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6. 명자나무

in #kr5 years ago (edited)

명자나무는 장미과 낙엽관목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지만 우리나라 어느곳에서나 많이들 재배를 하는데요 원래는 붉은색 꽃이었으나 요즘은 꽃을 개량하여 흰색,분홍색등 다양하게 만들었지요 꽃이 아름다워 정원이나 공원에 많이들 심는데 키는 대략 1,2미터정도 까지 자랍니다

audwkskan.png

audwkskan 1.png

audwk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봄이면 저마다 앞다투며 아름다운 꽃으로 시선을 유혹합니다 매화 개나리를 비롯하여 화려함의 극치인 벚꽃 까지 봄이 왔음을 알리며 자태를 뽐내지만 푸르름이 피어나듯 봄이 지날때쯤 붉은빛 자태로 시선을 유혹하는 꽃이 바로 명자꽃입니다 꽃이 너무 아름답고 흥에 겨워 집안에 이 나무를 심으면 아녀자들이 바람이 난다고 하여 금기시 되었던 전설적인 나무입니다 또한 열매는 작은 사과처럼 생겨 여름에 익어갑니다

audwkskan 3.png

audwk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명자나무의 꽃은 관상용으로 그 열매는 목과실이라고하여 약용으로 쓰이는데요 간 보호, 소염, 항균, 면역억제 등의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자열매는 담금주로도 유명해 많이들 만들고 여름과 가을철에 열매가 녹황색으로 익을때 끓는 물에 넣어 외피가 회백색이 될때 까지 두쪽으로 나누어 햇빛에 말려 약용으로 사용한답니다

Sort:  

꽃이름이 정말 궁금했는데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

붉은마음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꽃같은 마음 ....ㅋ

꽃이 정말 아름답네요 ~ 금기시 될만한 비주얼입니다 ^^

글쵸..
보고 있음 흥이 날만 합니다 ^^*

아녀자들이 바람이 난다? 에이 설마요?
뭐 꽃은 예쁘긴 하지만...꽃을 본다고 바람까지야...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옛날에 그랫다는디요 므...
꽃이 얼마나 이쁘면 흥이저절로나 바람이 날정도라니...ㅋㅋ

여자 이름같네요. 명자나무. ㅎㅎㅎ.

그래서 옛날에 명자라고 이름을 많이 지었나요?...ㅎㅎ

붉은색 꽃이 예쁘네요.
마음이 흔들릴 법 합니다.ㅋㅋ

ㅎㅎㅎㅎㅎ
글쵸...
저도 감탄합니다

쨍한 붉은색이 너무이뻐요~

요즘은 흰색 분홍색 다양하게
나온다네요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62 which ranks you at #921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8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13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