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까?

in #kr6 years ago




1 내가 하는일이 막 획기적인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일은 아니지만 요즘 회사에서 진행되는 일들이 잘 진행되어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참 좋다. 조만간 스팀잇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공식적으로 공개할지도 모르겠다.

뭐랄까 스타트업은 이래야지?!가 눈에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로 체감되니 나도 덩달아 신날수밖에 나름 책임을 가지고 일해서 일까. (내 생각에는) 하는일에 비해서 인정을 많이 받고 있는 편인데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 나머지 시키지도 않은 일을 해버렸다.


2 바로 회사의 이메일 및 업무 환경을 조금 더 저렴하고 좋은 플랫폼으로 바꾸는 일이었다. 이게 바로 스타트업 아니겠어라고 생각하면서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인데 뭐 필요한 일이기는 했다.

사실 아무도 안쓰는 N모사의 L플랫폼을 7천원 주고 쓰느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365를 12000원대를 주고 쓰는게 훨씬 이득이었기 때문이었다.


3 하지만 일이 순탄하지는 않았다. 1시간 안에 전부 처리 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했던 문제가 꼬이고 꼬여서 내 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개XX 이딴식으로 만들어놓으면 어찌쓰라는거야" 라는 말이 수십번은 나왔던 것 같다.

어찌나 설정방법이나 동기화 시스템이 복잡하고 백업뿐만 아니라.. 뭐 그냥 모든것들이 복잡하고 어려웠다. 물론 처음이라 그런것이겠지만 ...

결국 1시간이면 될 줄 알았던 작업이 내일까지 넘어가니.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때가 있나보다. 다시 올라가야겠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마이크로 오피스 365 짱!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에 조금씩 나아지는 거자나요

나무에서 떨어지면 어떻겠습니까, 다시 올라가면 돼죠.ㅋㅋ

오피스 365 정말 좋긴한데 인터페이스 많이 후진건 정말이에요...

세상일이 다 예상되는 되지는 않겠지요?
이번에는 떨어지지 마시길

이메일과 업무 환경까지 잘 조성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작인가요?ㅎㅎ

마소입장에서는 자기들이 대장이라 다른 회사 호환은 그다지 신경 안 쓸지도요 ㅎㅎㅎㅎ

방심하셨나보네.ㅎ 컴박사 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