠㅠㅠㅠㅠㅠ_ㅠㅠㅠㅠㅠ잘될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신규 코인을 사서 폭등을 했으니까 좋지만, 반대로 폭락을 했다면 어땠을까요?
도박은 완전히 운에 따르는 것이라서 위험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돈을 크게 잃은 것은 기억하지 못해도 크게 돈 번 것은 잘 기억하는 것이 인간이죠.
저도 아예 도박적인 코인을 사지 않는 것은 아니고요. 그냥 10만원 미만으로 조금 사기는 했습니다. 제 수준에서는 딱 몇 만원을 넘어서서는 감당이 되지 않더군요.
투자기술이 있는 분은 도전을 해도 되겠지요. 하지만 보통 사람은 결국 손해로 귀결될 것 같습니다.

스팀잇만이라도 어떻게 문제없이 잘 돌아가기만 바랄뿐입니다 ㅠㅠ

오늘 엄청난 하락에 훨 하고 있습니다. 진짜 너무 무서워요 ㅠㅜ 좋은 날이 얼른 오기를 바래봅니다.

전년도 저점을 갱신한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정말 힘든시기인거같아요 ㅠㅠ 우리모두 화이팅 입니다!

This kind of game is very exciting. https://goo.gl/Dd9394

그러게나 말입니다..
저도 생각은 진짜 여러 번 했었는데,
이제는 실천에 옮길지도 모르겠네요.

cheer up!!
저도 살고 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