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kr6 years ago

돐/cjsdns

돐 인지 알았다

그렇게 배웠고
써왔다

그런데
돌이라 한다

손자 이환이
돐잔치 해주고
돌아오는 길

생각한다
인간애 가득한

언제부터
돌 되었나

바뀌어도 이렇게 바뀌는 것은 아닌 듯
우리말 사랑이 돌 되어 버린 느낌이라
돐이 돌이라니...

그래서 찾아 보니 이런 곳이 있다.



(다음 블러그 http://blog.daum.net/rakhy7/15535362 에서 발췌 인용)

누구세요/cjsdns

우스개 소리로
한때 유행한 적 있었지

영어
그놈이 우리나라 와서
고생이 심해
하 하 하

그런데 웬걸

한글
내 나라 내 집에서도 푸대접
난도질을 하도 해대니
뭔 말인지 몰라

잘 나 보이려
지나 친 성형수술
목숨도 잃었다던데

한글
가족도 몰라 보는 성형
걱정된다


오늘 청평은 예쁨
그리고 기쁨 반가움입니다.
오늘 모임에서 제일 멋진 사람은
먼길 마다하지 않고 오신
바로 님이십니다.

가자!
청평으로...

Sort:  
알흠다운 @cjsdns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끝내주는 @feelsogood님이 그러는데 정말 짱재밌는 일이 있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축하드려요!! 기분좋은 날 맛좋은 개밥 한그릇 사드시라고 0.4 SBD를 보내드립니다 ^^

방송에서 연예인들 나와서 굵다와 얇다를 구별하지 못하고 마구쓰는 것을 보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미디어에서도 우리말이 천대받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제 예전 사진을 보면 첫 돐 기념 이렇게 쓰여 있었는데
아이들 사진에는 첫 돌 기념이라고 쓰여 있어요
쓰여진 이유, 만들어진 이유가 있는데 무조건 간소하게 바꾸는 건 좋다고 볼 수 없겠어요..

The old keeps us inside affects us a lot
Featured article Well published

Good post, amazing

Good post, amazing

오늘 청평모임인가 보네요. 저는 오늘 지방에 있어 참석 못하지만 다음 모임을 기다리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ㅎㅎ

돐을 같이 쓰다가 안 쓰나보군요
손자 돌잔치 하셨네요 @축하해 요

우리가 간소화 해버린것이군요
국어 표준어가 매년 바뀌어요 곧
헐!도 표준어 될듯요

헐..ㅎㅎ
이러다 급식체도 인정받는 시대가 오는 건가요?!
급식체 하나도 모르는데..;

故事是非常有用的朋友,尤其是所有史密斯朋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