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9.커피나무

in #kr5 years ago

커피나무는 꼭두서니과의 상록수입니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아라비아커피나무 · 리베리아커피나무 · 콩고커피나무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커피를 얻기 위해 재배를 하죠 대략 10미터까지 자라며 흰꽃이 피고 향기가 납니다 열매는 녹색에서 차츰 자주색으로 변합니다

zjvl.png

zjvl 1.png

zjvl 2.png
출처 다음블러그

기원전 6~7세기경 에티오피아의 아비시니아의 산맥에서,한 시골의 목동 칼디가 살고 있었답니다 어느날 칼디는 기르고 있던 양이 춤을 추듯 뛰고 달리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이상하게 생각한 칼디는 양들을 관찰한 결과,숲 속에 있는 작은 빨간 열매를 먹고,양들이 흥분하여 밤에 잠을 들지않는 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이것을 본 칼디는 호기심이 발동하여 열매를 따 먹어 보았더니,갑자기 온몸에 힘이 넘치고 상쾌해 졌습니다.칼디는 이 열매를 이슬람 승려들에게 보여 주었고,이 열매가 정신을 맑게 하고 잠을 쫒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이것이 바로 커피였으며, 수도 승들은 밤기도를 위한 음료로 이용하였답니다.

zjvl 3.png

zjvl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암세포 발생을 억제시키는 항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과 간암 예방에 좋답니다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쇄하여 신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배설을 촉진 시킵니다 그러나 좋은 커피도 과용하면 해가 됩니다 카페인이 적당량은 신체에 도움을 주지만 많으면 좋지않은 영향으로 과유불급이라고 합니다

Sort:  

인류가 발견한것중 으뜸인것같아요.
신에게 감사하네요.ㅎㅎ

글쵸?..
커피의 발견이야 말로....최고죠 ㅎㅎ

서울식물원에서 저 커피나무는 아주 인기더군요.

오..
식물원에 키우는군요...ㅎㅎ

커피꽃도 상당히 예쁠것 같네요!! 직접 한번 보고싶어요^^
위암, 간암 예방에 좋으니 맘껏 먹어야겠네요! ㅋㅋ

많이 묵음 안되요
카페인은 의약품중에 젤 많이 사용 하는거지만
적정선을 넘으면 독이래요 ㅎㅎㅎ

아니예요! 암에 좋다고 했단말이예요~
아주 많이 먹을겁니다~ ㅋㅋㅋㅋㅋ

헉...
아쿵!@! 클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지금도 커피 마시고 있어요^^

커피 좋아하는데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저도 집에 아직어린 커피나무 한그루있어요^^

커피 좋아요~ 디카페인!이요

그람 맛은 똑 같아요?...
카페인이 없음 맛도 다를듯요...ㅋㅋㅋ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73 which ranks you at #924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33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7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커피가 이렇게 빨간 열매처럼 나는지 첨 알았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379.78
ETH 3034.69
USDT 1.00
SBD 3.78