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스팀잇 KR 커뮤니티 어워즈 "트로피"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design series No.28]

in #kr6 years ago (edited)



designed by @kiwifi


This time, I designed a trophy for Steemit KR Awards which will be held in the end of this year. This is the first trophy proposal which I designed after getting inspiration from the pen point of fountain pen.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며칠 전 @maikuraki 님이 2018 kr 커뮤니티 어워즈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스팀잇 내에서도 한 해를 정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동참하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참여하기로 한 분야는 어워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트로피입니다.


아직 초기라 많은 것이 미정인 어워즈이지만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미리미리 준비해 놓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엔 트로피 디자인 시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IPD 국제디자인교류재단 트로피 디자인


트로피는 5~6년 전에 한번 디자인 해보고 두번째 도전해 보는 아이템인데요. 예전에 디자인했을 때는 소재에 제한이 없어서 생각나는대로, 하고 싶은대로 만들면 됐는데..이번엔 3D 프린터로 제작하는 거라 소재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스팀잇 어워드라고 하기에 문득 떠오르는 생각은 글쓰기, 포스팅, 가치, 보팅, 네드.. 이런 단어들이었어요. 그 중에서 글쓰기..펜! 이 딱 떠올랐죠! 흐름이 자연스럽쥬? ㅎㅎ

 

 

 

 

 



펜 중에서도 만년필(fountain pen) 만큼 멋진 펜은 없잖아요? 펜 촉 부분의 섬세하고 디테일한 디자인을 보니 영감이 퐉! 솟아 올랐습니다. 펜 촉 부분을 확대해서 트로피를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

 

 

 

 

 

 


늘 그렇듯이 스케치는 간단하게하고 바로 모델링으로 들어갑니다. 머릿속에 이미지가 명확한 경우에는 모델링이 훨씬 빠르거든요.

 

 

 

 



모델링은 생각보다 쉬워서 펜촉의 대략적인 모양을 빠르게 뽑아 낼 수 있었습니다. 이젠 디테일을 넣어야 하는데요. 트로피에 들어갈 문구가 아직 정해지지 않아서 제 임의대로 Steemit #KR Community Best Steemian Gold Prize 란 단어를 넣어봤습니다. 그래도 좀 밋밋한 부분이 보입니다. ^^;

 

 

 

 

 





아이패드로 옮겨서 손맛을 느끼며 심심해 보이는 곳에 여러가지 스케치를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런 느낌이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선과 선이 만나서 노드가 생기는 간단한 그래픽을 모델링에 추가해서 마무리 하기로 하였죠.

 

 

 

 

 

 





이렇게 스팀잇 Kr 어워드 트로피 첫번째 시안이 탄생하였습니다. 트로피 하단에는 수상자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지금은 @ned 지만요..트로피 컬러는 일단 대상을 생각하며 골드로 지정해 보았습니다.

 

 

 

 

 

 

 





3d프린터로 출력하는 제품에 도색을 하는거라 위 이미지만큼 표현이 되진 않겠지만 ^^;; 일단 골드보다..멋있어 보이는 컬러 몇 가지 더 보여드리고자 준비해 보았습니다. ㅎㅎ 디자인 시안을 만들었다고 이대로 만드는 것은 아니고 방향만 잡히는 것 뿐입니다. 여기서 디테일을 조금씩 추가하면서 완성해 나가는 거랍니다. ^^

 


어워즈가 12월 말이기 때문에 트로피 디자인은 이번 시안을 시작으로 1~2개 더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시안을 투표로 정해서 만들어 볼께요~! ^^

 

 

 

 

 

 

 


Steemit goods collection

2  0  1  8




연필꽂이.png

스팀잇 연필꽂이


제작일 17.12.29


스팀잇 무드등 2.png

스팀잇 무드등 2


제작일 18.02.10


스팀코인.png

스팀 코인


제작일 18.05.18


1.png

이오스 무드등


제작일 18.08.02


스팀잇 시계.png

스팀잇 시계


제작일 18.01.11


스팀잇 피젯 스피너.png

피젯스피너 1


제작일 18.03.01


스팀코인 스플래쉬.png

스팀코인 스탠드


제작일 18.05.23


2.png

mastertri님 굿즈


제작일 18.08.09


고래 연필꽂이.png

고래 연필꽂이


제작일 18.01.20


스팀잇 피젯 스피너 2.jpg

피젯스피너2


제작일 18.03.05


스팀 To the Moon 조명.png

To the Moon 조명


제작일 18.06.11


3.png

skan님 굿즈


제작일 18.08.12


스팀잇 무드등 1.png

스팀잇 무드등 1


제작일 18.02.02


스팀잇 텍스스 소품.png

텍스트소품


제작일 18.04.01


스팀 To the Moon 소품.png

To the Moon 소품


제작일 18.06.15


4.png

gilma님 굿즈


제작일 18.08.16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

스팀잇 KR 커뮤니티 어워즈 후보자 추천 바로가기!

