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정치하는 양반님들.. 왜 맞고만 다니나?!

in #kr6 years ago

2018.05.16.@gilma입니다.

pixlr_20180515155439506_20180515155814089.jpg

  1. 맞아도 참고 웃어줄 것이라는 생각에서 때리게 된다.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다. 정치인들이 시험보는 날이다. 이날 시험을 잘 보려면 국민들게 잘 보여야 한다. 싫은 소리 들어도 웃고, 언짢아도 괜찮은 척 할 줄 알아야 한다. 또 그래왔다. 그래서 일부 국민들은 정치인들은 때려도 참고 웃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1. 그동안 정치인에게 해코지해도 별 탈 없었다.

김영삼 대통령에게 빨간 물감이 들은 계란 던진 사람~ 손! 이명박 대통령 후보에게 계란 던진 사람~ 손! 박근혜 대통령 후보에게 면도칼 그은 사람~ 손!(아 이사람은 잡혀가서 손 못드나...) 첫 번째와 비슷한 이유로 그 동안 처벌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죠. 폭행죄는 반의사불벌죄(反意思不罰罪: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치 않으면 그냥 넘어가는....)이기에...
근데 요즘은 잡혀가는 추세... 처벌도 그 누구보다 과하게 받는 추세네...

  1. 맞을 짓을 한다.

이런 노래가 있다. 요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가끔 보면 아주 그냥.. 말 아낀다.

  1. 맞는거 말고는 따로 할게 없다.

잘못한 일에 대한 사과... 그 동안 많이 들었다. 사과해도 다음에 똑같이 또 그러더라... 그렇다고 뭐 돈을 줄 것도 아니고 내 글에 보팅해줄 것도 아니잖아.. 화가 나는 사람 입장에서는 때리는 거 말고는... 정치인 입장에서는 맞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겠더라.

  1. 때리지 않으니 맞고 다닌다.

모르는 사람이 와서 계란 던지고 때린다고, 같이 던지고 싸울수도 없고... 쌍방이 아닌 일방.. 때리지 못하니 맞고 다닐 수밖에.. 물론 여의도.. 그 공간 안에서는 서로 때리기도 하더라.

  1. 미움이 누적되었다.

다른 말로 열이 받을 대로 받았다는 거지....

여자는 꽃으로도 때리지 말랬어.
꼴보기 싫어도 폭력은 나쁜거야 때리지마.
정치하는 분들도.. 국민들 말로 뒷통수 좀 때리지말고.


열심히 달릴 수 있는 운동복을 걸쳐주신
@cheongpyeongyull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헌비 프로젝트 시작 하고 나셔서 포스팅 스타일이 바뀌셨네요 ㅎㅎ
폭력은 있어서 안되지만 그 전에 폭력이나 계란 맞을일 없도록 정치인들이 잘 해야겠지요 근데 우리가 정치인들이 잘못해도 뭐라 할수 있는 시스템이 없으니 저렇게 표출이 되는거 같네요

하하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변한게 없어요 ㅋ
이 글은 엊그제부터 생각하다가 써놓은 것인데.. 화가난 기분을 존대해서 쓰니까 안어울려서 쓰고픈대로 써봤어요 ㅎ
화가 나도록 하는 사람들도 잘못이 있잖아요..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폭력이 용납되는 사회는 아니어야겠습니다~
격하게 공감합니다 말로 뒤통수치는 정치인들 ...요즘 출근길보면 후보자들 유세로 신호등에서 차량 오는 방향으로 손을 흔들며 허리를 굽히며 어디있다 지금나타나서 그러지? 하는 생각도 들구요 평소에국민고충 좀 듣고 다녔으면 찍지말래도 누군지 알고찍어줄텐데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어디있다 지금 나타나서 그러지...ㅎㅎ
맞습니다. 저도 요즘 늦은 시간까지 길거리에서 인사하는 그들을 보면 평소에 저거 반이라도 좀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습니다. 다 들어줄 것 처럼 그러더니 내것이 되면 귀 닫는..... 연애와 결혼과 같은 것인가요 ㅎㅎ
비가오는 촉촉한 아침입니다. 주니님 행복한 하루되세요!

웃픈 얘기네요 ㅎㅎ
정치인... 가끔 저는 서로 짜고 치는 고스톱이 아닌가 싶기도 한 적이 있더라고요^^ 좋은 아침 보내세요!

그 의심은 정말 누구나 다 하는 것 같아요 ㅎㅎ
촉촉한 비가 내리는 아침이라 차분하고 좋습니다.
빗소리 들으시면서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세요!! 화이팅~

이것이 독거노인님이 말씀하신 다양한 컨텐츠이군요^^
앞으로 더 기대가 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아 그렇게 되는건가요?!
독거노인님이 오늘은 정치글 올리라고 하셔서...ㅋ
톡톡 떨어지는 빗소리가 촉촉하게 마음을 적셔줍니다. 차분하고 조용한게 최고인 아침이네요!
호돌박님도 빗소리.. 지금 듣고 계시죠? ㅎ

네 아침 빗소리가 아주 좋습니다.^^
며칠 계속 온다고 하니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어떤 프레임 안의 풍경일까 궁금하여 왔는데

굳이 김혜자님의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를 제쳐 두고서라도

길마님의 여자를 꽃으로도 때리면 안 되는 이유는요 꽃이 다쳐요 얼마나 아프겠어요 꽃이. ㅎㅎ

여긴 비 와요

출근길 정차중에 이 댓글을 보고 한참을 웃었습니다.
꽃이 다치니까 안되는군요 ㅎㅎㅎ
여기도 비가 옵니다. 싫지않게 촉촉하게 옵니다.
기분 최고예요!! 저와 같은 기분으로 행복한 아침을 열고 계시죠?! ㅎ

아주
매우 매우 기쁘고 행복하고

음~~
비는 내가 내려서
기분은 갓 구워낸 쿠키 같아요 ㅎㅎ

안전운행 하셨죠?

달달하고 촉촉하고 따끈한 기분이시군요!!
어떻게해야 그런 기분을 장착할 수 있을지... 저도 노력해보겠습니다 ㅎ
네.. 안전운행했습니다~~ㅋ 출근길에 초등학교가 많아서 천천히 천천히.. 입에 달고 운전합니다. ㅎ

우와 대문 갖고 싶어 지네요.

대문이요?! 저는 kimsungtee라고 적혀있고.. 대문 가지고 싶다고 하셔서..... 폭행당한 의원님 오신 줄 알았네요. 달구지님 안녕하세요. 거의 처음 인사 나누는 것 같습니다. 반갑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제 대문은 이벤트 통해서 률님께서 그려주셨어요! 너무 멋지고 만족스러워서 정말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부글부글 끓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폭력은 아니아니 아니되요~!

부글부글 끓다가 넘치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 라고 쓰면 안대가꾸나...

폭력은 결코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
동의해요

요즘은 꼬맹이들도 주먹질 안하던데... 맞습니다...

별로 좋아 하지 않는 정치인들이지만 폭력은 좀 그렇더군요. 정치인도, 국민도 한단계 성숙해졌으면 하네요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짢은 말로, 행동으로... 먼저 폭력을 휘뒤른 것은 그들이 먼저 아닐까...ㅎㅎ
성숙했으면 좋겠습니다. 촉촉한 아침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98.01
ETH 3236.65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