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 돌스팀) 친구를 생각하며 만들어 준 인형

in #kr5 years ago (edited)

IMG_7769.jpg

이번엔 원피스를 입은 소녀소녀한 인형을 만들고 싶었다.
같이 제주 향토 음식을 배우러 다닌 친구 중에 원피스를 즐겨 입던 친구가 있었다.
사실 여자가 결혼하고 나이도 들면 원피스를 입는 건 쉬운 일은 아니다.
어릴 때의 호리호리한 몸매를 아직도 유지하고 있기는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친구는 과감하게 슬림한 원피스도 잘 입고 수업에 오고 그래서 그 친구의 특징을 살려 인형을 만들어 주기로 했다.
특히 요즘 그 친구가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서 뭔가 힘이 될 만한 선물을 하고 싶은 생각도 있었다.

IMG_7826.jpg

분홍색 나시 원피스를 해 입혔더니 왠지 어깨가 허전해 보여서 반짝이가 들어간 하얀 실로 판쵸도 예쁘게 해 입혔다.

IMG_7825.jpg

여성스런 원피스에 더 잘 어울리는 신발을 생각하다가 끈으로 묶는 발레 슈즈 같은 신발을 원피스와 깔 맞춤을 해서 만들어 신겼다.
더 소녀같은 느낌이 많이 나서 아주 마음에 든다.

IMG_7835.jpg

IMG_7836.jpg

IMG_7837.jpg

좀더 분위기를 업시켜 보려고 베레모도 분홍색으로 만들어 씌워주었다.
사실 이 베레모자를 씌운 이유는 다른데 있다.
그 친구가 짧은 커트 머리를 하고 있어서, 인형에 검은 실로 머리를 심고 나름 멋지게 커트를 해 주었는데....
내가 미용사 자격증이 있는 건 아니라, 커트에 실패했다.
이상하게 머리가 산발이 되고 그 친구의 멋진 커트 머리가 잘 표현이 되질 않아서 원피스에 어울리는 분홍 베레모를 떠서 씌워준 것이다.

이걸 거의 완성해 가는데, 친구한테 만나자고 전화가 왔다.

친구 : 요즘 뭐하고 지내?
나 : 만나면 알려줄께.ㅋ

그리곤 만나자 마자 짠~하고 보여주면서 "이러고 지내.ㅋ"라고 말했다.

IMG_7839.jpg

IMG_7843.jpg

이걸 본 친구 한참을 웃으며 너무 좋아한다.
그래, 꼭 본인을 닮진 않았더라도 잠시 이러고 웃으니 좋다.

특히 그 친구의 고민 중 가장 큰 고민은 아이들 교육 문제이다.
나는 실제로 겪어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제주도의 교육 환경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한다.
그 친구 딸이 물건인데, 아주 똑똑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 아이이다.
지난 번에 같이 만났을 때, 자기 학교 과학 선생님이 너무 못 가르치는데 중간 고사 때 배우지도 않은 것에서 문제를 냈다고 한다.
화가 많이 난 그 아이는 "이번에 과학 점수 잘 안 나오면, 나 자퇴 시켜줘."라고 항의 중이었다.
깊은 내막은 잘 모르지만, 교육환경과 관계된 불만이 아이와 학부모 모두에게 있다고 한다.
그날 그 아이가 내게 해준 재미있는 말이 있었다.

제주도를 벗어나는 건 지능 순이래요...ㅜㅜ

어떻게 하다가 제주도 교육이 그 정도까지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사실 친구한테 학교 시스템, 사교육 열풍, 교육 혜택 등에 대해 들어서 일정 정도는 이해는 하지만, 그게 꼭 제주도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은 생각도 들었다.

아무튼 그날 만난 친구의 말은 다행히 그 딸이 과학을 만점을 받았으며, 오히려 영어 해석에서 자기 해석이 오답 처리가 되어 영어 선생님과 투쟁 중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그녀석은 뭐가 되어도 될 녀석인 듯하기도 하고...ㅋ
친구는 중간 고사 이후로 많이 화가 나 있는 딸에게 이 예쁜 인형을 주어 달래봐야겠다고 한다.
내가 만들 때 그 딸을 생각하며 만들었으면 커트 머리 만드느라 고생도 안했을테고, 원피스가 아닌 예쁜 교복을 해 입혔을텐데...
어쩌겠어 지금 그 집에서는 딸의 화를 잠재우는 것이 급선무라니, 친구가 어찌어찌 딸에게 설명하겠지..

난, 그 딸의 투쟁에 응원을 보낸다.^^

Sort:  

넘 나 귀엽게 만드셨어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도 다 마음에 드는데, 짧은 머리가 잘 표현이 안되어서 그게 제일 아쉽더라구요.

돌이 이 돌일줄이야~ㅋ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인형입니다.^^

금손이십니다.
이런건 어찌 만드시는 건지...ㅎㅎ

학교 다닐 때 배운 뜨개질이 이렇게 두고두고 써먹게 되네요.
게다가 그걸로 포스팅도 하니 참 좋습니다.^^

친구분이 아주 좋아하셨겠어요.
제주의 교육환경이 그정도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좋은 결말이 나기를 바라면서
유월도 행복하세요.

약간 위로가 되는 거 같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참 좋았답니다.
교육문제는 저도 접할 기회가 없어서 잘 몰랐는데, 새로운 삶의 형태를 위해 제주도로 이주해 온 분들이 아이들 교육 문제 때문에 다시 육지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600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손재주가 참 좋으시네요.
저도 해보고 싶을 만큼요.
나중에 할머니 되면 손녀를 위해 만들어주고 싶어요ㅎ

할머니 되시면 눈이 어두워서 뜨개 잘 못해요.ㅋㅋㅋㅋ
할머니가 흔들의자에 앉아 무릎담요를 덮고 따뜻한 난로 옆에서 뜨개를 하는 모습은...
젊어서부터 했기 때문에 가능한 그림입니다.ㅋ

뜨개질은 좀 자신이 있거든요~
1년 전에 처음 떠본 제 가디건이예요~ ㅎㅎ


1559659968338.jpg

시원한 실과 디자인이네요.
아주 잘 뜨시네요.
특히 꼬바늘로 옷을 뜨려면 엄청난 인내심이 필요한데, 멋지십니다.^^

애기들 애착인형으로도 괜찮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제 조카들은 모두 남자 아이라...
애착인형으로 선물하고 싶어도 그럴 녀석이 없네요.ㅜㅜ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93 which ranks you at #938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45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우리 딸도 시간만 나면 이런 걸 잘 만드는 데 ㅎ

따님도 좋은 취미를 가지고 계시네요.^^

손재주가 뛰어나세요👍😊

뜨개를 취미로 가진지 오래 되어서 그럴까요?ㅋ
뭐든 오래하면 평균 이상은 되는 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