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일기] 자산배분을 위한 코인매매전략(5월3째주)

in #kr6 years ago

전체개요

5월 초반과 중순에 코인들의 가격이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읍니다. 지난주 보유코인들을 일부 매매하여 코인갯수를 늘렸읍니다만, 코인가격하락으로 전체코인자산은 오히려 감소하였읍니다. 주식은 크게 변동사항은 없으나, 보유주식중 일정수익이상 상승한 주식(1종목)이 있어 매도하였고, 신규종목으로 교체하였읍니다. 이에 따라 주식판돈 일부를 코인매수에 활용하였읍니다.


1. 자산분석

2018년은 주식/코인/현금(현물) 비율을 (30%:50%20%)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현재 가격으로 비율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mage.png

현금(현물) : 예금/적금/금(골드)/외화 포함
보유중인 부동산자산(아파트/오피스텔/토지) 분석제외

  • 자산분석결과 및 대응방안
    지난주 매매를 통해 코인(omg, eos, steem/sbd)을 추가적으로 매수하여 전체적으로 보유코인갯수는 증가하였으나, 코인가격의 하락으로 자산배분비율에 따라 오히려 코인을 더 추가 매수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읍니다. 코인을 더 매수해야 할지 관망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일단, steem/sbd/eos 를 추가매수 하기로 하고 정해진 가격대(eos는 13000원-15000원)에 매수를 걸어놓고 대응하기로 합니다. 지난주 급락으로 기존 보유하고 있던 스달에 추가 매수된 스달까지 스달보유물량이 너무 늘어 이번주에는 스달가격이 어느정도 상승한다면 스달물량의 30%-50%는 매도해야 할거 같습니다. 주식비중 축소 의견에 따라 이번주는 수익이 난 주식의 일부는 매도하기로 계획을 잡았읍니다.

2. 세대별 코인분석

올해 2018년은 1세대/2세대/3세대코인의 비율을 (20%:30%50%)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Coinmarketcap기준으로 원화로 계산한 각 세대별 코인의 비중분석입니다.

제가 왜 1세대코인(BTC,LTC)를 보유하는지에 궁금하실거 같아 답변을 드리면, 1세대 코인은 가치교환수단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수 없는 코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세대 코인중 라이트코인(LTC)를 가장 좋게 보기 때문에 비트코인(BTC)보다 보유비율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저는 1세대 코인을 다음과 같은 4가지 방식으로 모으고 있읍니다.

  • 채굴기를 이용한 마이닝(BTC)
  • 클라우드 마이닝(LTC)
  • 스팀잇펀딩활용( @fundsteem , @arneb271828)
  • 거래소를 이용한 매매(LTC)

image.png

  • 코인분석결과
    3세대 코인의 비중축소 의견에 따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잡기 위해 3세대 코인의 비율을 살펴보니 지난주 가격하락에 따라 스달(SBD)의 추가매수가 발생하여 전체적으로 스달의 물량이 증가한것이 문제인거 같아, 이번주는 스달의 가격상승이 발생한다면 일부 물량을 매도하기로 계획을 잡았읍니다.

3. 적용매매기법

아직 시장은 상승장 또는 횡보장이라 판단되므로 기존의 매매기법을 유지하기로 함.

  • 기술적 분석(매수매도 가격 찾는 기법)
    추세선 매매기법(+3분법/4분법적용) + 거래량분석
    적용보조지표(RSI)

4. 향후 전망(이번주 및 다음주)

이번(5월3째주)는 3세대 코인중 보유량이 과다한 스달(SBD)의 매도에 집중하고, 다른 코인(LTC, EOS)들은 정해놓은 가격대에 매매를 진행하기로 계획하였읍니다. 주식은 신규편입한 종목에 대해서 가격변동을 지켜보면서 6월말까지 물량을 서서히 채워나갈까 생각중입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트코인을 높게 평가하시는군요!
역시 분산투자가 짱입니다.

가치의 측정이 변동되는 자산은 항상 분산투자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장이 파랗게 물들었네요! EOS는 23,000원대에 잘 매도했네요! 하지만 매수한 다른 코인은 또 물려버렸네요...ㅋㅋ 에구 힘들다~
뭐든 분산 투자가 답인듯 하네요! 성공투자 하세요^^

네...분산투자를 해야 마음이 편안합니다.

eos 팔고 빠졌다고 좋아서 잡았는데 지하 1층이었네요 ㅎㅎ

저는 큰 변동성이 있는곳에 기회가 있다고 보고 있읍니다. 급등락의 두려움과 공포속에 수익이라는 아름다운 보석이 있지요....

음~~~ 코인 전문가셨네요...
새로 들어갈려는 주식이 있었는데 우물쭈물하다보니 오늘 상한가 갔네요..
저도 미리미리 분석을 좀 해봐야겠어요..

소중한 돈이기 때문에...신중해야 하는거 같아요.

와 대단하세요 나그네님^^
성공적인투자되셔요^^

네..감사합니다.

제가 투자한 주식이 파란색이라 마음이 아픕니다 ㅜ
오를날이 오겠죠 아자아자~~

파란날이 있으면...씨뻘건 날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출장중이라...스팀잇도 잘 못하네요.

You received 5.51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5.16.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