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teacher 님의 글을 보고 생각나는 것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좋은이웃 @chipochipo 입니다.

abc티처님께 정말 존경스럽다는 말을 표현하고 싶네요.
일반인들조차 취업되기 힘든 요즘세상에 특수학교에서 학생분들 취업을 지원해
주시면서 고군분투 하시는 모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포스팅을 합니다.

과연 취직이 인생을 보장해 줄것인가?


저는 선생님의 학생분들을 위한 마음을 이런문제에서부터 접근을 하고 싶네요.
생산성이 고도화될수록 기업들은 갈수록 고용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이건 비단 모든스펙이 우수한 사람들조차 피해갈수 없는 문제죠.

저 역시도 돌이켜보면 살면서 안정적인 직업이란걸 가져본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고군분투끝에 미국에서, 독일에서 , 싱가포르에서 경력을 쌓았지만

이들나라들이 워낙 노동시장의 유연성이 강하다보니
고용되고 짤리고 (혹은 레이오프되고...)를 계속 반복하다보니
이런식으론 인생에서 승산이 없다!!! ...라는 생각이 확고해지기 시작했죠.

학생분들을 위한 취업활동지원도 중요하겠지만
특히나 현실에서의 경제적 상황에 대하여 아이들에게 알려주는것이
어쩜 더 중요할수도 있을꺼란 생각이듭니다.

1인기업.jpg

이제 사람들은 경제활동도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을 많이 선호합니다.
위에 책을 읽어보시면 인터넷 유통에 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수가 있습니다.
저도 저기에서 꽤나 영감을 많이 얻었죠.

학교에서도 이제 진부한 경제이론만 가르칠것이 아니라 현실상황을 반영한
실제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려줄 필요성이 절실합니다.
위에 책을 다 읽는다고 해서 당장 대박의 길이 보이는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취업 외에서도 길을 찾을수 있는 실마리는 얻을수 있을겁니다.

(사실 이렇게 이야기해도 취직이 체질상 맞는 사람들도 있겠죠)

2C6FA59C-FA88-4423-9F9E-034C8B4DDFF9.jpeg

위에 사진은 플레이오토 라는 프로그램으로


옥션
G마켓
인터파크
쿠팡
네이버스토어팜
11번가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인터넷 오픈마켓에 수천, 수만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등록할수있게 시스템화된 소프트웨어죠.
사진을 더 자세희 보시면 전체주문이 118개인데
저게 불과 4~5일 동안에 발생된 매출입니다.

국내에서 판매 노하우를 쌓고 해외판로도 개척해볼 생각입니다.
(잘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



전 저 책을 보고나서 한가지 예시를 보여준것이 불과하구요.
abc티처님께서는 저 책에서 학생들을 위한 길을 더 많이 찾길 기원합니다.
학생분들은 젊으니까 저보다 더 많은 길을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Sort:  

플레이오토라니 신기하네요,,, 저런게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판매자가 하나씩 하나씩 하는줄 알았는데 ㅎㅎ

그렇게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는건 구식이죠 ㅋㅋ

회사생활을 오래했지만 요즘들어부쩍 위에 올리신책들에 눈이 많이 가네요^^

You got a 3.91% upvote from @upme thanks to @chipochipo! Send at least 3 SBD or 3 STEEM to get upvote for next round. Delegate STEEM POWER and start earning 100% daily payouts ( no commission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1인기업이 저도 되고싶네용

개인이 자생력을 갖춘다는게 생각만큼 쉽지가 않네요 ㅠㅠㅠ

쉽지 않은것같아요 전문가적소질이 있어야된것같습니당 아니면 노력을꾸준히하야겠죵^^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