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 상상] 스팀잇에 연예인, BJ가 활동한다면?

in #kr6 years ago (edited)

woman-190897_1280.jp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오늘은 엉뚱한 상상으로 '스팀잇에 연예인이나 개인방송 BJ가 활동한다면?'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만약 스팀잇에서 연예인과 BJ가 활동한다면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 신규 유입 증가

저는 연예인이나 인기 BJ가 유입된다면 스팀잇이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서 신규 유저가 빠르게 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존 SNS의 성장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을 때에는 셀럽들의 영향이 컸습니다. 셀럽들이 참여하면 팬들이 가입하고 그 SNS 글과 사진들은 포털과 언론에 노출되어 자연스럽게 홍보가 됩니다.

그리고 연예인이나 BJ들은 팬들과 소통하고 홍보할 수 있는 신규 채널을 확보할 수 있고 무엇보다 업보팅을 통해 추가 수익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물론 현재 SNS도 협찬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가수 지망생이나 웹툰작가, 소설가 등 한분야에 전문적인 일반인들이 스팀잇에 영상이나 글을 올리기 시작하면 새로운 팬들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 스팀 가격 상승

지금까지 SNS를 홍보 수단으로만 생각했던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인기 BJ들이 스팀잇을 새로운 수익 채널로 인식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들은 연예인과 인기 BJ에게 보팅을 하기위해 스팀을 구매할 것이고 영향력있는 팬이 되기 위해 몇만 스팀을 구매하는 팬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연적으로 스팀 가격은 상승할 것입니다.

팬들은 스팀을 구매한 돈 외에 타사 후원금이나 풍선처럼 돈을 계속 소비하는게 아니라 보팅을 통해서 조공만 한다면 돈을 아낄 수 있는 동시에 코인 가격이 오른면 투자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들은 자신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면서 글을 쓸테고 언론을 통해 스팀잇이 노출되는 횟수도 증가할 것입니다. 그래서 스팀잇은 더 홍보될테고 신규유입 > 스팀 구매 > 가격 상승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엉뚱한 상상

지금 이야기 한 것들은 우선 스팀잇의 국내 유저가 최소100만은 넘어야 가능한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혹시 유명 연예인이나 BJ가 스팀잇의 미래 가치를 보고 먼저 사용해 본다면 그 시기는 빨라 질 수도 있습니다. (해외 유저가 급속히 증가해도 그 시기는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스팀잇 유저가 많지 않아 정과 나눔정신이 있고 재미있는데 셀럽과 기업들이 들어온다면 광고와 연예인 이야기에 스팀잇 피로도가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스팀잇 발전을 위해서는 신규 유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오늘 문득 '연예인이나 인기BJ가 스팀잇에서 활동하면 어떨까?'라는 엉뚱한 상상을해 봤습니다. ^^;

Sort:  

기업, bj가 스팀에 많이 유입되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ㅎㅎ

대기업들이 유입되면 파워업 때문에 스팀 가격 상승할꺼에요~ 경품으로 풀보팅을 주는 이벤트도 생기겠네요. ㅎㅎㅎ

신규 유저가 늘어 나든지 대기업이 스팀잇에 투자를 하던지 둘 다 긍정적으로 작용하리라 봅니다.

네~ 이래저래 신규 유저가 많이 늘어날수록 좋죠. ^^

저도 연예인들의 스팀잇 활동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언제가 빠른시일내에 여기 스팀잇도 연예인들의 활동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예인 들어오려면 우선 국내 유저풀이 최소100만은 넘어야 할것 같아요.^^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겠네요.
최초 타이틀 붙여서 활동할 사람은 누굴지 궁금하네요 ㅎ

그러게요. 개척자 연예인이 빨리 나오면 좋을것 같네요^^;

연예인들도 곧 스팀잇에 가입할 것이라 생각돼요.
상상으로 끝날 것 같지는 않네요.ㅎㅎ

연예인 가입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꺼에요. 지금은 사용자가 너무 적어서요^^;

멀지 않은 미래의 일이 될 것 같아요!!

네~ 올해안으로 스팀잇하는 연예인 나타나면 좋겠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출동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46.34
ETH 3048.25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