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아무 것도 맡기지 말라

in #kr6 years ago (edited)

얼마전 은행에서 문자메세지가 왔다.
카드를 너무 사용하지 않아서 지정기한까지 현금을 인출하지 않으면 사용한도액이 내려간다는 내용이었다.

사실 현금인출용으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카드라 한도액이 내려간다 해도 크게 상관은 없었지만 그래도 뭔가 내려간다는 건 왠지 꺼림칙해서 억지로라도 인출을 한번 해야겠다 마음 먹었다.

그래서 볼 일 보러 나가면서 일부러 차를 돌려 은행을 갔다.
미뤄두었던 일을 한다 생각하니 기분도 좋았다.
그런데 현금인출기 앞에서 돈을 찾으려는데 카드가 없었다.
지갑 안을 보고 또 봐도 카드가 없는 것이다.

카드를 두고 온 것이었다.

항상 지갑에 있던 카드였는데 하필이면 며칠 전 이 카드로 뭔가를 샀었나 보다.
사실 잘 기억이 안 난다.

집에 와서 보니 다른 옷 주머니에서 카드가 나왔다.
카드를 쓰면 바로 지갑에 다시 넣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주머니에 넣었었나 보다.

결국 나중에 다시 걸어가서 카드로 인출을 했지만 한번에 할 일을 두번에 하게 된 것이 좀 짜증스러웠다.

난 뭔가를 꼼꼼이 챙기는 것을 잘 못하는 편이다.

예전에는 정말 기가 막힌 바보짓을 한번 한 적이 있다.

누가 중요한 서류를 두고 갔다고 가져다 달라고 하는데 몸만 간 거다.
버스를 타고 나름 힘겹게 갔는데 서류를 달라고 하는 순간에야 앗! 빈 손으로 왔다는 걸 알았다.
도대체 그때까지 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길래 빈손으로 거기까지 갔을까.
허무했다.

서로 마주 보면서 얼마나 황당했던지
나 왜 왔지? 너 왜 왔니? 라는 말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나의 멍청한 짓 때문에 도저히 웃음을 참을 수 없어서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여행을 가서도 아침에 선글라스를 쓰고 나가면 언젠가 어디선가 선글라스는 온데간데 없어질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외국에 두고온 선글라스가 몇 개인지 모르겠다.

이쯤 되니 뭔가를 들고 다닌다는 게 살짝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행히 요즘에는 별로 잃어버리는 것이 없다.

웬만해서는 들고 다니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난 빈 손으로 다니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다.
우리 가족은 나를 무소유라 부른다.

Sort:  

차타고 나들이 가려는데 차키 두고 나온적도 많아요... 이런건 고치기 쉽지 않은것 같아요.^^;

차키 두고 나오는 거 정도라면 양호한 듯해요. 어차피 차키 없이는 못 가잖아요.ㅎㅎ

프로필 사진이 생겼습니다??? ^^

하루님처럼 강렬한 빨간색으로 넣어봤어요.ㅎㅎ

저희 아내와 비슷하군요..ㅋ

아내분이 저와 비슷하시군요.
물건같은 건 rokyupjung님이 잘 챙기셔야겠어요.ㅎㅎ

그런 분들이 있죠.ㅎㅎ
전 그래서 제 손과 주머니를 믿지 않습니다.ㅋ
지갑 하나만 들고 나가야 할 일이 있어도 되도록이면 가방을 메고 다닙니다.ㅋ
등에 짊어지면 잃어버리지를 않아요.ㅋ

손은 믿지 않지만 주머니도 믿지 말아야겠군요.ㅎㅎ
하긴 주머니에 넣어둔 것도 어디선가 빠지는 건지 없어질 때가 간혹 있더라구요.
배낭...배낭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ㅋ

두단계로 끝내다니 대단한데요? 저는 3~4단계까지 갑니다. 뭔가 하나씩 빠뜨려서 ㅋㅋㅋ

저보다 더 심각하시군요.ㅋ
소코반님 댓글을 보니 희망이 생깁니다.ㅋㅋㅋ

디지털치매가 심해진다는데 제가 그런 것 같아요. 아무것도 기억하지 않다보니 뒤돌아서면 잊고 ㅠ

요즘엔 전화번호 하나도 기억할 일이 없죠. 저도 그러니 상심하지 마셔요.
중요한 거만 잊어버리지 않으시면 돼요. 전 중요한 것도 두고 다니지만...ㅠㅠ

앗.. 저두 이번에 해외에서 선글라스 잃어버렸어요 ㅠㅠ 나름 비싼 아이였는데.. 실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지요 ㅠㅠㅠ

잃어버리고 나면 정말 속상하죠. 자책감 때문에..ㅠ

입이 막 삐죽 나와있는데, 와이프가 한국가서 좋은거 또 사준다고 하길래 좀 마음이 편해지긴했네요 ㅎㅎㅎ

골프장 같는데 골프 가방을 안가지고 간 적이 있었네요. ㅎㅎ
다들 그리 살아요. 너무 걱정 말아요.

아~그럴 땐 정말 자괴감이 들죠.ㅋㅋ
롱다리님도 그러신다니...감사합니다.^^

전 카드를 자주이용해서 이제 카드한장만 가지고 다니는거같아요 ㅎㅎㅎ 저도 무소유 삶을 살아야 될텐데 ㅎ

요즘에는 카드만 가지고 다녀도 크게 불편한 건 없죠.
무소유가 법정 스님의 무소유가 아니라는 게 문제죠.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감사합니다. 오치님! 좋은 일요일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56.04
ETH 3066.98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