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설치하고 무얼 깔았을까?

in #kr5 years ago

얼마 전부터 제가 쓰는 운영체제가 비틀비틀했습니다. 엣지와 익스는 엄청 느리고 ~~ 에버노트도 느려졌구요.

오랜만에 넷플릭스에 복귀하면서 넷플의 음량과 화질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엣지나 넷플릭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것도 자꾸 꼬이구요 ㅜㅜ

고쳐 볼려고 인터넷 뒤니고 하면서 이런 저런 명령어도 먹여 보고.. 레지스트리도 변경해 보고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했으나 오히려 더 꼬여버렸다지요 ㅎㅎ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HOME 으로 깔았습니다. 도스부터 시작해서 윈도우 95 98 ... 그리고 가장 애정했던 운영체제 리눅스등 이모 저모 사용했었군요 데탑용으로 사용하며 삽질하는 재미고 쏠쏠ㅎㅎ

이러나 저러나 지금은 윈10으로 정착 ~~

20190304_210818.png

그래서 설치하고 무엇을 깔았을까?

  • Evernote
    가장 먼저 깔았던 것 같네요. 이런 저런 일들을 에버노트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게 없으면 ㅜㅜ 이랍니다. 유료로 사용하고 있으니 충분히 활용해 주어야지요. 에버노트 버벅거리는거 엄청 스트레스였는데 새로 까니 행복이군요 ^^

  • Adobe 제품군
    당연히 포토샵 / 라이트룸 /브리지를 설치해주었습니다. 거기에 영상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 음악 만지작을 위한 오디션까지 ~~ 요건 영문판으로 설치해줍니다. 한글이 보기 좋기는 한데 인터넷에 튜토리얼은 다 영문이라 ㅎㅎ

  • 알캡쳐
    캡쳐프로그램은 픽픽과 알캡쳐 두개를 놓고 고민하다 그냥 알캡쳐로 돌아갔습니다. 귀찮게 업데이트 자꾸 요청하고 다른거 깔게 하려고 애쓰는 면이 있고 종종 버퍼링이 있기는 하지만 (투덜투덜 ) ㅋㅋ 적당히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Ctrl + Alt + Shift + x 를 직접 지정으로 걸어 두고 클립보드에 자동복사걸어둡니다. 그리고 캡쳐되면 바로 캡쳐 폴더에 jpg로 저장되게 해둡니다.
    그래서 스팀잇 포스팅할때도 필요한 것들 바로바로 캡쳐해서 글쓰기 창에다 붙여넣으면 완전 편리합니다. 화질이나 색 뒤트러짐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물흐르듯 편리하게 사용하는게 중요하므로

  • 7zip
    압축을 휘새서 밤톨이 / 알집 / 등고민하다 제일 심플하고 어수선함 없는 7zip으로 설치했습니다.

  • 리디북스
    심심할 때 책을 바로 펼쳐서 볼 수 있도록 리디북스를 설치합니다. 교보에도 책이 쌓여 잇기는 하지만 요즘은 리디북스를 가장 많이 보네요. 아마 리디셀렉트를 사용하면서 부터 더 그런듯 합니다. ^^

  • 팟플레이어
    예전에는 사사미니 kmp니 곰플레이어니 이런 저런것 돌려가면서 썻지만 지금은 팟플하나면 만족스럽네요 ^^
    mp3를 듣게 될 경우에도 그냥 요녀석으로 ~~

  • 브라우져
    저는 브라우져를 여러개 쓴답니다. 용도별로 약간씩 다르게 쓴다랄까요. 사실 예전에는 막 어떤게 더 좋느니 다 따지고 했었는데 요즘은 기능이 많이 딸리는 브라우져가 있다거나 한게 아니다 보니까요.(사실 예전에는 파폭빠?였어요 ㅋㅋ ) 아 익스는 좀 피하는 편입니다.
    크롬 / 오페라 / 비발디 / 파폭 요정도가 주요사용이겠네요.

크롬은 메인브라우져로 제 구글메인계정 네이버 메인계정 등과 인터넷등 일상용도입니다.
오페라는 최근 유튜브 편집 조금 해드리면서 그분 구글계정을 물려서 사용합니다.
비발디는 스튜디오 업무용 계정입니다. 스튜디오 네이버아이디 / 구글 아이디 등을 로그인해두고 사용합니다.
파폭은 가끔 뭔가섞이는게 싫을때 사용한다랄까요 ㅎㅎ

  • 넷플릭스
    이것 때문에 삽질하다 ㅋㅋ 운영체제도 설치한거니 깔아야지요 암암 ~~~ 음악의 질을 높여주는 에트모스도 깔아주구요 ~~

  • 오픈오피스
    아직 설치한건 아니고 설치 예정이긴 하지만 적습니다 ㅎㅎ 딱히 문서를 많이 만질필요 없어서 ms오피스가 아닌 호환되는 오픈오피스를 사용합니다. 오픈소스라 따로 비용이 없기도 하구요. 리눅스 사용하면서 친해진 녀석이지요. 그리고 웬만한건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사용하기도 하구요.

