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도 아닌것이...

in #kr6 years ago

예수님도 아닌것이.../cjsdns

시루에 찐 짭 쌀
떡판에 올려놓고
쿵덕쿵덕 절구질한다

뭉개지고 뭉쳐져서 덩어리 된 반죽
떡판 위에 펼쳐놓고
콩고물 뿌려 잘라낸다.

광에서 떡쌀 내오기도 어렵지만
떡 만들기 쉽지 않다.

입으로 들어가는 거 별거 없어도
마음 내고 수고들 여야
만들어지는 게 떡이다.

내 잘아는 어느곳에
이런 미련 떨지 않고
떡을 잘 만드는 사람 있다

세상에서
자기가 제일 맛있는 떡을 만든다며
자랑질 해대며 나눔도 잘한다고
너스레를 떠는 사람

남의 떡 잘했니 못했니
맛이 있니 없니 하며
욕심만 가득하다며
남 흉보기 바쁘게 떠드는 소리

얼마나 잘하길래 후하길래
세상 사람들이 다 먹고도 남을
인심 쟁이라 떠벌림에 그런가 보다 하고
기다려도 소식이 없기에 물었다.

떡 언제 하니? 물음에
돌아온 대답

쌀이 있어야 하지
난들 하기 싫어 안 하니

말하는 주둥아리에 떡 하나 물리며
이 자식아 농사를 지어야 쌀이 나오지
평생 주둥이로만 떡을 만들래

예수님도 아닌 것이 주둥이만 살아가지고...


그친구 작년에는 짭쌀 농사를 지었다.
그러나 그친구가 만든 떡을 먹었다는 친구는 없다.
가을이 돌아오는데 올해는 그친구 정말 떡을 할까?

청평에서
천운

Sort:  

어렸을적에 한시루 떡해서 먹던기억이 납니다.

주둥이만 살아가지고 ㅋㅋㅋ
그나마 죽으면 떡은 영영 물 건너 갑니다.

ㅎㅎ 무언가에 비유하신 줄 알았는데 진짜 떡 이야기인가 보네요^-^;
맛난 떡 꼭 함께 드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Very nice i like it
That's really great

정말 떢 애기군요^^
그립긴 합니다. 어렸을땐 백설기에 인절미 가래떡 거기다 개떡까지
안해먹은지ㅡ오래 되었네요.
어머니께 부탁은 못드리고 와이프한테 ㅋ
떡판에 떡마냥 맞을까 그건 못합니다.

옛생각이 그리울땐 스파업이죠^^
이젠 갈만큼 간거 같은데요. 이젠 그래프가 뒤집어 져야지요.

love to read it

ㅎㅎ 이번년에는 떡을 하겠지요 ㅎㅎㅎ 입으로만 하는게 아니라면 ㅎㅎ
천운님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