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빼의 가슴아픈 역사

in #kr6 years ago

사실저는 옷에는 워스트일정도로 별관심이 없습니다..
그저편한옷이 정말 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깔끔한 정도의 옷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위사진처럼 시원하고 편하게 입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시원하고 편한 몸뺴가 일제시대에 원래 저희나라 여성들은

이런식의 한복을 입고 사셨는데.. 일본으로서는 이여성들도
전쟁시의 엄청난 인적자원일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치마로 인해 거동도 힘들고 전쟁에 쓰려면 제약이 많이
되니 몸빼를 강제로 입게 만들었습니다...

지금생각해 보면 결과론적으로는 어차피 한복대신 다른 편안옷으로
바꿔입었겠지만 자기들의 익속을 챙기기 위해 강제로 입혔다는 것에
살짝 분노가 올라오네요.. 옷까지 통제하는 ...

다가오는 여름 시원하게 입으시는분들 계시지만
알고입자고 사알짝 올려봅니다.. ^^

Sort:  

그런 사연이 있었네요.ㅠㅠ

슬픈사연이죠...

그런역사적의미가있군요..! 보팅맞팔하고가요!

네... 반갑습니당... ^^

일제치하 당시에는 신문에서도 몸빼 입기를 권장했던 거 같아요.ㅠㅠ
사실 한복보다 편하기는 하죠.ㅠㅠ

그건맞기는하긴하죠..

몸빼바지 정말 시원해보이네요.

저는 한번도 입어본적이... ^^

컥 ㅡㅡ; 충격적이네요 역시 사람들의 의식주에는 역사가 녹아나는것 같네요.

그죠 저도 이거쓰면서 충격좀 먹었죠.,,,, ^^

아.. 갑자기 더워지네요 화가 올라와서 ㅎㅎ;;;
몸빼 잘 입지는 않는데 이런 유래가 있었다니 더 입기 싫어지네요ㅠㅠ

그죠 ^^너무화내지는마세용

악 편한 옷이지만 계기가 아주 :(

저도 새로운사실을 ... ^^

단발령이 떠오르는군요 ㅎㅎㅎㅎ

떠오르는 일들이 엄청나죠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몸빼 바지에 그런 비하인드 역사스토리가 있었군요...
하여튼 일본은 좋아할 수 없는 나라에요!

그러게요.... 저도 공감..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994.25
ETH 3062.19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