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시리즈 #31] “데스크용 석고방향제” 를 만들어 봤습니다. [design series No.31]

in #kr5 years ago (edited)

I made a plaster air freshener which you can put on your desk or in your house by using mini steem rocket which I have made in the past.


 

안녕하세요 디자인 코이입니다.
차량용 석고방향제를 만들다가 망쳐서 집에 나두었더니 향긋한 냄새가 계속 나서 기분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집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석고방향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No.31 Aromatic diffuser for house


 

제작 소요시간 | 🕑 1 days

 

 




집에 둘 수 있는 아이템을 새로 만든 건 아니고 콕션에 5회이상 낙찰되신 분에게만 증정해 드렸던 스팀 미니로켓을 응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아실 것 같은데요.. 로켓 아래쪽 연기나는 부분을 석고로 만들면 되겠더라구요 ㅎㅎ

 

 

 

 

 

 



기존에는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ABS 재질로 뽑았었는데 출력된 표면이 거칠어서 모양을 조금 수정한 다음 DLP 프린터로 정교하게 뽑았습니다. 이제 실리콘을 부어서 틀을 만들어 봐야겠죠?

 

 

 

 

 

 

 

 




차량용 석고방향제 만들 때 사용했던 실리콘과 거의 유사하지만 만원정도 더 저렴한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만들어본 결과 전혀 차이점이 없더라구요 ^^ 그리고 이번엔 실리콘 경화촉진제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한~두방울 넣었을 뿐인데 24시간 걸리던 시간이 6시간으로 확 줄었습니다. 가능하면 경화촉진제를 넣는게 성질급한 한국인에 딱 인것 같아요 ㅋㅋ

 

 

 

 

 

 



실리콘 형틀에 석고를 부어준 다음 빼내는 모습입니다. 석고 방향제에 향을 첨가해서 만들려고 했었는데 석고만 만든다음 겉면에 향을 떨어뜨려 주는것도 나름 편하고 좋더라구요.. 자신이 원하는 향을 넣을 수도 있구요 ^^

 

 

 

 

 

 

 




로켓을 결합하는 윗 부분이 얇아서 석고가 쉽게 부러질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단단해서 다행이었습니다. 치과용으로 사용하는 석고라 그런지 밀도도 좋고 튼튼하네요. 이제 로켓을 결합하기만 하면 되겠죠? ^^

 

 

 

 

 

 

 



로켓을 결합하기 전에 제가 좋아하는 향인 유칼립투스 프래그런스 오일을 5~6방울 떨어뜨려보았습니다. 5분 정도 지나니까 석고에 완전히 스며들더라구요.. 석고 자체는 반영구적이니까 향이 줄어들 때마다 몇 방울 떨어뜨리면 평생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오일말고 일반 향수를 뿌려도 괜찮지만 알콜성분이 많아서 지속력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오일은 10방울 떨어뜨리면 1달, 향수는 일주일 정도 지속

 

 

 

 

 




드디어 완성~! 로켓까지 결합된 스팀로켓 방향제 입니다 ㅎㅎ 이젠 원하는 향을 뿌려서 방 안을 향기롭게 만들 일만 남았네요~ 이번 아이템을 계기로 지난번 만들었던 차량용 석고방향제를 차에만 두지 않고 책상이나 집에 둘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봐야겠습니다~! ^^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누구나~이벤트-241회차] 시작!!

안녕하세요 스티미언님들! @forealife 입니다. 모두가 보상받을 수 있는 누구나~이벤트 ...

Sort:  

Hi @designko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47 which ranks you at #596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05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4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오~ 이것도 참신합니다~^^ 커피 도착했을까요~? 궁금하네요 ㅎㅎ

네! 사무실에 도착한 것 같더군요 ㅎㅎ 내일 실물을 영접하고 주말에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ㅎㅎ 오오!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ㅁ'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디클릭 사랑이쥬~ㅎㅎ 후원 감사합니다!

이거 콕션에 판매 안하시나요....!?!?!?

다음 콕션에 한번 올려볼까 생각중입니다~^^ 참여해주시는 건가요~~? ㅎㅎ

실리콘 만들때 탈포기를 사용 하신건가요?
댓글 디클릭.jpg

아니에요~ 최대한 천천히 저어주고 바닥에 쳐서 공기를 올라오게 하는정도로만 했어요 ^^

정말 잘 만드시네요~ ㅎ멋집니다~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실리콘과 석고를 가지고 노니 재밌어서 이것저것 만들게 되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잘 봤습니다~
디클하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디클 감사합니다~! ㅎㅎ 호빵맨이 귀엽네요~^^

크기가 엄청 작은데 향이 꽤 나나용~?
디클릭하고갑니다~

네 향은 은근하게 지속되는 것 같아요~ 보통 방이 3~4평 정도 하니깐 충분히 향을 느낄 실 수 있을거예요 ^^

디클릭 & 보팅 으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

보클 응원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디클릭 클릭! 클릭!!

디클 감사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482.47
ETH 2990.09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