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은 관심이 없는 블랙베리 열매 "심봤다!"

in #kr6 years ago

오늘은 오랬만에 암호화폐 이야기 대신 블랙베리 열매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180804_195054.jpg

토요일 늦은 오후 모처럼 아내와 우리집 댕댕이와 함께 산책을 하러 나갔습니다

길모퉁이를 돌아 약간의 언덕길을 오르려는데 내눈에 번쩍뜨이는 것이 보였습니다
바로 블랙베리, 헉! 탐스러운 블랙베리 열매들이 산책길 옆으로 주렁주렁 달려있는것입니다

슈퍼복분자로 불리는 블랙베리에 대한 효능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고 여기는 미세 먼지도 없는 청정지역이라 일단 깨끗하고 탐스러워 하나를 따서 맛을 보니 새콤 달콤 먹을만 합니다

길가에 이렇게 많은 블랙베리들이 달려있는데도 다른 사람들은 관심을 주지 않았던것입니다
블랙베리가 얼마나 서운했을까요..ㅋㅋ 우선 급한대로 강아지 응가하면 담아서 버릴려고 가지고 다니는 비닐백에 블랙베리를 따기 시작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블랙베리 나무에 가시가 달려있어서 조심해야 하고 숲안쪽은 들어가지 못하고 길가옆에서만 블랙베리를 따야하는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많아서 겉에서만 따도 충분하네요

너무 잘 익어서 어떤것은 나뭇가지를 건들기만 해도 땅에 떨어져 버립니다 아내와 정신없이 따다보니 어느새 검은색 비닐 봉지로 한가득 채워지네요

집에와서 샌드위치 백에 각각 담아서 냉동실로 직행 하였습니다 블랙베리 발효주나 엑기스를 만들어도 되지만 1~2개월 기다리기 싫어서 냉동고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서 블랙베리 주스를 만들어 먹을려고 합니다

뜻하지 않게 공짜로 얻은 블랙베리로 올 여름 원기 보충을 해볼까 합니다 ㅎㅎ

구분선_주황나뭇잎.png

블랙베리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다시한번 찾아봤습니다
ppjm3vmoromk8c5ggduj.jpg

출처 : 다음 블로그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랙베리는 검은빛을 띠는 라즈베리입니다.

복분자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복분자는 아니고, 장미과의 딸기 종류인 과일이라고 합니다.

블랙베리는 슈퍼푸드 답게 효용성이 상당히 풍부하며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블랙베리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블랙베리 먹는법은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해집니다.

만약 생과가 있다면 생과로 넣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나, 한국에서는 통조림이나 냉동식품 형태로 쉽게 볼 수 있어요.

또 건조시킨 후 분말로 만들어 판매되기도 하는데요.

통조림처럼 설탕에 절여져 있는 경우에는 잼이나 시럽으로, 냉동식품으로 있는 경우에는 요거트나 샐러드의 토핑으로, 분말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에는 음료로 사용됩니다.

3.jpg

그 중에서도 특히 분말로 만들어져 있는 블랙베리는 쉐이크, 베이킹, 디저트 요리 등에 응용할 수 있어 젊은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블랙베리 먹는법이랍니다.

다른 첨가물을 섞을 것 없이 우유와 블랙베리만 혼합하여 믹서기에 갈면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단이 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블랙베리의 효능이 제일 두드러지게 나는 부분은 아무래도 역시 시력 개선이나 눈의 피로 회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2.jpg

베리류에는 기본적으로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시력 개선 물질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베리류의 일종인 블랙베리에도 이 물질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의 성능 중 하나인 항산화 작용은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눈을 맑게 하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젊은 시력을 유지하여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건강에만 효능을 보이지 않고 혈관 청소, 혈액 흐름, 혈압 정상화에도 크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다거나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은 분이라면 블랙베리 먹는법을 충분히 지켜주는 것이 적합하겠습니다.

안토시아닌이 여성들에게 대단히 중요하게 여겨지는 이유는 앞선 효능과 더불어 피부의 탄력성을 유지하는 효능까지 있기 때문입니다.

활성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피부세포에까지 침투해 세포 사이사이에 스며들어있는 활성산소(유해물질)를 줄여주고, 노폐물을 배출해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피부의 노화는 활성산소와 배출되지 않는 찌꺼기가 쌓여갈 때 빠르게 진행되므로 블랙베리를 충분히 먹으면 피부노화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성에게는 전혀 효용성이 없을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블랙베리는 남성에게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랙베리는 혈관을 확장해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부스터 과일로, 스테미나, 즉 정력 향상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스테미나가 떨어져 힘이 없었다면 블랙베리를 섭취해보세요.

강력한 혈관확장작용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36630382_291389461604545_7056567899380514816_n.jpg

steemit_logo.png

Sort:  

길가에 불랙베리가. . .
우리나라면 보이는 즉시 다 따갔을텐데요
왜 미국인들은 관심이 없죠?

한국 같으면 남아있지 않죠 ㅎㅎㅎ
산에 있는 열매들한테 관심이 없나봐요

가끔 마트에 블랙베리 싸게 들어오면 저도 막 사서 냉동시켜 쥬스로 갈아먹는데 아주 맛나요.ㅎㅎ 그런게 집근처에 있다니 부럽습니다!!! 이런 효능이 있는줄도 이제야 알았네요.^^

저도 마트에서 블루베리 싸게 들어오면 냉동시켜서 갈아먹어요
집근처에 있어서 좋아요 오늘 저녁때에도 한번 더 가봐야겠네요

칼러푸드는 몸에 좋다고합니다.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

그렇군요 칼러푸드가 몸에 좋군요
감사합니다

안토시아닌이란 색소가 암예방에 좋다군요..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헐..
블랙베리가 길가에 있어요?

암튼 ..신기하네요
허긴 미국애들은 송이도 안묵고 고사리도 안묵어서
산에가면 널려 있다네요 ㅋㅋㅋㅋ

잘 찾아보면 많이 있어요
미국인들이 관심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ㅎㅎ

블랙베리 몸에 정말 좋은 열매입니다.
집근처에 야생이 있으면 정말 좋을텐데요. 건강하세요.

블랙베리 먹고 건강좀 찾아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저희 집에 심어놓은 복분자(v9)의 열매와 똑같이 생겼네요.
하지만 v9은 개량종이라 가시가 없는게 특징이지요.

그렇군요 복분자와 열매가 똑같군요
효능도 비슷할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