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후기]왜 우리는 투표를 해야하는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ebak2 대박이입니다.

오늘은 투표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고 해요.

시작 전 먼저 오늘까지 지방선거 사전투표인거 아시죠?

저는 이번 13일 지방투표날 회사로 출근을 해야해서 혹시 늦잠을 자거나 일이 늦게 마치는 극단적인 상황으로 투표를 못할까봐 걱정이 되어서 방금 전에 투표하고 왔어요.

투표인증!
20180609_122528.jpg

방송에서는 사전투표률이 20%를 넘을 것 같다고 하는데, 19대 대선보다 높기를 바랍니다.

스티미언님들은 투표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투표가 나의 미래를 결정하는데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투표로 인해서 나에게 돌아올 혜택이 달라지며, 멀리봐서는 우리 아이들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기회의 평등이 있는데요. "기회의 평등"은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인데요. 얼마 전 취업생들의 눈물을 흘리게 했던 채용비리로 여러사람들이 구속되거나 구설수에 올랐죠. 한 곳에서 발생한것이 아닌 사회전반에 걸쳐서 일어난 걸 보면 우리 사회가 얼마나 불합리한지 알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만약 나의 자식에게 일어났거나 미래의 우리 자식에게 일어날 일이라면 어떤 기분일까요? 나의 아이에게 세상이 불합리한 곳이니 어쩔 수없이 참자고 얘기해야 할까요?

저라면 당장은 바뀌지 않겠지만 바뀔 수 있도록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를 하자고 얘기를 하겠습니다. 1~2년 안에는 바뀌지 않지만 10년을 바라보자구요. 미세한 변화라 당장은 보이지 않겠지만 너의 자식은 지금의 투표로 인해서 많이 달라질 꺼라고 믿음을 주겠습니다.

어떤 투표를 해야할까?


토미 더글러스의 "마우스랜드"를 보면 쥐들은 투표를 통해 지도자를 뽑는데 반복되는 선거에도 쥐들의 삶은 피폐해집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흰고양이, 검정고양이, 점박이 고양이 등 자신의 포식자를 지도자로 뽑는 우를 범하죠.

우리의 상황도 이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이념에 치우치고 지역색을 내세우는 등 미래의 청사진을 보여주지 않는 이를 우리의 대표자로 선출하는 것은 해서는 안되겠죠.

또한 정치에서 한 행동들을 자세히 기억했다가 향후 투표 시 반영도 하셔야 합니다!

choice-2692466_1280.jpg

투표 하실꺼죠? ^.^

Sort:  

저도 방금 투표하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 소중한 권리 행사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저도 오늘 투표하고 왔네요. 13일날 출장이라 사전투표했는데 편리하고 좋네요.

사전투표가 이틀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

저도 어제 했습니다.. ^^
우리부터라도 조금씩 바뀌어야 아이들이 사는 세상은 조금 더 나아지겠죠?

지금의 투표가
우리는 아니더라도 우리 아이들은 지금과 다른 세상에서 살꺼라 믿습니다 ^^

투표해야죠. 보팅드려요

You received 0.28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6.10. Congrats!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daebak2!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daebak2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사전 투표하러 갔다 못 하고 와서
아.. 안할래~
했다가..ㅇㅇ

모 당대표의 허언에
필 받아서.. 내일 꼭 갈려고요...ㅂㄷㅂㄷ

저도 투표 하고 인증샷 올렸었는데
내심 이번에 역대 최고 투표율을 기대했는데
60.2%가 나와서 아쉽네요^^

뉴비 환영 이벤트 참여 감사드리고
활기찬 하루되시기를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549.55
ETH 3170.62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