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개표방송을 보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사랑하는 @eunstar 입니다.

지방선거 투표는 모두 잘 하셨나요?
저도 오전에 아이 데리고 저희 지역 투표장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왔습니다.

예전에는 사실 투표에 대해 교과서적 의미만으로 생각하고 있어 그 중요성을 실감하지 못했는데, 최근 일련의 사태를 겪으면서 대충대충 해서는 안되겠구나라는 위기감을 갖게 되었어요.
또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말이 있듯 국가와 지자체 정책에 내 불만을 표시하는 것이 명분을 갖으려면 일단은 투표를 해야 하고, 이로써 왈가왈부하는 것이 설득력 있지 않나 생각하게 되었지요.

많은 분들도 아마 이러한 생각으로 선거에 참여하셔서 투표율또한 높게 나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증샷 찍으셔서 저도 한번 해보았습니다^^

20180613_124728.jpg

현재 개표방송이 한창인데, 제가 찍은 후보가 1위를 달리고 있네요.
그 후보가 1위를 한다고 해서 저와 관계된 사람도 아니고 딱히 기쁜 일이라고 할건 아니지만, 일단 제 생각에 따라 찍었으니 당선되면 선량한 관리자로써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지사, 시장이 경제 전반을 일으키고, 도민과 시민의 주머니와 먹거리를 두둑하게 해 줄 수는 없다고 봅니다.
일단은 맡은바 직무를 성실하게, 솔직하게,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만 보이면 절반이상은 성공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우리 스티미언 회원님들 즐겁게 개표방송 시청하시고 좋은 저녁시간되세요.

Sort:  

저도 투표하고왔네요~ 이번에 투표율 60프로 정도 나왔다던군요ㅎㅎ 점점 더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예전엔 나 한명이 해봤자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작은 표 하나의 힘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어요.

소중한 한표 행사하셨군요^^

투표는 민주시민의 권리이자 의무이죠.
더 살기 좋은 나라가 되는데 일조한다 생각하면 귀찮음 따위..ㅎㅎ
오늘은 치맥 각이네요!

소중한한표수고하셨습니다 은스타님 편안한밤되세요^^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라는 말 처음 듣는데 공감이 많이 됩니다ㅋㅋ 소중한 한표 행사하신 만큼 좋은 결과 있을거라 기대합니다!!ㅋㅋ

선거 운동하듯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 기대해봐야죠~!!

저는 제가 찍은 후보가 당선되지 않아, 슬픈 개표방송을 보았답니다.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