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팟캐스트 1만 2천 조회수 달성했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IMG_6926.JPG

팟캐스트를 만드는 제작자로 변신한지 2년차. 한국에서 전직 광고인으로, 공공기관 홍보맨으로 살던 그 어느때보다 늘 떨리고 긴장되는 날들의 연속이었어요. 다음엔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이번 방송에는 과연 어떤 반응이 있을까 하고요.

회사라는 테두리가 아닌 내가 직접 만든 콘텐츠의 집 안에서 그 안을 꾸미고 채우는 과정을 직접 하다보니 애착은 남달랐어요. 이건 누구도 시키지 않았고 내가 스스로 시작하고 약속한 일이거든요.

그 땀의 대가는 사실 굉장하지 않아요. 스팀잇 초반에 제가 가입인사로 올렸던 글에도 있지만 첫번째 방송에서 지난 1년간 팟캐스트 플랫폼 팟*에서 올린 광고수익은 단돈 몇천 원. 때로 조회수가 100을 겨우 넘기면 힘이 빠지는 날도 많았죠. 하지만 이번 봄부터 새롭게 시작한 두번째 방송 내귀에 핀란드에서는 스팀잇+팟캐스트 실험을 하기 시작했고, 벌어들인 수익은 언젠가 같이 방송 만드는 분께도 나눠드릴 꿈을 꾼답니다.

얼마전 업로드 된 핀란드 육아특집이 팟*에서 조회수 1만 2천이 넘었어요. 사실 엄청난 숫자에요. 통계를 분석해보니 한국에서 8천건 이상 들으셨고, 그 뒤로 네덜란드, 핀란드, 독일 등지에서 접속하셨더라고요.

뭔갈 만드는 사람들은 늘 그렇죠. 자기만족 없이는 오래할 수 없어요. 인간은 창조하는 동물이죠. 그걸 기뻐하는 동물이고요. 오늘은 기쁜 날, 축배를 들어야겠어요!

🎧 지난 방송 들으러 가기:
http://podbbang.com/ch/16189

Sort:  

초기에...
자신이 노력한 것에 비해서 얻어지는 성과로
기가 꺽이고 OTL
스러운 상황에 놓여져 있었던적도 있지만
극복하고 딛게 됨을 통해서 이와같은 성과를 해낸걸 보노라면...

축배를 들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려요

다들 꼭 한번은 지나야 할 관문이죠. 오늘은 웃지만 저도 내일부터는 의지 박탈될 일이 또 일어날지도 모르고요. 콘텐츠 제작자의 숙명인가봅니다. 감사합니다.

와 멋지시네요.
만이천건이면 ~ 대단하신거 같아요.

저도 눈을 의심했어요. 기존에 보던 자릿수와 달라서요. ㅠㅠㅋ 감사합니다

와 너무 멋지세요 축하드려요 :)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1년 간 축적된 포텐셜이 발휘되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짤 선택 짱이신데요 ㅠㅠㅋㅋ

팟캐스트 광팬인데!! 들어보겠어요!! 운전하는 내내 듣는 방송이 있는데
오늘 추가합니다 ㅎㅎ 근데 핸님이 누구인가요? 알려주셈!

@홍보해

어머낫! 제일 기분 좋은 말. 방송 구독하신다는 말^_^ 핸님은... 그 정약용 선생님의 후손을 뜻합니다 ㅇㅇㅋ

아아 ㅋㅋㅋ 그 글 쓸 당시에는 안나왔었어요. 나중에 맞선남으로 나와서 알았어요 ㅋㅋ

엣. 무슨 말씀이신지... 정해인 배우요 ㅋㅋㅋ

아 ㅋㅋㅋㅋㅋ 나 왜이리 센스없나요? ㅜㅜ 설마 정해인일줄이야. 저는 너도나도 좋아하고 찬양하는 배우한테는 관심없삼! 제 포스팅 성격이 ‘그’ 말고 ‘그 외’라서 전혀 감을 못 잡았어요 죄송.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