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엇 때문에 여기까지 왔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ebak2입니다.

어제는 제가 문득 떠오른 생각 때문에 고민이 많아져서 글로 한번쯤 남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쓰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계신가요?


어떤 분은 정말 원했던 일, 원했던 것과 비슷한 일, 내가 배운 전공과 비슷한 일 등 내가 선택한 직업의 이유가 여러가지일 겁니다.

저의 경우는 전공과 비슷한 일을 선택했는데요. 본래 하고 싶었던 일은 노력이 부족해서 성취를 못하고 대신 차선책을 선택했어요.

지금까지 회사에서 열심히 일했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작은 부서의 책임자로 있는데요.

처음에는 매우 기뻤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계획대로 모든게 이루어졌거든요.

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내가 서있는 자리가 계속 불편해집니다.

낮은 직위일때는 불합리 한걸 고쳐볼려고 건의도 많이 했었는데요.
건의 할때마다 저는 향후에 내가 책임자가 되면 반드시 고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라고 다짐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더군요. 해결할려고 해도 회사에 돈이 없어서,
사람이 없어서, 회사의 의지가 없어서 등 여러이유로 해결이 안됩니다.

예전에 불합리를 주장했던 제가 반대로 안되는 이유를 직원들에게
이해시켜야 하는 입장이 된 겁니다.
환장하겠습니다.

직원이 다쳐 산재로 넣으면 부서 평가점수가 깍일까봐
찾아가서 얘기 잘 하라고 상급자에게 압박도 아니 직접 지시도 받습니다.

어제 문득든 생각이...

입사 초기에 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지하고

다짐했던 일들을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겁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여기까지 올라와 고작 한다는게 이런 일이었나?

스트레스가 점점 쌓이는 이유를 이제야 찾은 것 같아 다행이긴 하지만
어떻게 극복할지 고민입니다.

내가 변 할 수 있을까?

다른 사람처럼 물 흐르는대로 살아가면 안될까?

그럴 자신은 없는데...

오늘따라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

man-1394395_1280.jpg

Sort:  

내 자리는 내가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

전 제가 하기싫은일은...오래 못하는편이라서..

하지만..현실 탓 하며 자기자리를 만들지 못하는경우가 대다수이죠.ㅎ

불합리 하다고 말하면 그럼 니가 해보라는 식으로 얘기해요.
아님 관리자가 그렇게 생각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휴우.. 힘드시겠어요.

저는 못참을거같네요..ㅠㅠ

어떤 말로도 위로가 안되고 .. 조언도 드릴 순 없지만..

대박님이 힘내시고 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네요. 인간적으로 약자편이 아니라 사용자 편에서 서야 하기 때문에요. 우리에게 더 많은 일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겠는데요 아니면 회사가 직원들에게 나쁜 일을 떠 넘기지 말고 바르게 처신하면좋을텐데요. 정말 세상이 우리보고 굽어지라고 하고 있는거죠.

재미있는게 자신들도 노동자인데 사장인것처럼 행동을 하더군요.
전 제가 굽은건 괜찮은데 절 믿고 따르는 제 직원들도 불합리한걸 따르라고 지시하는 절 못참겠어요.

하고싶은 일을 해도 꼭 행복하다라는 보장은 없는거 같아요ㅠ 좋아하던 취미가 직업이 되어 버리니, 더 이상 행복하지 않는것처럼요. 일을 떠나서 나는 지금 행복한가 인데...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저 좋은 생각들을 많이 하면서 그저 앞으로 나아가겠죠. 힘내세요~

가족들 생각하며,
제 마음을 좀 잘 추스려야 할 것 같아요.
응원 감사합니다. ^^

대박님의 답답한 마음이 여기까지 전해지네요. ㅠㅠ
#kr-mindfulness 태그도 달아보시면 어떨까요. :-)
'마음 챙김'이 꼭 필요해보이셔요, 대박님-!

직원들을 위해서 노력하자니 위에서는 찍어누르고 답답한 경우가 많네요.
방금 말씀하신 태그 달았어요. ^^

아해관계에따라 입장이 변하는건 어쩔수 없는일인것 같아요..있는 위치에따라 보이는게 다르니까요 ..힘내세요~

내가 높은 직위에 있던 낮은 직위에 있던 원칙대로만 하면 아무일 없는데 높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을 안하고 일이 우선이더라구요.

내 머리가 생각하는거랑
행동하는거랑
괴리감이 많으시군요..

정말 요즘 세상에서 이런 고민 누구나 한번쯤 해보는거 같습니다 ㅠㅠ

This post received a 4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daebak2!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daebak2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krwhale에게 임대하기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자세히 보기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