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7 망고스틴

in #kr5 years ago

망고스틴은 클루시아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의 과일나무입니다 동남아시아 원산이며 시고 달콤한 열매를 맺는데요 인도네시아에서는 집 주위의 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입니다. 천천히 자라며 키는 9.5m 정도까지 자라는데요 한 나무에서 한 계절에 1,000개 이상의 열매를 얻는다네요 열매는 익으면 껍질이 단단해지며 즙이 많고 흰색 과육을 가진 대표적인 열대과일입니다 나무에 달린 채로 열매가 익어야 하고, 보존 가능한 기간도 짧기 때문에 생산 지방의 상점에서 주로 판매되죠

akdrhtmxls.png

akdrhtmxls 1.png

akdrhtmxls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잎은 암녹색으로 두껍고 광택이 나며 길이가 15~25cm정도 되는데요. 장밋빛의 큰 꽃이 피고 열매는 진홍색으로 익고 크기는 만다린오렌지 정도이고 둥글거나 납작합니다 눈처럼 흰 다육질의 과육은 두껍고 단단한 껍질이 둘러싸고 있으며 오렌지와 비슷하게 여러 조각으로 갈라져 있습니다 어린 나무가 열매를 맺기까지 15년이 걸리며 한 해 걸러 1번씩 좋은 열매를 얻을 수 있다네요 즙이 많고 결이 섬세하며 약간 떫은 맛이 나는 특징을 귀하게 여겨 옛날부터 자바, 수마트라, 인도차이나, 필리핀 남부 등에서 심어왔답니다. 이후 과테말라·온두라스·파나마·에콰도르 등에도 전파되었는데 망고스틴은 열대 이외의 지역에서는 살지 못한다고합니다

akdrhtmxls 3.png

akdrhtmxls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망고스틴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며, 비타민 E 성분은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노화방지에 효능이 좋고 또한, 망고스틴은엽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엽산이 부족한 산모분들께 엽산을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망고스틴에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있어 좋은 효능이 있어 우유와 드시면 그 효능이 더욱 좋아지고 또한, 망고스틴에는 비타민 A 성분의 함량 또한 높은데요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향상시켜주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망고스틴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엄청나게!! 많이 함유되어 있고1120㎍에 달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발암물질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막고, 암세포가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어항암효과에 효능이 좋답니다.

Sort:  

망고스틴 엄청 좋아하는데...
이게 집 주위 나무에 주렁주렁 열려 있다니 완전 부럽네요!

그러게요...
축복받은 땅이죠 ㅎㅎㅎ

괌여행시 매일 사먹었지요. 맛나더라구요.

그러게요...
율나라도 나오면 졸을건디 ㅎㅎㅎㅎ

망고스틴~ 이건 한번도 못먹어본 과일인데....
효능도 아주 많은 과일이군요!!

네...
축복받은 과일 과일의 여왕이라네요 ㅎㅎ

저의 아들이 좋아하는 망고스틴이군요. ㅋㅋㅋ

휴양지가서 싱싱한거 먹고싶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러게요...
이게 상산지 과일가게에만 있어서
멀리는 몬 간다네요 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61 which ranks you at #934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37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5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망고스틴 탐나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47.08
ETH 3070.13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