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는 도대체 언제 오를까?

in #kr6 years ago

범블비도 작년 12월, 엄청난 코린이들이 양산되던 시점에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거래를 시작했다.

그리고 매수, 매도, 재매수를 몇 달간 거듭하다가 지쳐서 이젠 그냥 던져 놓았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마냥 들고만 있지는 않은 덕분에 현재 가격으로도 엄청난 손실을 보고 있거나 하지는 않다. 물론, 최근의 하락 때문에 마이너스이긴 하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진 암호화폐는 도대체 언제 오를까?

암호화폐 가격은 전문가도 모를 일이다.

양자론의 불확실성까지 들먹거리지 않아도 암호화폐 가격의 예측 불가함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측해보고 싶은 어리석은 마음을 지울수는 없다.

미래를 예축할때 가장 좋은 수단은 과거의 기록이다.
암호화폐에는 차트가 있고, 그 중심에는 비트코인 차트가 있다.
과거 3-4년간의 차트를 들여다 보고 있으면 큰 등락을 반복해도 항상 우상향 해왔음을 볼수 있다.

그러면 과연 언제쯤 전고점까지 상승할까?
범블비가 보기에, 만약 과거의 차트가 미래에도 반복된다면, 아래와 같은 예상을 해 볼수 있다.

  1. 비트코인 기준으로 이번 7000달러 근방의 반등이 진반등이라면 년말전에 전고점을 회복할 것이다.

  2. 5000-6000달러 부근까지 하락후 재 반등한다면 1-2년 내로 전고점을 회복할것이다.

  3. 4000달러 부근까지 하락후 재반등한다면 3년 내로 전고점을 회복할 것이다.

  4. 3000달러 이하로 하락한다면 전고점 회복 시기는 알수 없다. (이전 차트에서 이만큼의 폭으로 하락한 기록이 없다.)

물론, 과거와 지금의 상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과거의 차트로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지 알고 있다.
그러나 이런 쓸데 없어 보이는 예측도 긴 기다림의 시간을 이겨내는데는 도움이 된다.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관심있게 보셨다면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Sort:  

주식과 비교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수급 불균형이 아직은 큰 것 같아 보입니다. 새로운 코인은 계속 시장에 들어 오는데 매수세는 그 만큼 늘어나지 않고 있으니까요. 처음부터 미래를 바라보고 투자한 분들은 자금이 다 묶여 있으니...

예전 차트를 보면 상승기에는 뜬금없이 급등하더라구요.
장기 투자를 생각하고는 있지만, 중간 중간 그런 이벤트 같은 급등이 있어줘야 재미가 날텐데 요즘은 정말 지루한 차트입니다.

성투 기원하겠습니다~!!

쭉쭉 내려갔으니 하반기에는 팡팡 오르리라 생각합니다.
힘내시고 스팀 가즈아~~!!!

이번달 말에 1만불, 8월중에 1.5만불, 연말에 2만불 보고있는데 지루하긴 하네요 ㅎㅎ
끝까지 잘 버텨서 재미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최소 3년, 최대 10년간 투자할 생각인데, 아무리 장기투자자라도 이런 장세는 정말 지루합니다. ㅋ

저는 우선 2년보고 들어가있어요
새집 들어갈때는 빚없이 들어가고 싶네요 ㅋㅋㅋㅋ
정말 이런 장세 너무 지루하네요 ㅎ 그냥 안보는게 답인듯 싶어요

수많은 코린이가 양산된 12월이었죠 ㅎㅎㅎㅎ

저도작년12월말이요 저는손댔다가마이너스더심해져가만히놔두고계속마이너스네요 하하 연말에쭉쭉올라가주기를...ㅜㅜㅋ

올 연말에 전고점 뚫었음하네요.^^

중국이 시장 열면 한바탕 오르지 않을까 싶은데 그게 언제가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익에 밝은 중국이 언제까지나 뒷짐지고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가 팔면 오르는게 코인 아닐까 합니다.
6월이후 하반기는 더 내리지는 않을거라 예측은 하지만
중국시장의 제한적 개방이라도 나와야 크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말씀대로, 중국의 개방이야말로 지금으로서는 가장 큰 호재일듯합니다.

다들 6.6 부터 상승장이라 하니 오히려 6.6 부터 하락할까봐 걱정입니다

내일부터 오를거에요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396.53
ETH 3174.4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