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9. 야자나무

in #kr5 years ago

야자나무는 종려나무과에 딸린 상록교목입니다 동남아시아의 섬이 원산지지만 세계적으로 퍼저 현재 약2,000여종류나 된다네요 키는 30미터 까지 자라며 열대 지방에서의 아주 귀한 경제식물로 음료외에 비누,버터,식초의 원료가 됩니다

diwkskan.png

diwkskan 1.png

diwk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 작은 섬나라에 아름다운 공주가 살았습니다. 일곱 명의 젊은이들이 바다를 건너 공주에게 청혼하러 왔지만 공주는 아무에게도 관심이 없었답니다. 공주는 자기 나라의 정원사인 한 젊은이를 사랑했기 때문이지요. 임금님은 아무리 설득해도 공주가 말을 듣지 않자 경기를 열어 누가 공주의 남편이 될 자격이 있는지 시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경기 날이 다가오자 서로 사랑하는 공주와 정원사는 다른 나라로 도망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남몰래 공주를 좋아하던 한 장군이 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깊은 밤, 두 사람이 막 궁전을 빠져 나오려 할 때였습니다. 어둠 속에서 장군이 뛰어나와 날카로운 칼로 정원사의 목을 내리쳤습니다. 공주는 너무나 놀라고 슬픈 나머지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를 베일로 소중하게 싸서 방으로 뛰어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베일로 싼 머리를 침대 위에 올려 놓고 사흘 밤낮을 꼬박 지키며 곁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몹시 걱정이 된 임금님이 공주에게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내 딸아, 그 머리를 묻지 않으면 그는 결코 천국에 갈 수 없단다. 이젠 제발 머리를 땅 속에 묻도록 하자." " 예, 아바마마, 하지만 제 창문 바로 아래 묻어 제가 밤낮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주세요." 임금님은 공주의 말대로 해 주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창 아래를 내려다보던 공주는 땅 속에서 작은 싹이 돋아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싹은 갑자기 쑥쑥 자라 하루 만에 창문까지 닿는 크고 멋진 나무가 되었답니다. 다음날 아침 공주가 내다보았을 때 나무에는 사람의 머리를 닮은 둥그런 열매가 달려 있었답니다.야자열매에 대한 슬픈 전설입니다

diwkskan 3.png

diwk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야자열매는 경제적 가치외에 약용가치로도 뛰어나답니다 그 성질은 달고 평하며 위,비장,장을 튼튼히 하고 과육은 허한사람을 강건하게 하고 기운을 돋아 추위를 이기게 하고 감기를 낫게하고 해충을 없앤답니다 오랫동안 먹으면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하고 자양과 더위에 갈증을 푸는 효과가 있답니다

Sort:  

여행가서 많이 보구 아이가 코코넛주스 참 좋아하죠^^
버터/식초등의 재료로도 사용되는군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ㅎㅎㅎㅎ
네..
이제 봄입니다
봄맞이 해야죠 ㅎㅎㅎ

제주도에 가면 많이 보는 나무네요~

글쵸..
이제 제주도 남해안에 많이들 심죠^*

야자열매 하나만 따주세요? 한우님~~~~~ ㅎㅎ
헐~ 나쁜 장군같으니라구....외국도 슬픈 전설만... 행복한 이야기는 언제 들려주실꺼예요?

ㅋㅋㅋㅋㅋㅋㅋ
야자 열매가 탐스럽게 열리믄
행복한 이야기가 나올듯요 ^^*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59 which ranks you at #924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24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5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요번엔 자주 봤던 식물이 나오니 반갑네요 ㅎㅎㅎ 우리나도 몇십년 지나면 남해에서 야자나무 보게될지도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