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포스팅하는 familydoctor. [고팍스 웹툰 공모 계획 및 러시아월드컵 직관 계획!]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 안녕하세요! 간만에 인사드리는 @familydoctor 입니다. 벌써 2018년의 절반인 6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우선 요즘 다소 포스팅이 뜸했던바.. 이유와 함께 근황을 설명드리옵니다..

1. 고팍스 웹툰 공모 도전!!

사실 이 공모를 본 지는 오~오래전입니다. 걍 그런갑다.. 하고 있었는데..
최근 갑자기 도전 마인드와 근성이 발동하여...(왜...왜 그랬니...ㅠㅠ)

시...시작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마감이 3주도 안남은 상황인데!! (실제로는 해외 여행 예정이라 2주도 안남은 상황인데!!)
급히 응모요강을 살펴봅니다.(흡사 대입입시 눈치보기와 흡사합니다..)

현실을 직시합니다.
  • 블록체인은 아는 바가 없다. 내가 바로 블알못이다.
  • 최소 2회 분량을 내야한다..(최소 1주일에 1회분..)
  • 30컷 이상을 그려야한다..
  • 기준해상도는 뭐지..
  • 썸네일은 뭐지..

한계에 봉착한 저는 급히 구원자를 소환합니다.


그 분은 여러분의 언제나 친절한 이웃이기 때문이죠. 

.
.
.
.
.

하지만, 그러시지 않을 때도 있나봅니다. 

여튼, 캐롯님께 카톡을 보냅니다. 








캐롯님의 조언을 Get 한 저는  빠르게 현실 캐치를 합니다. 
  1. 스토리를 새로 쓸 시간이 절대로 부족하다.
    스팀잇에 썼던 스토리로 간다아아
  2. 일반적인 웹툰과 다른 참신한 느낌을 주고 싶다.
  3. 도트 갬성을 사랑한다.
    도트 밖에 모르는 건 비밀임.

그래서 결론은 본격 코믹 도트 의학 토크쇼 웹툰 'Dr. 수티민 쇼 입니다.
포장하려 들지마..

거두 절미하고 지금 근성으로 웹툰을 그리는 중입니다.



.
.
.
.
(중간 생략..)

.
.
.
.




더 이상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참겠습니다..

결론 : @familydoctor는 근성으로 병맛 만화를 열심히 만들고 있다.


2. 여름 휴가로 월드컵을 보러갑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곧 다가옵니다. 

2018년 초, 저는 당치도 않게 여름 휴가를 계획하던 중, 미친 척하고 http://www.fifa.com 에 접속합니다. 거의 모든 티켓이 Sold out이 되려는 찰나!!


남...남아있어..

한국 : 스웨덴 티켓이 남아있는 것입니다!!

월...월드컵이 눈 앞에 보인다!!

그래서 도착한 바로 이것!!

월드컵 티켓 구매자에게 주어지는 FAN ID!!! 

And, 붉은 유니폼을 빼놓을 수 없죠.

붉은 티셔츠를 입고 열심히 응원하고 오겠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모스크바,
그리고 월드컵 현장을 생생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웹툰은 어떻게 마무리할거야...?

@familydoctor 드림.

Sort:  

대단하십니다요. 전 너무 늦어 다음 기회를 노리고 있어요. (다음이 언제지도 모른채ㅡㅡ;;;;)

우와..! 도전하는 모습 진짜 멋져요!! 저도 러시아 월드컵 가고싶었지만..ㅜ 제 몫까지 응원해주세요! ㅋㅋ

형.... 내몫까지 보고와줘!!!

요로비안베이..ㅋㅋㅋㅋ 물에서 냄새날것 같군요 ^^
러시아도 잘 다녀오세요~~

생생현장 기대할께요~!!

월드컵 직관이라니.. 부럽습니다 2002년조차도 직관하지 못했는데 ㅠㅠ

와아 좋은결과 있으실거예요 패밀리닥터님 ㅎㅎㅎ
휴가 너무 부럽네요 가셔서 대한민국 븕은악마 외쳐주세요!!!

ㅋㅋ내가 통풍이라니 ㅋㅋㅋ그나저나 ㅠㅠ 부럽네요 멋져요 월드컵 직관 !!

웹툰이라는 레드오션 of 레드오션 시장에서 웬만큼 만들어가지고는 승산이 없을거란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familydoctor는 PO도트노가다WER 선택과 집중이라는 강수를 뒀다. 웹툰을 도트로 만들겠다는 엄청난 패기... 아무도 그의 질주를 막을수는 ㅇ벗을것이다.

페닥님의 질주를 막으려면 벗어야 한다는 뜻인가요? ㅋㅋㅋ

헉..생각도 못한 직관이네요 ㅠㅠ 부럽~

이제 매진이겠죠?? ㅜ 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