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여러분 구충제 드시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futurecurrency.jpg
(위대문은 키위파이님제작입니다)

6월초인데 불구하구 엄청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워지는 날엔 음식물을 조심해야 하는데요..식중독이 먼저 떠오르게되죠...

어렸을적엔 일년에 한번식은 구충제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먼지모르겠지만 가족들이 한알씩 먹으니 나두 그냥 먹었던..

최근엔 귀순한 북한 병사 몸에서 기생충이 다량 발견된것으로 하면서 이슈가 되어서 기생충약이 불티나게 팔렸던 기억도 납니다..

그럼 기생충약을 반드시 먹어야하느냐...
그것에 관해서 기사가 나온게 있네요 링크걸어봅니다..

K-015.jpg
http://www.m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751

저 기사를 요약하자면 우리나라 기생충감염률이 극히적고.,예방적 차원서 약을 먹는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는다 합니다...약 지속성도 없구요,,
혹시 감염이 되었다고 진단될때만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즘엔 유기농 채소도 많이 먹고 있어서 채소류 섭취시에도 간혹 기생충 감염이 있다고는 하는데 역시 무시할 수준이라고 합니다...인분을 쓰지않기 때문인데..잘씻어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생선같은건 디스토마 약이 따로 있다고 하네요...고래회충인가..그건 생선류 대부분 있다고하니 날생선은 조심하는게 좋은거 같긴합니다..다만 고래회충이 위속에 들가면 위산에 대부분 죽는다고는 하는데...그래두 먼가 꺼림직은 합니다^

갠적으로 날것을 좋아하진않지만.날씨가 선선해지거나 추워지면 생선회는 간혹 먹긴해서 1~2년마다 한번씩 약을 먹긴합니다...천원 이천원이면 약을사는데 굳이 안먹는것도 이상하구요,,,,
그러나 위 기사들을 보면 현실에 있어서 아주 큰문제는 없다하니..기생충에 너무 민감하지는 않으셔도 될듯합니다..다만 날것 좋아하시는분들은 조심하시는게 좋긴하죠~
회를 좋아하는 스티머 한분이 생각나긴하네요 ^

Sort:  

You got a 15.15% upvote from @dailyupvotes courtesy of @futurecurrency!

Please upvote this comment to support the service.

아... 저는 매년 챙겨먹었는데!!!ㅋㅋㅋ
이제는 알아보고 먹어야겠네요~^^

가을에 한번정도 먹는건 괜찮지않을까요^

그...렇겠죠?ㅋㅋ
가만 생각해보니 해외가있으면서 3년동안 한번도 안먹었네요;;ㅋㅋㅋㅋ 망할 기억력;;;ㅋㅋ

저는 화식주의자라
날것은 안먹지만
그래도 구충제는 일년에 한번 쯤은 먹는게
안전하지 않을까합니다.

전 2년에 한번 먹는걸로 바꿀려구요~ 회를 자주먹지도 않으니^

성인이 되고 두번인가 복용을 했었네요!
저도 비슷한 이야기를 많이 봐서 굳이 매년 먹을 필요가 없다는걸 알기에... 약가지고 장난치는 나쁜사라들~

두번은...10년마다 드셨다는거? 5년으로 줄이시길^ 흐흐

1년에 한번은 아니고, 생각날때 한번씩 먹네요.
올해는 먹었습니다. ㅎㅎ

일년에 한번이면 충분합니다^

저도 1-2년에 한번씩 먹고 있는데...ㅎㅎ
음...어떻게 해야할까요?ㅋ

잘하구 게신듯합니다^

유수님에게는 약이 필요한게 아닙니다.
골프에 동반자만 필요한게 아닙니다..

인생의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유명한 매크로 악플러 시군요 ㄷㄷ ㅡ.ㅡ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오치님 휴일 잘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