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 구골나무

in #kr5 years ago

구골나무는 물푸레과 상록활엽 관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남부해안과 제주도에서 자라며 세계적으로는 일본남부와 타이완등지에서 자생하구요 키는 대략3미터정도 됩니다 어린잎에 가시가 있는데 오래돤나무 가지에는 가시가 없는것도 있습니다 거의 호랑가시나무랑 비슷하여 구별하기가 어려운데 호랑가시나무는 잎이 어긋나기하고 구골나무는 잎이 마주보기입니다

rnrhfskan.png

rnrhfskan 1.png

rnrhf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흔히들 구골나무를 은목서 금목서라고 하는데 사실 구골나무는 완전 다른 품종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구골나무와 목서종류를 교배하여 새로운 품종을 얻기도 하는데요 목서종류의 특징은 나무들은 대부분 봄에 꽃을 피고 가을에 열매를 맺지만 목서종류는 가을에 꽃을 피고 봄에 열매를 맺습니다 사람들도 어떤 사람은 밤에 일을 하고 낮에 휴식을 취하듯 목서들도 새로운 공간을 비집고 들어거 살고 있습니다 구골나무와 목서를 교배하여 은목서가 나왔습니다

rhrhfskan 3.png

rnrhf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구골나무는 개뼈를 닮았다고 하여 구골나무라고 합니다 맛은 약간 쓰고 서늘합니다 구골나무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며 관절염,허리와 무릎 아픈 것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주로 뼈에 관한 질환에 효능이 있다네요 예로부터 은은한 향기가 뛰어나 관상용으로 식재를 하였고 잎과 나무 껍질은 약재로 많이 사용했다네요

Sort:  

호랑이 발톱인가 하는 나무랑 다른가 보군요.
꽃도 아름답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호랑가시나무랑 잎만 비슷합니다 ㅎㅎ

잎이 어긋나기를 하는 호랑가시나무와 다른 거군요. 오늘도 배워요.

네..
잎이 비슷하지만 잎이 달린위치를 보고
구별 할수 있습니다

향이 좋군요. 집에서 길러봐야겠군요.

아마 집이 남해쪽 아님
잘 안자랄겁니다 ㅎㅎㅎㅎ

잎이 정말 독특하게 생겼네요!!
개뼈를 닮았다니... 나무 줄기가 닮은 건가요? 잘 모르겠네요^^

관절염,허리와 무릎 아픈 것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한우님~ 잘 챙겨 드세요^^ ㅋㅋㅋ

ㅎㅎㅎㅎㅎㅎ
저는 튼튼해서 안 묵어도 됩니다

잎이 뾰족뾰족한게 정말 이쁘게 생겼네요~
크리스마스가 생각나요~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저 나무로 많이 한다네요....
크리스마스 카드 보면 저 잎이 나오죠 ㅎ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56 which ranks you at #937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여전히 식물사전을 연구중이시네요.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식물에 집중하다니.......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56.04
ETH 3066.98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