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스팀잇 만으로는 힘든 것 같다. 현실세계의 돈을 끌어올 방법은 없을까? (1) ​

in #kr6 years ago




연일 스팀 시세가 바닥을 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다. 뭐 한 10 스팀달러가 찍히면 현실돈으로 대충 생각해봐도 10,000원 정도의 수익을 얻는 셈이니 의욕이 떨어질만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아직까지도 보상을 잘 받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전과 비교했을때에는 현저하게 차이나는 수익이니 재미가 없을수밖에는 없다. 예전에는 스팀달러 혹은 스팀 가격이 얼마였으면? 이라는 가정을 세워서 많이들 위로 했던 것 같은데 이렇게 코인 시장의 가격이 정체되어 버리니 그것또한 위로가 되지 않는 기분이다.

스팀잇에 글을 발행하는것이 매력적이지 않게 되면 글의 전문화를 추구하는 댑들(테이스팀, 스팀헌트)로 떠나게 될 것인데 사실 지금 상황에서 그렇게 흘러가는 것이 스팀에 도움이 될지는 미지수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문화되어 있는 댑들만으로 운영되기에는 충분한 유저들이 사용하는 것 같지 않다는 생각만 계속 맴돌뿐이다.

정확한 방향을 내가 제시할 수는 없지만 이러다가는 고인물 커뮤니티가 되어버리는 것이 아닌가 싶다. 돈이 많은 누군가가 좋아보이는 프로젝트에 스팀을 투자하고 그쪽으로 컨텐츠들이 몰리게 된다. 프로젝트 마다 원하는 컨텐츠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참여할수도 있고 그랬을 때 받는 보상은 커지기는 하지만 단순하게 서비스를 만들고 보상을 적당히 분배하는 것이 스팀이 나아갈 방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스팀의 가장 큰 이슈는 "어떻게 하면 액티브 유저를 늘릴 수 있을까?"인 것 같은데 많은 댑들 혹은 SMT가 그 방법이 될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스팀이 블록체인 시장의 뒷덜미 잡고 올라가자라고 말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2편에서 계속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맞습니다. 결국 내부 사람들이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하느냐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티밋 자체에 참여하게 하는 게 문제죠.

1번안이 안되니까 2번안으로 가는 기분이라서요.

공감합니다.. 확실히 더 다양한 글이나와야 고인물이 안되지 프로젝트로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하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일단은 코인시장이 살아나야 유저가 늘어날 것 같네요.
코인이라는 개념 자체가 일반화되어야 일반 블로거들도 많이 유입될 수 있어보입니다. 아직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언제쯤 될까요.
일반 블로거들이 훨씬 많이 와야 할텐데요. ㅠㅠ

우선은 비트가 가격대를 조금 올려주면서 거래량이터져줘야 다른 코인들이 살아날텐데..걱정이 큽니다 ㅜㅜ

코인 살아나는게 무조껀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 같아요.ㅠ

부추님의 사고에 완전 공감합니다!!! 2편에 구체적인 방법이 나올까요??? 기대됩니다^^

그럴리가요.ㅋㅋㅋㅋㅋ
제 생각정도가 나올것 같습니다.

스팀 가격은 일단 코인시장이 살아나야 오른건 말건 하겠죠!!
장 자체가 힘이없으니...ㅎㅎ
유저수를 늘리는게 댑들과 smt가 방법일순 없겠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효과는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코인시장이 아니 가격이 언제 살아날지는 누구도 모르니까요. ㅠㅠ

맞아요~힘든거 같아요~! 어찌 활성화시키는 방법 없을까요~?

그러게요. 코인장도 좀 나아지면 좋을텐데요.

공감합니다.. 흠.. 가장 큰 이슈는 "액티브 유저의 지속적인 활동 여부"죠.

맞아요. 액티브 유저가 많아야지 글이 발행되고 댑들이 나왔을때에도 읽을꺼리가 있을텐데요.

그럴려면 자체적인 수익구조가 생겨야하는데 그런데는 관심이 없어보이니....

뭐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