Sort:  

완전 최고 멋져용~!
훈훈한 스팀잇 kr 커뮤니티의 재능 나눔에
완전 감동♥입니당~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감사해유~~ 성공적인 어워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블루엔젤님이 힘 좀 써주세요~^^

스팀잇 고래님들 모두 소환술 사드려야징~ ㅋㅋ
드디어 팔뤄래주셔 감사합니드앙~!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드디어 블루엔젤님과 댓글 놀이를 할 수있게된건가유~^^

ㅋㅋㅋㅋㅋㅋ
가끔은 먹이도 주셔야 해욤 풉~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designkoi,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noticed that @mikuraki doesn't exist on Steem. Did you mean to write @maikuraki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디자인코이님이 일단 천재상 받고 시작합시다. ㅋㅋㅋ 대단하십니다.

ㅋㅋㅋ 마음만 받겠습니다~~^^

와우......... 퀄리티.............

랜더링된 이미지라..ㅎㅎ 사진빨이..^^

참 좋은 능력이십니다.
어워드가 진짜 있는 거에요?
뭐.... 막 레드카펫 밟고 그러나요 ㅎㅎ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시상 내역 이라던지..,
트로피 하나 가지고 싶단 욕심이 드네요!
937D28D4-22EE-404E-97DB-6C45F4D8E878.jpeg

https://steemit.com/dclick/@maikuraki/018-kr-2--1538930167182 <--간략한 일정 입니다.

ㅋㅋㅋ 레드카펫까지 밟으면 좋으련만..온라인으로만 할 것 같은데요? 아직 계획 단계인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weboss 하고 콜라보해서 연말에 오프라인 파티라도 하면 재밌긴 하겠네요 ^^

사실 초기에 스팀시티총수님에게 제안한적이있엇는데
연말행사는 계획되어있지않다고하여서
잠시 접어두었던 일이였습니다.
많은분들이 도움의손길을 보내주셨으면좋겠어요 ㅠ

@weboss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프로젝트 만들어주셨네요. 트로피도 정말 멋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 계획에 있으시다면,
위보스와 콜라보 행사에 의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락주세요~^^

오..직접 오실 줄이야 ㅎㅎ 오프라인으로 하면 재밌을 것 같은데 아직 엄두가 안나네요~ 어워즈 관련해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면 오프라인도 제안해봐야겠어용 ^^

와우~

황금색너무 이뻐요~
골드보단 황금색이 더 어울린다는..ㅋㅋㅋㅋㅋ

뭘 잘해야 저걸 받을수 있을까요~~~ ㅋㅋㅋㅋ

반짝반짝 황금빛 트로피가 오리지널이긴 한데~ 돈이 없..ㅎㅎㅎ 새 계정을 만드셔서 뉴비상을 노려보심이..ㅋㅋㅋ

와 짱입니다.
실제로 만들어지면 너무 멋질 것 같네요.
금손이 너무 많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근데 실제로 만들어지면 이미지보단 덜 멋질거에요 ^^;

아이디어 정말...... (최고)
너무 멋져요. 색깔 못 고르겠어요.
3가지 색 너무 다 예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런가요~~? 앤블리님이 예쁘다니 자신감이 뿜뿜!! ^^

이런 말 쓰면 안된다는 걸 잘 알지만... 쩌....쩐다는 말밖에는 ㅎㅎㅎㅎ :D 너무 멋지네요 역쉬 코이님이셔!!

쩌..쩐다~ 좋은 말이에용 ㅋㅋ 많이 써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디클릭 클릭 파도타고 올때마다
작품들 재관람하고...

그냥 가기에 아쉬워
댓글 보팅 남깁니당~!

부족한 보팅은 곰도뤼 구출해줄거라 ㅋㅋ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진짜 가지고싶습니다... ㅎ ㄷ ㄷ !!!

ukk 님 훌륭한 일 많이 하고 계시니깐..하나 갖게 되실 겁니다~^^

아닙니다... ㅋㅋ 아마 하나도 못 탈겁니다 큭..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