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에이다) 프로젝트의 원대한 꿈.

in #kr6 years ago

비트코인이 탄생한지 이제 10년이다.

비트코인 외의 알트코인들은, 특히 3세대라 불리우는 암호화폐들은 이제서야 태동 단계이다. 이제 막 메인넷이 가동중인 것도 있고 준비중인 것도 있다.

그중에서도 에이다는 늦게 시작한 편이다.
그러나 꿈은 원대하다.

아프리카, 동남아, 서남아, 남아메리카 등 이제까지 주류 경제에서 소외되었던 지역에서 역할을 하고자하는 꿈을 키우고 있다.

도대체 얼마나 멀리 보고 진행하는지, 에티오피아에서는 무료 하스켈 스쿨을 운영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카르다노는 소프트 포크를 통한 진화를 추구하기에 카르다노 블록체인이 어느 정도 완성이 된 이후에도 계속 유지 보수해줄 인원이 필요하다.
변화의 방향은 카르다노 커뮤니티에서 정하겠지만, 그 방향에 부합하는 프로그래밍을 할 인력이 있어야 하는데 카르다노를 이루는 언어인 하스켈 언어를 교육하는 일부터 시작하려 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에이다가 진출하고자 하는 개발도상국가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그 나라 국민들은 단지 에이다라는 코인을 이용하는 수동적인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자국의 젊은이들이 개발과 유지 보수에 참여하는 에이다의 개발자가 되는 것이다.

심지어 장기투자를 마음먹은 내가 보기에도 대담하고 근본적인 투자가 아닌가 한다.

카르다노, 에이다의 계획을 보고 있으면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걸음마를 떼기 사작한 유아기라는 것이 실감난다.

최소한 10년은 지난 후에 그 결실을 이야기 할수 있을 것이다.
에이다 뿐 아니라, 여기 스팀잇과 스팀 블록체인도 마찬가지다.

나무가 아닌 숲을 보고자 노력하니, 몇 일, 몇 주, 몇 개월의 등락에 신경쓰는 일이 얼마나 부질없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관심있게 보셨다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Sort:  

태동기인지라 장기 투자는 어지간한 멘탈로는 버티는게 쉽진 않은거 같아요. 에이다 투자해놓고 이런 정보도 몰랐네요(부끄) ㅋㅋ 감사합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 )

메인넷이 언제 될지 기다려지네요.

즐거운 화요일 되세요~

엄청 멀리보고 열심히 일하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마음을 놓고 있습니다. 19년 6월 경에 개발진에게 코인 배당이 되는 상황 이후의 행보를 기다려봐야겠지만 그 전까지는 나름 믿고 헝그리 정신의 업무 진행을 기대해봅니다 ㅎㅎㅎㅎ

공감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블록체인 혁명을 기대하면서 느긋하게 기다려야죠

지금 좀 오르고 내리고 하는데 신경쓰지 말고 본인이 믿고 있는 성공할 것 같은곳에 투자하는게 최고의 투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택배가 왔네요

아직 회사라 못 뜯어 봤는데 기대가 됩니다~

앗, 생각보다 늦게 도착했네요. 혹시 단순 전시가 아닌 작동시키기를 원하시면 조종기 등 필요 물품을 구입하는 곳도 알려드릴테니 카톡방에 글 남겨주세요.

넵~ 당분간은 잘 못 건드릴것 같구요

여름휴가쯤에 굴려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넵저도느긋하게기다리겠습니다!!^^
애증의에이다지만끝까지품고가려구요ㅎㅎ

요새 에이다 흐름이 좋았었는데
장이 주춤하네요
좋은 정보 늘 잘 보고 갑니다~^^

범블비 사진도 가끔 올려주세요^^

에이다 ㅜㅜㅜ힘을내요 에이다!!!

-%이십니꽈~?

평단 300 중반대입니다. 지금 몇 %인지는 잘 모르는게 다이달루스 지갑으로 보낸 후에는 가격에 신경을 못 쓰고 있습니다.
이오스도 지갑에 들어가니 가격을 모르고 살고 있고, 스팀도 스팀파워로 전환하니 이게 마이너스인지 플러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주 좋은 투자방법이군요.
저는 빗썸에서 최근 700개 정도의 스팀을 구매했는데, 아직까지 출금이 되지 않네요.
스팀파워를 업하고 한 달간 열심히 활동하면 머지 않아 1000개의 스팀파워가 될 것 같기는 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고래가 되고 싶기는 한데..... 저의 상태로서는 어렵네요.
이오스는 계속 물타기를 하다가 이제는 500개 이상을 갖게 되었어요. 이오스에 물리다 보니까 다른 것에 대한 투자할 여력이 없어요.
주식 투자하는 1천만원을 뽑으려고 했는데, 1월에 시작한 주식도 역시 마이너스라서요.
올해 첨으로 투자를 시작했는데, 대체적으로 마이너스가 많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저도 가지고 있는데 에이다인데 좀 힘들어도 열심히 달려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