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일상 22_ 돼지고기 앞다리 8kg를 선물받았어요..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요즘 김장철이라 보쌈하라고 회사에 돼지고기 앞다리가 선물로 들어왔는데 너무 많이 남아서 동료들끼리 나눠가졌답니다. 무려 8kg!! ㅋㅋ 저는 회사 동료 3명과 같이 살고 있어서 부지런히 먹으면 다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4kg 먹기도 힘들더군요..^^; 그나마 평소에 요리 하는걸 좋아라 해서 그동안 못 해본 요리 재료로 사용하느라 겨우 먹은 것 같아요

 

 




고기를 가져온 첫날 의욕적으로 만든 두 요리입니다. 청경채 돼지고기볶음과 황칠수육! 처음 시도해 본 요리인데 엄청 맛있었답니다.
황칠 수육은 동료가 만들어 준 요리인데.. 압력밥솥에 황칠, 마늘, 대파, 생강, 살짝 튀긴 앞다리살 넣고 40분 정도 기다리니 완성이 되더라구요. 황칠 맛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약재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급스럽더라구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라면을 끓여먹었다는..^^

 

 



이건 제가 만든 요리인데요~^^ 언젠가 중국집에서 청경채 볶음을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떠올라서 갑자기 만들었어요. 레시피를 [화니의 요리] 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참고했는데..너무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들기 쉽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씹으면 즙이 팍팍 나오는 청경채랑 먹으니 뭔가 건강한 요리를 먹는것 같고 비주얼도 좋고 ㅎㅎ 집에 고기가 있으시다면 청경채 볶음 강추합니다~! ^^

요즘 날씨가 엄청 추워졌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저도 몸이 살짝 으스스한게 빨리 자야겠어요 ㅎㅎ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

dclick-imagead

Sort:  

Your photos made me hungry :)
DClicked and upvoted!
Link to my Steemit post if you would like to DClick back

몸보신하시구 감기없는겨울되세요!

감기없는 겨울은 쉽지 않을 것 같네유 ㅜㅜ 마이님도 감기조심하시길!

와 맛있으셨겠습니다 ㅎㅎ황칠수육은 첨보네요~^^

요새 황칠~황칠하길래 넣어봤는데..너무나 고급스러운 맛! 건강한 맛! 이었습니다 ㅎㅎ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dclick is love. I have a sponsored.

디클릭 감사해유~~^^

헉. 요리에도 디자인을 하시는군요. ㅎㅎㅎㅎ

헉..사진빨이에요 ㅎㅎㅎ

아, 근데 되게 멋있어요. ㅎㅎㅎ

맛있게드시고나면 감기뚝 걱정 안하실것 같은대

네~ 황칠을 먹어서 그런지..그냥 많이 먹어서 그런건지..ㅋㅋ 감기기운은 좀 없어졌어요 ^^

코이님 여기 배달이요~배달 해주세요.!!!
요리도 잘하시는군요 저도 방금 쌍화차 먹었습니다..
따뜻하게 푹주무세용

ㅋㅋㅋㅋ 배달보다는 드시러 오시는게 싸요~ 뽀돌님 덕분에 푹 잔느낌? 감사합니당

음식 재주까지 있으시면, 반칙 아닌가요!!!
스팀로켓으로 달 점령자로 보내야 겠군요!!!^^*
9B8B3F87-ECDD-4D41-BF45-0A03B9B25648.jpeg

헉~ㅋㅋ 그냥 레시피 보고 따라한거라.. 근데 엄청 맛있네요~ 한번 만들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

뜨아~! 고기선물~!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얼떨결에 고기선물을 받아서 배터지게 먹었다는..^^;;

ㅋㅋ
고기 먹고시포용~ㅋㅋㅋㅋㅋ
행복한 즐토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137.63
ETH 3161.38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