잡담

뭐 더 설치할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필수프로그램은 다 설치해둔듯 하니 쓰다 불편한거 보이면 설치하겠지요 ^^
여러분이 윈도우 깔면 꼭 쓰시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추천해주실 프로그램이 있으면 추천해 주셔도 좋구요 ㅎㅎ

아 그러고 보니 OBS나 반디캠등도 설치해둬야 겠군요. 설정값들 다 까먹었는데 ㅜㅜ ㅋㅋㅋ 뭐 언젠가 라이브방송할 때 되면 불야불야 만지작하고 있겠죠 그게 언제일지는 모르겟지만.

3일간의 휴식 뒤의 평일은 잘 보내셨으려나요? 월요일의 느낌이 1.5배는 더 늘었을 것 같은데 오늘도 수고하셨고
꿀잠 주무셔요 ^^

Sort:  

에버노트 잘 쓰시는 분들은 엄청 잘 쓰시더라고요.
저는 무료버전만 잠시 ㅎㅎ

무료쓰다 아쉬운 부분 있어서 유료로 쓰는 중이네요 ㅎㅎ

오늘 참 힘든 하루엿네요 ㅎㅎㅎ
윈도우 다시깔면 좋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ㅋㅋㅋ 새로 까니 빨라서 좋네요 ^^

쓰고 있는 노트북 윈도우8인데 업데이트 하라고 자꾸 떠서 업데이트 누르면 계속 돌아가기만 하고 제자리인데 어떻게 해야해요? ㅎㅎ
왠지 가운데님한테 물어보면 잘 아실거 같아서요 ㅋ
서비스가야할까요?

일단 윈8은 업데이트 지원이 끝났다는 듯해요 ㅜㅜ
검색해 보니 아래 내용 나오니 참고해 보셔요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910339/windows-update-or-microsoft-update-repeatedly-offers-the-same-update

버벅대면 직접 지우고 다시깔수있나봐요?
컴은 0.1도 몰라서 신기해요~

아 한번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컴퓨터 세팅하면 하루가 후딱 가지요
전 탐색기용으로 토탈커맨더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한카피 구매로 회사와 집에서 모두 쓸수 있어 좋습니다 하하
또 압축은 반디집, 캡쳐는 픽픽을 사용하고 있구요
이것들도 무료라이센스라 회사와 집에서 모두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는게 장점이지요
저도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음악은 AIMP를 사용하네요
그냥 웬지.. 더 좋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으로다가..
에버노트는 저도 사용하다가 다계정 제한으로 인해 버리고
DS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능은 좀 떨어지는데 내 nas에 내 자료를 올리니 용량걱정도 없고
자료누출 뭐 이런 걱정도 좀 덜하구요
브라우저는 크롬, 파폭, 익스정도 사용하고있네요

토탈커멘더 많이 들어봤던듯해요 아마 한번쯤 사용은 해봤을것 같은데 적응 못했는지 기억에는 없네요 ㅎㅎ
캡쳐는 저도 픽픽 사용했었는데 무슨이유 때문인지 알캡으로 옮겼는데 봐서 다시 실험해 봐야 겠군요 ~~
에버노트는 유료 사용자인지라 다계정에서는 자유롭네요 ㅋㅋㅋㅋ

넷플릭스 빠질 수 없죠 ㅎㅎ

ㅋㅋ 사랑이죠 ㅋㅋ

월요일은 늘 힘들죠~ ㅜㅜ 윈도우 다시깔면 늘 뭐있었지 하네요 미리 메모를 해놔지 싶어요ㅋ 굿밤 보내세요~^^

ㅋㅋ 필요한거 저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두어야 겠어요 ㅋㅋㅋ 필요할때 닥쳐서 깔게 되면 낭패일때도 ㅋㅋ

저도 팟플하나로 ㅎㅎㅎ 유에스비에 필요한 설치프로그램 하나하나 담아놓으면 편하더라고요 ㅎㅎ

ㅋㅋ 팟플이 이모 저모 편리하죠 ~~ 예전에 자주 깔았다 말았다 할때는 말슴처럼 했는데 요즘엔 주기가 좀 늘어서 ㅋㅋㅋㅋ

브라우저는 요즘엔 특별히 빠르고 느리고가 없어지고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아무거나 사용해도 좋은거같아요^^

정말요 ㅎㅎ 예전에는 브라우져 별로 되는거 안되는거 다 다르고 ㅋㅋ 요즘에는 어느 정도 표준도 잘 되있고 성능도 좋고 ㅎㅎ

저는 갈수록 프로그램을 설치 안하게 되네요. 코인 관련된 것들이 많아서 아무래도 프로그램 설치하는게 꺼려지네요. ^^

깔수록 보안이 취약해지기는 하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