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피서1

in #kr6 years ago

견디기 힘든 폭염에 시달리다가 화양계곡이 생각나
청주 사는 친구에게 같이 가면 어떻겠냐고 전화를 했더니
얼마전 다녀왔는데 너무 붐비더랍니다.
화양계곡보다 더 시원한 곳이 있으니 일단 청주로 오라는 군요.

청주 터미널에 내리는데 열기가 서울 못지않습니다.
친구와 만나 일단 점심을 먹기로 하고 몇 번 들렀던
초계탕집으로 향했습니다.

초10.jpg

초계탕집 입구입니다.

초9.jpg

건물로 들어서려니 연꽃들은 폭염을 한껏 즐기는 것 같습니다.

초8.jpg

맛집이 확실합니다. 마침 점심시간이기도 해선지 빈좌석이 없습니다.
30분쯤 기다려 앉았습니다.

초7.jpg

물론 초계탕을 맛봐야지요.

초6.jpg

얼음 동동 물김치를 맛보는 사이 닭고기가 준비되는데
훈제한듯한 맛이 쫄깃하고 보기보다 훌륭합니다.

초5.jpg

새콤한 닭고기 무침이 소주를 부릅니다.

초4.jpg

전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마른 닭고기나 무침을 싸서 먹으면 일품입니다.

초3.jpg

드디어 초계탕이 나옵니다.
얼음에 잠겨있는 고기를 새콤한 국물과 함께 맛보며
잠시 더위를 잊습니다.

초2.jpg

시원한 국물에 면을 담그면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최고입니다.

초1.jpg

그래도 아쉽다면 비빔국수로 마무리!

이집은 청주에서도 꽤 이름난 맛집입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 번 맛보시길 권합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한 그릇 먹으면 며칠은 견딜만 할 겁니다.ㅎㅎㅎ

Sort:  

오랫만에 오셨네요.
여름엔 잘 먹는게 최고죠^^

놀다보니...^^

보양식 맛있게 드셨군요.~^^

계속됩니다.^^

상유님 오랜만이세요 ^-^
여름에 지친 입맛 잡기에 초계탕 참 좋은 메뉴 선정인것 같습니다.

네. 이 계절을 즐기다 보니 그리됐군요.^^

닭고기가 쫄깃쫄깃하셨을거 같습니다 ㅎㅎㅎ
물김치도 곁드려서 입맛을 돋구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hansnagyou님^^

물론이지요.
북한음식을 남쪽에서 먹게된 것도 행복하구요.^^

오래간만에 글을 올리셨네요. 잘 지내시지요.

네. 제가 공사다망해서...^^

닭고기를 이렇게 시원하게 즐길 수도 있네요.
얼음 동동 국물에 더위가 정말로 한번에 날라가 버리겠어요.^^

북한의 대표 여름 보양식이라는데
이젠 남쪽에서도 심심찮게 만나는군요.
전반적으로 새콤한 것이 입맛을 돋웁니다.^^

초계탕
내가 완전 좋아하는 음식인데
제대로 하는 집 만나기 힘들어요.
이 정도면 테이스팀에 올리셨어도 좋았을텐데 그랬어요.

가평문학에 수필로 올리렵니다.^^

시원한 계곡물 대신 배 든든한 초계국수로 대신하셨네요~!!!
아~ 기회가 된다면 저도 방문 예약입니다!! ㅎㅎ

와~~시원하고 맛나게 드셨겠죠
소주 한잔에 닭고기
무더운 날씨에 잘 드시고 건강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