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사전투표하고 왔어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럽럽 투럽맘입니다^^♡

금요일만 되면 왜이리 할일이 많은지..

주말을 집에서 보낼 가족을 위해 시장도 가야하고 집청소에 빨래도..

오늘은 대구 미세먼지가 최악에다 날씨까지 후덥지근하네요..

하지만,

할일이 태산같은데도 아이들을 보내고 주민센터에 다녀왔어요..

바로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때문입니다..

20180608_095320.jpg

거의 주민센터에서 많이 시행되던데 우편함에 날아온 후보자설명지 잘 보시고 본인이 원하시는 후보자와 정당에 찍으시면 될듯 합니다^^

사전투표 첫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않았어요..

투표날은 아이들이 있어 가기가 힘들것같고.. 초등학생은 글씨를 알아 비밀보장이 안된다고 같이 못들어가게 하더라구요.. 지난번 투표에서 봤을때였어요..

예전에는 자신의 번호도 알아서가야하고 번호찾아서 싸인도 하느라 시간이 많이걸렸는데..

이번 사전투표에 가보니 신분증 본인확인후 지문찍고 투표용지를 바로 프린터해주네요.

20180608_100140.jpg
(네이버 기사참조)

투표용지가 7장이니 확인하시고 투표함으로 직행!

신중히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잘~ 찍었답니다!

사실 투럽맘도 미혼때는 정치에 큰 관심없고 그 쪽은 돈 많고 능력있는 사람들의 잔치라고 생각하고 투표안한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비록 작은 한표지만 이 한표 한표가 모여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걸 정말 많이 느꼈답니다..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는 지금보다 조금 더 나은 세상이었음하는 바램에서 행동하는 엄마가 되기로했지요..

지난 총선 60세 이상 투표율이 75.2% 20대는 41.5% 였습니다.

쉬는 날이라고 놀기만 할것이 아니라 무효표라도 투표에 참여하는것이고 국민들도 관심이 많은것을보고 정치하시는 분들이 좀더 신중히 정책을 낼거라 생각합니다..

대통령님도 사전투표 독려를 위해 8일날 투표하신다는 기사를 봤네요..

투표 합시다 여러분^^♡

Sort:  

13일날 뭘 하시려구 벌써? ㅎㅎ
국미의 권리인데... 한표 행사해야죠^^

그땐 아이들 봐야지요^^;;
오늘은 너무 바빠요바빠 ㅎㅎ

내일 와이프님이랑 같이 갔다와야겠습니다 ㅎㅎㅎ투럽맘님 멋지십니다^^

우부님 출바알~~^^

저도 내일할까 생각중이에요~!! 잘하고 오셨네요^^

시간 나실때 꼭 투표하기^^!!
언제든 하면되지요^^~

나하나 쯤이야.. 라는 생각으로
투표를 안해서 국민 무서운줄 모르는거죠
투표 잘하고 오셨습니다~!!
투표는 의무입니다^^

맞는 말씀이세요.. 의무는 꼭 해야지요..
이젠 아이들에게 투표는 어른되면 할수있는 좋은 권리라고 이야기 꼭해주고있답니다..

투럽맘님 일찍 하고오셨네요!!^^ 저는 있다 아이 데리러가기전에 하려고해요~~ 저도 20살 초반에는 투표 안한적 있는데 참 부끄럽더라고요 저희가 열심히 하면 우리아이들도 보고 배우겠지요?? 투럽맘님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맞아요.. 저도 20대초반에 노는날이라고 그런건 엄마아빠나 하는거라고 어차피 바꿀수 없는 세상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너무 부끄러워요..
아이들은 우리의 행동을 보고 자라나니 좋은행동을 해야겠다 생각하고있답니다^^

멋진 엄마네요 히히.
저도 내일 노려봅니댜^^

내일 꼭 노리시길.. 아마 내일 노리는 분들 많을거같아요^^~

꺄 사전투표 하셨네요!! 저는 좀 더 고민해보고 내일 하려구요 ㅎㅎ
본받아서 얼른 투표해야겠어요 :)

충분히 고민해보고 찍는게 맞는거같아요.. 후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막 찍으면 안되지요^^~

혹시 아기띠하고 아기랑 같이 들어가서 투표해도되나요? 아기는 괜찮겠죠? ㅎㅎㅎㅎㅎ

당연히 가능하죠^^..
아이 손에도 도장하나 찍어주시면 은근 뿌듯하답니다

이왕 투표에 참여할 것이면 제대로 소신을 가지고 무효표 안만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꼼꼼히 따져서.. 누가 되도 될 것이니.. 그나마 누가 되는게 좋을지... 선택~!

맞는 말씀이세요.. 그래서 요즘은 우편으로 날아온 선거공보도 살펴본답니다^^~ 소신투표화이팅!

가볍게 신분증만 가져가면 되니 편하더라구요.ㅎㅎ

아이들없이 혼자가니 더 가벼운듯하더라구요.
한표행사한거에 혼자 뿌듯해하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99.54
ETH 3203.3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