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주림-크누트함순

in #kr6 years ago

그림1.jpg

극심한 굶주림을 겪는 젊은 청년의 광기 가득한 심리 변화를 잘 묘사한 책. 작가가 겪지 않고는 이런 묘사가 불가능하다 생각하고 찾아보니 크누트함순도 궁핍한 젊은 시절을 보냈다.

책을 읽고 느낀점

  1. 굶주림이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과정을 보니 노숙자가 아주 약간 이해가 된다. 음식뿐 아니라 술과 담배등 여러 상황에 대한 굶주림 때문이 아닐까. (그들은 나의 이해를 바라지 않겠지만)

  2. 마지막까지 인간의 존엄을 지키려는 모습과 생존을 위해 양심을 속이는 모습. 이 내면 갈등 묘사가 정말 멋졌다. 이정도는 써야 노벨상을 받구나 싶다.

  3. 우리는 항상 무언가에 굶주려있다. 굶주림 외에 다른 단어를 넣어보면 이해가 된다. 돈, 명예. 이런 걸 얻기 위해 내면에서 치열하게 갈등한다. 누군가를 짓밟고 차지할 지, 양심에 부끄럽지 않은 행동으로 천천히 목표에 다가설지. 절박하고 상황이 힘들수록 부당한 방법이 정당화 된다.

Sort:  

아이패드에 전자북이군요

너무 멋져요

굶주림을 욕구로 바꿔말한다면, 인간은 모두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살아가죠. 식욕, 수면욕과 같이 기초적인 욕구부터, 자아실현과 같은 고차원적인 욕구까지.. 그 과정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수단을 사용하는 지가 사람의 됨됨이를 결정하고, 인생의 방향을 결정한다고 생각해요.

인간 내면 갈등 묘사가 일품이라니, 읽어보고 싶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읽어 볼만할 책입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 감사합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아이패드에 전자북이군욯ㅎ
멋쟁이시다!

전 이북이 좋아서 ^^ 가볍고 편하잖아요

아이패드에 전자북이군욯ㅎ
멋쟁이시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가 쓴 책은 어떤 문체일지....
굶주림....광기 가득한 심리묘사....책에서 엄청 적나라하게 표현하나보네요~

나도 굶주리면 저런 마음이 들겠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인간의 욕망은 진짜 적정선을 넘는순간 물이 소금물처럼 바뀌는 마법을 갖고있는거 같아요...ㅎㅎ 한번 크게 뭔가 터지지 않는이상 멈출생각을 안하죠

끝없이 무한하죠^^ 억제하기는 힘든거 같아요

ㅎㅎ 정말로 우리는 항상 뭔가에 굶주려있네요..^^

고기에 굶주려 있으신건가요?? ㅎㅎ

ㅋㅋㅋㅋ 들켯나요...?ㅋㅋㅋ 고기는 뭐..이루말할 수 없으니깐요..ㅋㅋ

표도르님 안뇽하세요 :D 이북이라니! 저는 올드한지 이북에 적응을 아직도 잘 못하겠어요 ㅠㅠ 종이냄새를 좋아해서 그런가 ㅎㅎㅎ ㅠㅠ

ㅎㅎ 뭐든 읽으면 되죠! 전 여러책을 같이 읽다보니 이북이 편해서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39
BTC 70310.43
ETH 3568.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