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카니발 후기와 블록체인계의 대한 단상

in #kr6 years ago




아무래도 블록체인 회사에서 다니다보니 투자자로써가 아니라 회사 측면에서 많은 생각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게 되더라고요. 얼마전에 있었던 후오비 카니발 행사부터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후오비 카니발 후기



재미있게도 코인의 세계에서는 선점의 묘미를 무시 못하는 것 같습니다. 초대했던 스팀잇 친구인 @shimsing 님 같은 경우는 첫날 제일 일찍 도착해서 이벤트를 둘러보더니 50개의 HCASH 이벤트에 참여해서 하루 일당정도 되는 가치 에어드랍 받을 예정이더라고요.

게을렀던 저는 참여자였음에도 불구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나중에는 귀찮아져버려서 아무런 에어드랍을 받지 못하게 되었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쉬운 일이었는데 역시 코인 투자는 정보를 빨리 확인할 수 있으면 돈을 벌 수 있기는 하구나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참가자들을 살펴보면 첫째날은 많은 인베스터가 많이 보였고요. 둘째날은 일반 참여자들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코인 투자에 세계에도 명암이 있듯 정상적인 ICO가 아닌 다단계 혹은 공구방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둘째날에 많이 보였던 것 같아요. 연세가 조금 있으시지만 정말 저보다 블록체인을 많이 아시는 분들도 간혹 있었지만 대부분은 코인 에어드랍 한다는 소리에 많이들 찾으셨더라고요.

장이 안좋아지니 피해에 대한 이야기가 이곳저곳에서 들리던데 부디 다들 돈 버셨으면 좋겠네요. ㅠ 이러나 저러나 행사 자체는 회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메이저는 아니지만 많은 언론 매체에 CEO 인터뷰가 게재되기도 했고요. 이제 어떤 회사인지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가 되었던 것 같아서 직원인 저도 꽤나 뿌듯한 행사였습니다.

블록체인계의 단상



많이들 시장 상황에 대해서만 아시고 블록체인 컨퍼런스나 해외에서의 반응은 어떤지 모르실텐데요. 제가 회사에 있으면서 이곳저곳에서 듣는 이야기를 요약해보자면, "투자는 신중하게 하지만 열기는 식지 않았다." 로 결론지어지는 것 같아요.

얼마전에 우리나라에서 진행했었던 블록체인 위크 같은 경우도 정말 성황리에 진행되었었고 회사 비지니스 팀들이 해외 곳곳을 다니면서 네트워킹을 하는 걸 보면 블록체인의 열기가 식지는 않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코인의 가치에 대한 열기는 꽤나 많이 식어서 제 지갑은 텅텅 비어버렸지만요.)

투자를 해서 코인의 금액이 오를것이냐에 대해서는 저도 할말이 없지만 확실한 것은 다양한 블록체인 분야의 혁신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회사도 많은 인재들이 성공적인 서비스 런칭을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고요.

조만간 제가 일하는 회사가 어딘지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공식적으로 저의 스팀잇에 올릴 생각인데요. 재미난 일이 될 것 같네요. 여튼 세계 곳곳에서 블록체인 관련 행사가 열리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Sort:  

수고 많으셨습니당~!
현장의 분위기 전해 주셔 감사합니당~ ^^

회사 소개 글 기대됩니당~!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일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그런만큼 정말 빛을 봐야할텐데 말입니다ㅎㅎ
일하시는 회사의 이야기도 매우 궁금합니다.
기대됩니다

투자는 신중하게 하지만 열기는 식지 않았다.

동감합니다.
암호화폐의 가격이 떨어지니 적극적인 매매는 꺼리지만, 블록체인 업계가 팽창될 조짐은 여러 분야에서 감지되고 있죠. ㅎ
가격은 우울 -ㅅ- 하지만 아직 다음 스텝을 내딛지 않았으니까요. : )

투자는 확실하게 식어버린 느낌이 듭니다.ㅜㅜ 잔고는 비어가지만 미래를 향한 열정은 더 타오르는 부추님글이네요.ㅋㅋ

선점효과때문에 ICO 참여가 그렇게 활발했었죠. 덕분에 스캠도 있고 ㅎㅎㅎㅎ

아.. 블록체인회사에서 일하시는 군요...
배우고 싶다....ㅜㅜ
한발 늦게 가상화폐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이제 막 조금씩 정보에 관심 갖고 조금씩 공부하고 있네요 ㅎ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

일전에 팔로우 했던것 같은데 풀려있네요.
다시 팔로우 합니다. :)

아~~ 많은 것을 보고 배우셨군요!
어느쪽에서 일하시는 궁금하군요.
화이팅하시지요^^

잠깐의 암흑기는 더 높은 곳을 향한 자극제라고 믿고있습니다 ㅎㅎ.. 대성했으면 하네오

제 예상에는 다음에 올 세계적인 경제 위기가 블록체인 화폐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도약이 될 것 같습니다.

아자. 아자. 암호화폐 "가즈아" 스팀 일십만원 갈때까지 해보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