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인플레이션에 관해서 질문

in #kr6 years ago (edited)

U5dr7EP6vn9deq1LL6hiHXwHh7XXgZD_1680x8400.png

위의 그림은 @vip님 블로그에 있는 것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이 뭐냐면요.

예를 들어서, 제가 전체 스팀의 10%를 보유하고 있다고 치면 해마다 늘어나는 인플레이션 분량의 10%가 저의 보팅액으로 주어지는 것인가요? (증인이나 스팀파워에 해당하는 것은 생략하구요. 계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이렇다면 만약에 이 분이 스팀 10% 보유하고 있는데 전혀 활동하지 않으면, 즉 전체 인플레이션의 10%만큼의 보팅액을 가지고 있는데 활동을 하지 않으니깐, 해마다 일어나야 할 인플레이션 중에 10%에 해당하는 분량이 생성되지 않는 것인가요?

저는 이때까지 어쨌거나 해마다 9%의 인플레이션은 증가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러니깐 전체의 10%에 해당하는 스팀을 가지신 분이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다른 사람의 보팅액이 올라가거나 해서 어쨌든가 전제 스팀의 9%가 보상으로 주어지는 것이지요. (증인, 스팀파워 분량 없다치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즉, 어쨌든가 해마다 9%의 인플레이션은 일어나는 구조인 것이지요.

아시는 분 답변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Sort:  

Congratulations @eunheeh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댓글을 지우셔서 새로 달게요.
매년 스팀 전체의 인플레이션은 일어납니다. 스팀의 인플레이션은 2016년 12월 기준으로 9.5%였고 연간 0.5%씩 인플레이션이 감소합니다. 아마 올해는 8.5%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지 스파 보유자가 온전히 자기 몫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스파 보유에 따른 이자만 받게되니 전체 인플레이션의 비율만큼 자신의 스팀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만들어진 토큰 중 75%는 보상 풀에 보관하며 이를 저자와 큐레이터가 나누어 갖는다. 15%는 SP 보유자에게 지급한다. 남은 10%는 블록체인을 구동하는 증인에게 지급한다.

인플레이션이 8.5%이고 스팀 파워 보유자가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리워드풀에 대한 권리는 아예 포기하는 셈이니 전체 인플레이션의 15%의 혜택 밖에 누리지 못하다는 뜻입니다.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이웃의 글을 추천하고 보팅도 받고에서 @eunheeha님이 추천 해주셔서 응원보팅 하고갑니다~ :D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D

방문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질문이 잘 이해가 안가는데요.
현재 스팀의 인플레이션은 8.5%고 스팀파워 이자는 1.5%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활동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스팀 파워 이자만 받을 수 있으니 스팀 전체 인플레이션의 비율만큼 스팀 갯수가 늘어나지 않고 손해를 보게 되겠지요

그리고 우리가 받는 보상은 리워드 풀에서 가져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파워와 스팀 리워드 풀에서 가져올 수 있는 양은 정비례 하므로 스팀파워가 전체 스팀파워량의 10% 만큼 있으면 스팀 리워드 풀의 1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이니 전체 리워드 풀(전체 스팀의 인플레이션 양X)의 10% 만큼의 보팅액이 생기는 것도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전체 스팀의 50%를 가지고 있는데 제가 전혀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지갑에 가지고만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전체 스팀 분량에 대해서 해마다 8.5%의 인플에이션이 일어나는 것인가요?

네 그런 경우에도 8.5%의 인플레이션이 일어납니다. 질문이 무슨 뜻인지 알것 같은데요 리워드 풀에 대한 권리를 행사하지 않으니 그만큼 보상이 분배되지 않아서 인플레이션이 줄어든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근데 리워드풀에 남아있는 스팀은 한정되어있고 그 한정된 리워드풀에서 투표자들의 스파 지분에 따라 분배하는 것이니 많은 스파보유자가 자신의 지분을 행사하지 않을 경우에도 인플레이션은 똑같습니다

제가 님 댓글을 정확히 이해를 했는지 모르겠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올해에 만약 스팀잇에 글이 오직 1개만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 업보팅도 한 사람도 딱 한 사람입니다.
이럴경우 올해에 발생하는 인플레이션 중에 저자보상과 큐레이션 보상에 해당하는 75%가 이 두분한테 다 가는 거잖아요? 아닌가요?

네 그렇게 되는게 맞습니다.
올해의 보상을 그 두 사람이 다 받는건 아니구여 페이아웃 기간이 있으니 글을 올리고 페이아웃 시점의 인플레이션을 그 두사람들이 다 받겠죠

그럼 만약에 아무도 글을 쓰지않을 경우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증인과 스파이자로 나가는 것 말고 저자보상와 큐레이션 보상으로 잡혀있는 75%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혹시 이월됩니까? 이번 주에 글이 없으니 다음주에 글쓴 저자와 보팅한 큐레이션에게 이번주 몫까지 합해서 주는 건가요?
하기사 글을 안쓰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테니 좀 질문이 억지스럽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쎼요. 그건 잘 모르겠네요.
설계한 사람도 그건 생각해보지 못했을 거 같네요??
아마 그럴 경우 하드포크를 진행해서 보상 체계를 바꾸던가 할 것 같습니다

heterocox님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

네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