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다람쥐 드론 본격 기동 비행 시험

in #kr5 years ago (edited)

날다람쥐란 명칭은 얼마전에 EBS 에서 방영했던 날다람쥐 다큐멘터리를 보셨다면 본 드론과 형상이 유사함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어제 올렸던 영상에서는 날다람쥐 드론의 형상을 정확히 보여주기 위해서 제한적인 비행과 착륙 후 형상을 줌업 하였다.

오늘 영상은 같은 시간에 짧은 영상을 찍은 후 날다람쥐를 제작했던 동호회 RC 프로가 자신이 생각하는 성능을 체크해 보기 위해서 종횡무진 비행을 실시하였다. 워낙 잽싸게 좌우로 상하로 기동해서 여러번 놓쳤는데 그 점을 아쉽게 생각한다. 드론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참고로 비행제어보드는 값싼 아두이노 프로미니를 사용하였으며 Brokking 의 오픈 소스를 사용하였습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잘 날아다니네요! ㅋㅋ
운전솜씨가 대단하세요!

제 실력이 아니고 동호회에서 RC 프로인 박프로의 실력입니다.

그렇군요! 궁금한게 있는데
가격은 어느정도 하나요?

BLDC 모터, 모터드라이버, 외형 값이 비싼가요?

저 정도 급이면 BLDC 모터 4개 및 전자변속기 ESC 세트가 약 10만원, 외형은 3D 프린터로 뽑았죠. 450mm 사이즈 플라스틱 프레임이 중국제가 3만원 정도

아예 250mm 사이즈 DIY키트를 사면 15-20만원 정도 입니다.

멋지군요. 조종사의 실력이 걸출합니다.^^

박프로는 용인지역 남사에 RC 비행장이 있는데 전임 총무를 하셨던 분인데 RC 경력이 20년 정도 된다는군요. RC 항공기 헬기 장난감 조종 실력리 빵빵한것 같아요.

우와 멋있습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585.79
ETH 3005.19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