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100년 달력 (100 years calendar)

in #kr5 years ago

학생때 어떤 강의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던 100년 달력이에요.
구매할려고 여기저기 알아봤다 살수가 없어 직접 만들었던.
디자인학과 학생에게 제작 의뢰하고인쇄소 가서 찍어서 팔기까지 한.

창고를 뒤적거리다 수백장의 달력이 그대로 있는걸 봤네요.
10년이 지나 빛바래 누렇긴 하지만 아직 멀쩡한

그당시 계획했던 10년후의 삶과 지금이 왜이리 다른지
장기적으로 계획하는게 얼마나 의미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다가오는 10년은 좀더 내실있게 준비해야겠어요.

100년 달력이 던지는 메세지는 단순하지만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결코 단순하지 않은.
이달력의 묘미죠 ㅎ

[크기변환]사본 -100년달력4.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곰돌이 팔로우도 감사드립니다. 마침 steemdb업데이트에 딱 들어가서 오늘 처음받은 busy.pay 보팅에도 포함되었네요. 반이상 담당해주고 계신듯ㅎㅎ 가입은 이전에 안내드렸으나 부담갖지 마시고 곰돌이 보팅파워 가득차면 후원자분들에게 나가는 일명 잠꼬대보팅^^ 목록에는 우선 등록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

아이고 또 이렇게 보팅을 많이ㅠㅠ 혹시 댓글 받기 부담되시면 알려주시면 꺼드릴게요. 스폰서 분들은 보팅 안해주셔도 곰돌이 보팅 파워가 가득차면 순서대로 나가게 되어있고 또 보팅을 해주시게 될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풀봇으로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곰돌이 보팅 파워는 얼마 안되니 그냥 성의라고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와~ 엄청나네요ㅎ
까마득해보여도 눈 껌벅 몇번하면 몇십년 지나가겠죠:]
오늘도 디클릭!

충동적인 편인데, 이제는 10년 20년 계획을 생각해보게 되네요! 이거 하나 붙여놓으면 길게 보고 상상하게 되겠어요

2100년가지 길게보고 살아야? ㅋㅋ 길게봐야죠.

2100 년..
대충 전 하늘나라에서 50살쯤 된 제 손녀딸을 보고 있겠네요^^
(현재 제 딸이 4살 입니다ㅎㅎ)

정말 까마득한 미래긴 하죠.. ㅋ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제야 21세기중 18%클리어 했네요. 20%채워졌을때의 스팀가격이 궁금하군요

ㅎㅎ 많이 늘어나길!

Congratulations @byuba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aint Nicholas challenge for good boys and girl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이건 정말 인생 달력이네요 ㅎㅎ

맞아요 인생 달력이에요! ㅎ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